InSane
2020.01.07 은청색 귀로
Sielrin
2020. 1. 8. 17:51
핢님의 인세인 비공식 시나리오 「은청색 귀로」 테스트 플레이


성격 나쁘기로 유명한 박물공
박물탑의 주인, 아몬 공작이 수배령을 내렸습니다.
그가 사온 인어
그 인어는 평범한 인어가 아니였습니다.
바다에 숨겨져있는 가장 거대한 보물이 어디있는지 아는 인어였죠
그 인어가 사라지고 만 것입니다.
아몬은 인어가 어떤 탐험가와 함께 해적선을 타고 떠났다는 소식을 접합니다.
바로
여러분입니다.

등장인물 : PC1, PC2

괜찮지? 아무데나 앉으면 되는거야. 거 왜, 전부 자네 몸은 몇 개나 살정도로 값어치 있는거지만. 내가 괜찮아.
물론, 그만큼 값진 물건을 가져왔겠지?


(손을 비비며 주변을 보다가 손가락을 튕깁니다. 그러자 브론의 무릎쪽으로 하늘을 나는 양탄자가 와서 움찔거립니다.)
거기 앉으면 된다네. 사막 동굴에서 구한 보물을 암거래상인에게 산거지.
원리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공중 의자로 좋을거야.
혹시, 아무것도 가져오지 않았는데 내게 허풍을 친건 아니겠지?


설마 내가 그토록 찾아헤매던 이거저거?
아, 가슴이 두근거리는군. 처음 이 탑을 세웠을 때 처럼 말이야. 이것저것(this and that)이라니.
좋아, 그렇다면 이것저것이 무슨 물건인지는 알고 있겠지?


오, 아니야 아니야 브론 에드닉.
바다에서 대단하다고 부를 수 있는 보물은 단 하나뿐이지.
푸흐흐흐흐흐흐, 물론 자네는 보지도 못할거야.
그래서 이건 뭔가.

뭐가 들었나요?




아.
(브론을 본다) 브론, 브론, 브론, 브론, 브롱.
물론 이유라면 충분하지.
이딴 돌덩어리를 가져오는 놈이 진짜 보물을 어떻게 찾겠어? (보석을 바닥에 던집니다.)
이런건 고급 보석상이나 취급하는 물건이야!

보석 같은건 보물을 꾸며내기 위한 데코레이션뿐일세!
내 자네의 식견을 넓혀주기 위해 내 박물탑에 있는 보물들을 보여줘야겠꾼.




(그리고는 바닥에 떨어진 보석을 보더니 대충 주머니에 넣습니다.) 2층 정도에 놓으면 되겠군.
좋아, 10층짜리 박물관이야. 아마, 자네는 이렇게 높은 건물은 궁전 말고는 본적 없을테지.
(그리고는 브론을 뻔히 봅니다.)


이 멍청한 놈. 이럴 때는 놀라야지!
아니 10층을 어떻게 걸어가요!라고 말이야!


맞아 그거야!
내 말이 그거였어! 양탄자 위에 올라타!
(그리고는 양탄자 위에 올라탑니다.)


(아직 올라가는 중인데 2층에 열려있는 문으로 보석을 던집니다.)
뭐 대충 이렇게 두면 되겠지.
(양탄자가 3층에서 멈추자 아몬은 내립니다.)


너같은 애한테 10층을 모두 소개해주기에는 내 시간이 아까우니
대충 구린 물건 몇개만 보여주고 안목을 높여주려고 한다!
넌 3층이면 충분한 녀석이야!




(문을 열자 그 안에는 잘 진열된 선반이 있습니다.)


자, 건배하세!


이것이 무엇인고 하냐면


하하, 그리고 이걸봐! (아몬은 손가락으로 들어온 입구 위쪽을 가리킵니다)


해룡
의 둥지를 아는가? 그곳에 있는 새끼용의 두개골이지.

곧 있으면 시커멓게 타버릴 녀석이지
이놈아!




금고가 문을 열고 브론의 주머니에 있는 잔을 툭툭 칩니다.





흠.(곰곰이 생각하다가)

그니까 이건 내가. (잔 두 개를 쏙 챙깁니다)

이곳에서 나가고 싶다면 두고 가겠지.
자, 그러면 다음 방으로 가세!
(아몬이 고급스럽게 생긴 문 앞에서 손짓합니다.)


그것은 어떻게 봐도 탑 제일 꼭대기 층입니다.
가운데로 계단 없이 빈 통로가 보이고, 밑에는 1층이 보입니다.
아몬은 벽을 따라 걸어갑니다.


어서 와!
아무나 보여주는거 아니야!




안에는 아주 아름다운 방이 있었습니다.
아주 정교하게 꾸며 놓은 인형의 방 같은 느낌입니다.
방은 쇠창살로 가로막혀 있고, 방 안에도 두꺼운 자물쇠가 여러 개 걸려있습니다.
방 한 가운데에는 ...






게다가 저 녀석은 나의 가장 귀한 보물지도라고!


슈우웅~
쾅!


"아무래도 청소기가 제대로 작동을 하지 않은 모양인지 또 10층에서 떨어졌군."
"이게 다 자네가 포도주를 흘려서 그러네! 금방 돌아오겠네."


방 안에는 브론과 엔리타만 남았습니다.








"날 데리고 나가 줘요, 그 황금잔을 가지고 무사히 도망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줄게요."


"오늘 관람 시간은 끝났다! 나갈 시간이다!"


"바다에서 가장 귀중한 보물이 있는 곳을 아는 살아있는 지도니까."









달빛은 수조 아래 수그린 엔리타의 모습을 비추고 있습니다.
물에 젖은 그 나무 껍질 같은 머리카락
작은 나뭇잎이 몇 개 묻어있는 머리카락
맑은 바닷물처럼 푸른 두 눈이
저 멀리 희미한 파도소리와 함께 눈에 들어옵니다.


(그리고는 브론을 자신의 박물탑에서 내쫓습니다.)

등장인물 : PC2, PC3
시끄러운 술집
브론 에드닉과 파이라이트는 이곳에서 만나기로 했지요.
누가 먼저 와있던가요?
따까리: 선장! 이제 어떻게 할거야?
돈이 없어!

따까리: 부하도 있다가 없는거고 말야?

따까리: 난 안돼. 외팔이 잭은 괜찮을거같은데.

따까리: 뭐야. (브론에게 총을 겨눕니다.)


따까리: 괜찮아. 이거 물 먹은거라 안 나가.
(총을 원래자리로 놓습니다.)_


따까리: 뭐, 뭐, 뭘봐! 내가 이래뵈도 대도둑놈 파이라이트의 오른손톱이야!




그건 조만간 데려올 거야. (종업원을 불러 맥주 한 잔을 시킨다)


종업원: (앞니 몇개 나간 종업원이 손가락이 담긴 맥주를 가져다줍니다.)









파이라이트는 브론을 배에 태워주기로 합니다.
물론.. .동승자가 누구인지는... 지금은 모르는 일이죠

등장인물 : PC1, PC2, PC3
현재 시각은 밤입니다.

엔리타는 탑 꼭대기에 있습니다.
이곳은 습기가 너무 적어서 엔리타에게는 곤욕스럽겠네요.
브론은 어떻게 하나요?
브론은 어떤 방법으로 꼭대기까지 갈 수 있을까요?



수조에서 기어나와, 창문을 내다봅니다.
"앗, 당신은......!" (누구지!)





살짝 시무룩해졌지만, 그래도 눈빛만은 살아 있습니다.


브론의 목과 등에 손을 얹고 자세를 안정시키면, 다리가 서서히 인간과 비슷한 형태로 변합니다.


두 잔 처럼.



신발 같은 것이 없으니, 한 발 한발 내딛는 속도가 더디고 위태로워 보입니다.


뎅~
뎅~~~~
뎅~~~~~~~








따까리: 내륙이 시끄럽네 대장.
그, 아까 그 인간 곧 온다며?

따까리: 아무리 돈이 급하지만 뭔가 이상한거같은데.

따까리: 돈이 없으면 내가 곁에 없어서 그런거지 두목?
(웃으면서 팔꿈치로 파이라이트의 옆구리를 찌릅니다.)

따까리: 네.

따까리: 1. 600.
다 셌어.
근데 아직도 안 오네.
어, 저기 뭔가 보이는데?

따까리: 우리의 암울한 미래.

따까리: 그러고보니 그... 브롱인가? 누구 데려온다고 하지 않았어?
예뻣으면 좋겠네. 히히.

사병과 경비병이 이잡듯이 뒤지고 다니기 때문이죠.

따까리: 예쁘면 부정타?
그럼 우리 배는 부정탈리 없겠네!


따까리: 그러고보니 두목이랑 아까 그 놈이랑 눈 색이 똑같은데 혹시
아 저기 보인다!

빨리와 이 느림보들아!

따까리: (닻을 올립니다.)
돛을 펴라!

따까리: 바람은 동동남풍! 하늘은 쾌청!

따까리: (배이름) 출발!
경비병: 허억... 허억...
저기있다!




밧줄을 겨우 잡은 경비가 줄을 타고 올라옵니다.
따까리: (밧줄을 자른다.)

따까리: 밧줄 하나 부족!
다음 섬에서 사야겠수.

달빛이 비추는 바다로.






파이라이트는 엔리타를 한 눈에 알아보겠죠.
게다가 그 두 사람을 쫓던 것 역시 아몬의 경비병..




적어도..
이 마을에서는 희귀할것입니다.
따까리: 저, 저, 저거
설마!


등장인물 : 전원
밤이 지나고 동이 텄습니다.
갑판에는 선원이 모두 서 있습니다.
따까리: (갑판 위쪽에서 어슬렁 거리며 파이라이트를 기다립니다)

따까리: 너희들! 선장놈이 좀 늦게 나온다고 뭐라고 하지 말아라!
물론 잠을 늦게까지 쳐자느라 아침 조회가 늦긴하지만
마! 없는 곳에서 뒷담을하거나 그런건 안되는것이야!
우리 모두 지명수배당할만한 일을 받아온 것 같지만 그래도 선장놈인데 어!

따까리: (선원들을 보다가 리비를 봅니다.)
잉?
으잉?
어, 왜 여기 있으세요?



따까리: 아...
(선장 봄)


모두... 이게 무슨 일인지 설명을 요청하는 것 같네요.


듬직한 선원: 하, 스트레스 받으면 근손실오는데..
따까리: 선장. 그래서 저 두사람은 도대체 뭡니까?
왜 갑자기 항로를 변경하고요?

따까리: 에?
야, 선장님이 실망했단다!
듬직한 선원: 선장님이 너희들이 개판이라고 한다!
패션근육 선원: 너희 꼴이 아주 가관이라고 한다!
마른 선원: 내 밑으로 모두 모여!



"우리는 어디로 가는 건가요?"

이인이잖아?
인어네?
팔러 가는건가?

선원들: 예에에에?




따까리: 프리랜서?
이제 내가 선장인가(꼴깍)



선원들: 맞아. 우리중에 선장만 산수를 할 줄 알잖아.

선원들: 선장 말은 어려워.
선원s: 어려운 말을 하는거보니 맞는 것 같아.
선원들: 선장 말이 맞는 것 같아
와아아아아아!
선원들이 파이라이트의 말을 듣고 함성 지릅니다.

기회를 놓치지 마라!

따까리: 조례 끝이다 자식들아!

따까리: 일해!





"돌아갈 수 있도록 도와 줘요, 그렇지 않으면...."



따까리: 아니 거 뭐, 그것도 있지만.
나는 알지!
당신이 박물공 아몬의 보물지도라며!
보물이 어디있는지 아는거 아냐?




따까리: 거 왜 말하지 않으면 속이 안 풀리나봐!



따까리: 고향 근처에 보물이 있을지도 몰라!


진정한 보물도 챙기고, 겸사겸사 데코레이션들도 좀 챙길 수 있을거야.
따까리: 보물도 아몬에게 팔고!



따까리: 물론!

따까리: 어 내 총이 어디갔지?
(총을 찾습니다.)

따까리: 아, 뛰다가 흘렸나봐.
왜 저기있어!


여기서 도입페이즈 종료하겠습니다.


처음 시작할 마을을 정할 수 있습니다.
시작점은 해머포드, 콘우드, 그레이브힐 중 하나입니다.
또한 특수룰인 항해와 장면 핸드아웃을 공개합니다.
그리고

배 목록은 하단에 있습니다.


2. 배 [해적선 배 바이킹선]
배는 특별한 무언가는 없습니다.
또한 핸드아웃을 보면
[이인] 또는 [소문]


지도 각 지역마다 해당 태그가 있습니다.
태그가 있는 장소에서만 해당하는 핸드아웃을 조사할 수 있습니다.
배는 정해졌고
항구 정해주세요
해머포드, 그레이브힐, 콘우드



아이언 게이트를 경유해서 가는거죠?
샘블스
[중부][시장][농업]

사건:위기일발
아이언게이트
박물공 아몬의 입김이 닿는 가장 큰 지역중 한 곳입니다.
파이라이트가 어째서 이곳을 항로로 선택했는지 모르겠지만, 샘블스를 향해 가기 가장 빠른 장소가 이곳이기도 했죠.
하지만 아이언게이트가 위험한 것은 다른 이유도 있습니다.
그것은...

특기 하나를 골라 설명해주세요. 이곳은 왜 그렇게 위험하고 무서운 지역일까요?

지저
와 연관이 있습니다. 이곳에는 고대룡이 잠들어있다는 전설이 있고, 광물과 자원이 풍부한 산악 지형으로 아주 험난합니다. 이인 비율이 다른 지역에 비해 높은 편이고 우호적인 장소입니다.
[북부][위험][삼엄]
한 곳이죠.물론 사람들이 모르는 어두운 곳에도 이인이 도사리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의 선장 파이라이트는 이곳을 어떻게 돌파했을까요?
아마도, 파이라이트는 다음 분야를 썻겠죠.
이것을 목격한 4가 어떤 분야인지 말해주겠나요?


파이라이트가 멋진 기술을 선보이네요. 당신이 보기에는 그가 특히 어떤 기술을 선보이며 이곳을 지나친 것 같나요?


효율적으로 피할 수 있었을까요? 효율로 보조판정 해주세요!

PC3 파이라이트 ROLL 효율
4+5
목표치: 6

아이언게이트의 험한 길을 피해 샘블스까지 무사히 왔습니다!
이런 멋진 선장 밑에서 일할 수 있는 선원들은 복도 많지요!
돈이 없는 것을 빼면요






이곳에서 식량도 공수할 뿐더러 필요한 물건이 있다면 구할 수도 있겠죠.
































(갸웃)



판정해주세요

PC3 파이라이트 ROLL 촉감
4+3
목표치: 7
공감(+):불신(-)
PC3 파이라이트 ROLL 유혹 (서포트)
3+6
어빌리티: 천문학
목표치: 5
감정판정에 성공했을 때 사용할 수 있다. 감정판정의 목표는 이 어빌리티의 지정특기로 판정을 해야 한다. 해당 판정이 실패한 경우, 이 어빌리티의 사용자는 자신에 대해 감정판정의 목표가 획득하는 【감정】의 종류나 속성을 마음대로 결정하며, 또한 목표의 【거처】나 목표가 가진 아이템 1개를 획득(강탈)할 수 있다.

PC1 엔리타 ROLL 천문학
3+4
목표치: 8

PC3 파이라이트 ROLL 유혹 (서포트)
1+4
어빌리티: 원한
목표치: 5
감정판정에 성공했을 때 사용할 수 있다. 감정판정의 목표는 이 어빌리티의 지정특기로 판정을 해야 한다. 해당 판정이 실패한 경우, 이 어빌리티의 사용자는 자신에 대해 감정판정의 목표가 획득하는 【감정】의 종류나 속성을 마음대로 결정하며, 또한 목표의 【거처】나 목표가 가진 아이템 1개를 획득(강탈)할 수 있다.

PC1 엔리타 ROLL 원한
3+6
목표치: 7

감정표 굴려주시고 정해주세요



따까리: 엣취!
이 느낌은?


따까리: 예이 예이


이거 신으면 뛰기 편할걸? (뿌듯한 표정)









샘블스
[중부][시장][농업]

사건:장사
장사꾼: 자자! 물건이 싸요!
장사꾼 B: 아이언게이트에서 없어서 못파는 물건이 있습니다!
장사꾼 C: 박물공 아몬도 먹고 반한 음식이 지금 세일중!


이렇게나 활발한 시장은 그리 많은 편이 아니라네. 도박은... 안하는게 좋아.
도박꾼: 자~ 돈 놓고 돈 먹기~

(도박꾼에게 훠이훠이하며 엔리타를 이끌고 갑니다)




그러면 어쩔 수 없겠구만. 차근차근 조사라도 해보는 수밖에.


좋아 그럼.. 이 근처에도 내 정보처가 있는지 한번 찾아가보지.
(밀수업을 하는 리비는 비밀스러운 정보처를 몇몇 가지고 있습니다)


일이 일이다보니, 그런 편이지.
(어느 고급스러워 보이는 술집으로 향합니다)
(술집의 바텐더와 아이컨택을 한 뒤 '교양'있게 인사를 건넵니다.)
바텐더: 주문해주시죠.
판정해주세요

PC4 리비 ROLL 교양
6+6
스페셜!
목표치: 5
아아, 이것이야말로
<진짜> 교양이다.
바텐더: (리비에게 쪽지를 건내줍니다.)
(쪽지에 적혀있는 내용은)

바텐더: (바텐더는 음료 몇개를 셰이커에 넣고 흔들더니 리비에게 줍니다.)
논 알콜 마티니, 온더락입니다.
샘블스의 여정이 당신에게 기쁨이 되길.

기다리게해서 미안하군, 별 일은 없었나? (엔리타에게 돌아갑니다)
(아무튼 정보를 얻었으니, 엔리타를 데리고 천천히 배로 돌아갑니다. 고급스러운 육포와 와인 몇병을 사들고.)

스타일바
[중부][시장][아인][소문]

인어 이인에 대한 소문을 듣습니다. 어쩌면 또 다른 인어가 해역을 알고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중립지역이기 때문에 남부에 있는 이인도 많이 유입되고 있습니다.
북부든 남부든 누가 이 구역을 차지해도 전체적인 이점이 생기기 때문에 오랜 싸움 끝에 중립구역이 됐지요.
이인에 대한 공개적인 차별같은 것은 보이지 않습니다.
어쨌든 지리적 이점 때문인지 상권이 발달했고, 그만큼 각지에서 오는 소문이 모이는 곳입니다.
엔리타를 포함한 일행은 이곳에 도착한 것입니다.













근사합니다.





형편없는 화가가 그렸나보군요






협박
합니다. "인어에 대해 아는 게 있다면 다 말해라~" 어쭙잖게 험상궃은 해적 흉내를 내 봅니다.(성공한다면 소문에 대해 뭔가 알 수 있을까요?)


판정해주세요

PC1 엔리타 ROLL 협박
2+6
목표치: 5

선량해보이는 인어 이인: ?
와, 어느 바다 출신이에요?

선량해보이는 인어 이인: 인어에 대해 아는게 있으면 다 말하라는거

선량해보이는 인어 이인: 설마 작업거는건가요? (푸푸 웃으며 말합니다)

선량해보이는 인어 이인: 아, 그런데 설마 북쪽에서 오신건 아니죠?

"북쪽이요?" 눈을 동그랗게 뜨고 되묻습니다.
선량해보이는 인어 이인: 거기에는.. 그
있잖아요 그거
(작게) 박물공


선량해보이는 인어 이인: 아니아니 그게 아니라
그쪽도 조심하라고요.
사실, 이인들마다 전해져오는 전설 같은게 있잖아요? 보물이라던가 그런거.
그래서 그 작자가 이인을 닥치는대로 다 잡아들여서...

선량해보이는 인어 이인: 고문... 한다죠.

선량해보이는 인어 이인: 최근에는 우리 인어를 노리고 있다고 들어서요.

선량해보이는 인어 이인: 맞아요. 그쪽은 꼭 북쪽으로 가면 안 되요.
혹시라도 잡히면 큰!일 나니까요


PC2 브론 에드닉 ROLL 고문
6+4
목표치: 7

PC3 파이라이트 ROLL 고문
6+6
스페셜!
목표치: 10
선량해보이는 인어 이인: 조심해요. 아, 이름이 뭔가요?


PC4 리비 ROLL 고문
4+6
목표치: 11

+리비도!
PC1 엔리타 ROLL 고문
5+5
목표치: 7


선량해보이는 인어 이인: 저는 에리얼.
에리얼: 에리얼이에요.
또 봐요 스피넬씨~




"우리가 도망친 게 꽤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 모양이에요, 무사히 고향에 가야 할 텐데...."












[남부][보물][삼엄]
사건:보물 찾기
수정히 산호처럼 자란 이곳, 수정산호초는 말 그대로 보물의 지대입니다.
하지만 가치의 하락 때문에 경계가 삼엄하기도 하죠.

(파이라이트는 수정산호초의 역사에 대해 눈 앞에서 본듯이 이야기를 해줍니다. 고고학을 재미있게 풀어서 설명하는 중입니다)
PC3 파이라이트 ROLL 고고학
5+6
목표치: 6

「정서」 가변 특기 《부끄러움》으로 판정합니다.


우리 보물은 부끄러움을 많이 타는 것 같네요
어디 숨은 것 같나요? 찾을 수 있을까요?

PC2 브론 에드닉 ROLL 부끄러움
4+1
목표치: 6

좋아요. 어떤 보물인가요?


브론은 그것을 손에 넣습니다!
프라이즈:보물 획득!



확실히, 4층 수준이지만 일반인이 보기에는 굉장한 보물입니다.








?
그 쪽 직업이 뭐야?
혹시 내 직업도 까먹은건 아니겠지?

하긴, 10층 보물도 숨기는데 겨우 이런거 하나 못숨길까.

판정해주세요

PC2 브론 에드닉 ROLL 육감
5+3
목표치: 5

(브론에게 조심스레 뭔가를 말합니다.)
"이제 어떻게 하시겠어요?"
살짝은 슬픈 듯한 눈으로, 브론을 올려다봅니다.

어떻게 하고 싶은지 좀 더 깊게 생각해두는 게 좋을걸.

엔리타의 시선은 먼 바다를 응시합니다.

뭐, 잘해봐. 나야 얻고 싶은 것만 얻으면 돼. 가는 길이 같다면 태워다 줄 수도 있다고. (어깨를 두어 번 토닥이고 빙글 돌아 다른 곳으로 걸어갑니다)




[남부][이인][농업]
유적 흔적
[남부][종교][보물][은닉]
사건 : 들어가다


파이라이트가 이곳에 들어가려면 담대함, 뛰어난 재주, 풍붐한 지식 무언가 한 가지는 있어야할겁니다.
파이라이트는 무엇을 가지고 있나요?
아무도 입구라 생각하지 않았지만 사실은 입구였던 그곳은 어디일까요?

고대인들의 유적 흔적... 이 곳은 박물학자들의 말에 따르면 오래 전, 늪지대였다고 해. 땅이 융기하고 점차 사막으로 변해간거야.




남아있는 유적흔적


아직 그 흔적은 남아있습니다.
파이라이트의 말은 정확합니다.
숨겨져있는 유적 흔적을 발견합니다.
가끔 인기척이 느껴지는, 어떤 종교단체가 기거하는 곳이라 알려진 장소입니다.

판정해주세요

PC3 파이라이트 ROLL 추적
1+4
목표치: 7

네 판정해주세요

PC3 파이라이트 ROLL 추적
6+3
목표치: 7
인간의 한계를 초월한 보물이라는건가? 손댈 수 없을만큼 대단한 보물이라...
사람의 손이 오히려 닿지 않는 곳에 보물이 있다는 이야기일까?

남들이 보지 않는 곳에서...



이 바다에는 요새같은 엄중한 감시가 많은 곳이 있어. 코랄스탈 요새나, 팔뚝섬 같은 곳.
이런 엄중한 감시가 있는 곳에는 보물이 없다는 뜻이 되겠지. 주위 사람들의 생명력을 빨아들일테니까.
(지도에 낙서를 한 뒤) 남은 곳은 이 정도인가...
어쩌면 더 잘 된 것일지도 모르겠네. 엔리타를 찾고 있을만한 사람들이 저런 곳에 많을 가능성이 높으니까.
그리고 이미 우리는 바다의 보물이 시장 바닥에 굴러다니지 않을 것이라는 사실을 조사했어. 그렇다면... (다시 지도에 낙서를 한다)








PC1 엔리타 ROLL 탄원 (서포트)
5+5
어빌리티: 마술
목표치: 5



보물에 대해서 엔리타는 어느 정도 알고 있긴 하지만, 걱정이 됩니다.
널티 항구에 가 보면 자신이 떠나온 이후의 상황에 대해 알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남부][이인][종교][소문]
사건:저기 보물이다!
「폭력」 가변 특기 《협박》으로 판정합니다.


습격자: 어이어이, 좋은 보물을 가지고 있잖아?

습격자: 무려 수정산호초의 보물 냄새가 난다고 짜샤!

PC1 엔리타 ROLL 구타
6+6
스페셜!
목표치: 7

PC3 파이라이트 ROLL 협박
6+5
목표치: 10

PC4 리비 ROLL 구타
6+3
목표치: 7



PC2 브론 에드닉 ROLL 찌르기
2+6
목표치: 7
습격자: 아 착각했군요.
수고하십쇼!







꿈
을 꿉니다. 어쩌면 보물은....그리고 전설은......
판정해주세요

PC1 엔리타 ROLL 꿈
2+4
목표치: 5
끔찍한 악몽이라고까지 할 만한 것은 아니었지만, 그것은...
꿈에서 깬 엔리타는 뒤숭숭한 기분으로, 이것을 모두에게 말해야 할 지 말지 고민합니다.
선실에서 걱정거리가 있는 듯한 표정으로 앉아 있으면 누군가 말을 걸어주나요? (비밀 받아보실 분)

(옆으로 다가와 코코아를 건네봅니다)



흠...












해룡
[중부][위협][보물]
상태:괴혈병
따까리: 선장... 나 죽어...




위험한 바다입니다. 이 근처 해역에는 해룡이 나타난다고 하네요.



말이 통한다면의 이야기지만.
(일행이 항해 도중 만나게 될 것은.. 경계심 있지만 기품있고 평화와 이식을 좋아하는 해룡님으로 하겠습니다)

아무튼 이 근처에 있는 해룡은 그렇다네요.



판정해주세요

PC3 파이라이트 ROLL 추적
4+4
목표치: 7

여러분 옆에 있는 섬
그 섬은...
사실 해룡의 등입니다.






바다의 보물의 행방을 찾는 저희를 도와주소서.
판정해주세요

PC4 리비 ROLL 교양
1+6
목표치: 5
해룡: ...
(울리는 목소리) 너희도 보물을 찾으러 왔구나.
하지만 그 보물이 너희가 찾는 보물일까?
내가 줄 수 있는 것은 이것 뿐이다. 만족했으면 돌아가거라.



가르침에 감사드립니다. 해룡이시여. 그럼 저희는 이만 물러가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룡: 알았다.

해룡: (엔리타를 보더니 인자한 웃음을 지으며 물속으로 사라지더니 마지막에는 꼬리까지 들어갑니다.)





뭐, 더이상 얻을건 없으니..
(욱신거리는 잇몸이 낫기를 바라며 장면을 닫습니다)
전원 괴혈병으로 생명력 1감소
아 장면플레이어네요
네 장면 플레이어 1 감소



[남부][시장]
사건:장사
도박꾼: 자자~ 돈 놓고 돈 먹기!





그 전에 브론
도박꾼: 호오
형씨들 눈이 피곤해보이는데.
여행이 힘든가봐? 어서 마치고 자야하는거 아냐?

(근처 장신구 상점에 진열된 거울에 쓱 비춰봅니다. 하... 오늘도 잘생겼습니다...)




(건들거리며 주변을 둘러보다 일행과 떨어져 뒷골목 상점으로 쓱 들어갑니다. 장물아비들이 모이는 장소 같습니다. 차양막을 걷으며) 여기 장사 하나? 뭐 하나 팔까 하는데.
상인: 예예 어서옵쇼!
뭘 드릴까요? 물물교환도 됩니다!
요즘 같은 날씨에는 괴혈병이 유행이죠. 찾는 사람이 비싸기도 하지만요.
하지만 이걸 어쩌나! 약이 딱 남아있습니다!
물론 아이언게이트에서 수입한 무기도 있습니다!

상인: 용골산에서 가져온 효혐 좋은 부적도 있구요!
호오 이건
(수정구를 꺼내 봅니다.)
4층 정도의 품질이군요. 이정도라면... 원하는 물건 두 개는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상인: 참고로 층이 올라갈 떄 마다 가치는 두배로 뜁니다.

상인: 흠, 좋아요. 바로 준비해오겠습니다.

상인: 하하, 좋은 여행 되십시오 브론님.

(거의 달리다시피 일행에게 돌아와선) 야, 배까지 달려! 나 들킨 것 같다!
상인: 저희야 물건만 팔면 되니까요. 하지만 서둘러 나가주셨으면 좋겠군요. 추격당하느라 시장이 박살나면 누구도 보상해주지 않거든요.









따까리: 아아, 살것같슴다.


(입을 포도주로 헹굽니다. 물론 아몬에게서 훔... 받아온 그 잔으로요)

(잔 신기하게 봄)







뭐... 이정돈 그냥 줄... 걸?
(아리송한 표정으로 술을 계속 마십니다...)











판정해주세요

PC2 브론 에드닉 ROLL 인내
1+2
목표치: 5

PC2 브론 에드닉 ROLL 인내
1+6
목표치: 5

rolling 1d6
()
5
5
(-5수정)

판정 실패






[북부][보물][은닉]

"위험을 무릎쓰고 북부까지 왔는데도..."





"이,이런 건...."
"그렇군요..."
"그렇다면 삼엄이 없고 보물이 있으며 인간의 손이 닿지 않았을 만한 곳은 크라켄 정도라고 생각하는데요."
"북부에는 없을 테니까 크라켄도 아니겠군요."



어둠 속에서 푸른 빛의 야광충이 이어지는, 바다 위의 길을 봅니다.

그곳은 엔리타의 고향
동시에, 보물이 묻힌 장소.

리비의 장신구를
예술
로 조사합니다. 아름답게 세공된 문양에 눈길이 가요.판정해주세요

PC1 엔리타 ROLL 예술
6+6
스페셜!
목표치: 5
엔리타는 리비의 안경에 뭔가 신비한 기운을 느꼈지만, 딱히 크게 신경쓰일만한 것은 아니기에 빙긋 웃고서 그저 지금, 마침내 모두와 함께 도달한 은청색 귀로를 향해 나아갑니다.

영원의 소용돌이가 아닌채 끝났으므로
엔딩 진행합니다


네


바닷속으로 가려하면
빛을 따라 바다가 양 옆으로 갈라집니다.
그 안으로 들어가면, 수정 산호초로 지은 신전과 건물이 여럿 있습니다.
인기척이라곤 느껴지지 않는 와중, 신전 안쪽에서 불길한 기운이 뿜어져 나옵니다.





거대한 원령과
그것을 보조하는 인혼 둘




바다의 보물에 담긴 생명력 그 자체입니다.
지금은 제물을 잃어 강대한 힘을 감당하지 못하고 폭주하는 상태입니다.
주변에 천둥과 번개가 치고 해일이 몰아치지만
마치 태풍의 중앙처럼 이곳은 고요합니다.
의식시트 '바다의 보물 진정시키기'를 공개합니다.



바다가 시시각각 닫히고 있기 때문에, 매 라운드 종료 시마다 물이 차오릅니다.
물이 차오르면, 아직 물에 잠기지 않은 가장 낮은 속도가 물에 잠긴 상태가 됩니다.
물에 잠긴 속도에 있는 PC는 매 라운드 개시 시에 자기 현재 속도와 현재 생명력을 비교합니다.
속도>생명력이 되면 호흡이 가빠지는 것으로 매장으로 공포판정합니다.
현재 생명력이 높으면 숨을 잘 참은 것이며, PC1은 이 과정을 하지 않습니다.


전원 플롯해주세요

6


각각 1d6으로 순서 정해주세요

PC3 파이라이트 ROLL 위험감지 (서포트)
6+3
어빌리티: 고통
목표치: 5
전투 중 당신이 버팅에 말려들었을 때 사용할 수 있다. 지정특기 판정에 성공하면 버팅으로 인한 대미지를 무효로 할 수 있다.



rolling 1d6
()
5
5



rolling 1d6
()
1
1



역사
를.

"이럴 때가 아니에요!"
엔리타는 의식을 집중해서
역사
로 판정합니다.PC1 엔리타 ROLL 역사
3+1
목표치: 7


PC1 엔리타 ROLL 역사
2+4
목표치: 7



PC1 엔리타 ROLL 역사
4+1
목표치: 7



4


원령 ROLL 빙의 (서포트)
5+3
어빌리티: 영혼
목표치: 5
지원행동. 목표를 1명 선택한다. 목표는 《영혼》으로 판정해야 한다. 이 판정이 실패하면, 목표는 이 에너미에게 빙의당한다. 빙의한 에너미가 대미지를 입으면 1D6을 굴린다. 홀수라면 빙의당한 목표가 그 대미지를 입는다. 이 효과는 빙의한 에너미가 대미지를 입을 때까지 계속된다.

PC4 리비 ROLL 영혼
4+5
목표치: 8




PC3 파이라이트 ROLL 역사
2+6
목표치: 6

제물을 바치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4
(fkqlfmf rhdrurgkqslek)
(라비를 공격합니다)
인혼 A ROLL 기본 공격 (공격)
5+1
어빌리티: 영혼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긴 작살을 던집니다.)

PC4 리비 ROLL 2D6
5+5

2
(라비를 향해 작살을 던지지만)
(솜씨가 안 좋아서 브론을 향합니다)
인혼 B ROLL 기본 공격 (공격)
1+3
어빌리티: 영혼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그마저도 빗나가고맙니다)

(거울을 들어 달빛을 비춥니다)
PC2 브론 에드닉 ROLL 풍경
5+4
목표치: 7

달빛에 비친 거울이 앞길을 가리킵니다.
필시 저곳에 제물이 들어가야할테죠.
바닷물이 점점 차올라갑니다.
리비의 차례입니다.

PC4 리비 ROLL 기본 공격 (공격)
3+6
어빌리티: 사격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무심코 던진 나이프
인혼에게는 치명적입니다.


속도 1에 물이 차오릅니다.
전원 전장이동!
플롯해주세요



PC3 파이라이트 ROLL 위험감지 (서포트)
1+6
어빌리티: 고통
목표치: 5
전투 중 당신이 버팅에 말려들었을 때 사용할 수 있다. 지정특기 판정에 성공하면 버팅으로 인한 대미지를 무효로 할 수 있다.



rolling 1d6
()
4
4

rolling 1d6
()
4
4


rolling 1d6
()
5
5

rolling 1d6
()
4
4


원령 ROLL 빙의 (서포트)
5+3
어빌리티: 영혼
목표치: 5
지원행동. 목표를 1명 선택한다. 목표는 《영혼》으로 판정해야 한다. 이 판정이 실패하면, 목표는 이 에너미에게 빙의당한다. 빙의한 에너미가 대미지를 입으면 1D6을 굴린다. 홀수라면 빙의당한 목표가 그 대미지를 입는다. 이 효과는 빙의한 에너미가 대미지를 입을 때까지 계속된다.
(브론의 몸에 빙의)(
(브론 저항 안 하면 빙의됩니다!)
(10초!)
(9초!)

(7초!)
(6초!)
(5초!)
(4초!)
(3초!)

(1초!)
(0초!)
(빙의 성공!)

키에엑! (물에 빠진 리비를 향해 창을 던집니다)



PC2 브론 에드닉 ROLL 영혼
2+6
목표치: 8

인혼 B ROLL 기본 공격 (공격)
4+4
어빌리티: 영혼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PC4 리비 ROLL 2D6
3+1

1



(온간 엄살 떰)



PC2 브론 에드닉 ROLL 기본 공격 (공격)
2+3
어빌리티: 구타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zldpr!



인혼 B ROLL 원통하도다 (서포트)
6+1
어빌리티: 원한
목표치: 5
《원한》 이 에너미의 【생명력】이 0이 되었을 때 사용할 수 있다. 이 에너미의 【생명력】을 감소한 캐릭터 1명을 목표로 한다. 목표는 《원한》 특기로 공포판정을 해야한다.

해보세요
리비 공격 블록해보세요

rolling 1d6
()
2
2

PC2 브론 에드닉 ROLL 원한
3+6
목표치: 7

감싸기 어빌 없으시므로
영혼으로 판정해서 성공하셔야합니다

PC1 엔리타 ROLL 영혼
1+3
목표치: 6

그럼 이대로 리비 차례입니다

PC4 리비 ROLL 심해
1+4
목표치: 8


PC4 리비 ROLL 심해
2+4
목표치: 8

물이 제대로 차지 않아서일까요

PC1 엔리타 ROLL 심해
2+5
목표치: 5

자격을 갖춘 제물만 바치면 되겠네요.



PC3 파이라이트 ROLL 기본 공격 (공격)
2+5
어빌리티: 사격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엔리타를 향해 총구를 겨눕니다)



하고 싶으면 도와준다고 했잖아?

따까리: 에?






따까리: 뭐어어어? 100살이 넘? 선장이이?

`유언으로 자신의 비밀 공개합니다
"브론, 제가 살고 싶으면 살아도 된다고 했었던가요? 저는 그런 선택을 할 수 없어요, 이 결과를 보세요. 전부 제가 제물로 바쳐지지 않아서 일어난 재앙이에요. 온 세상이 바다 밑으로 가라앉는 걸 바라지 않아요, 당신들이 마지막으로 내게 베풀어준 상냥함과 친절을...... 좋아했어요."

일단 2d6 굴려주시죠





가능합니다.



PC2 브론 에드닉 ROLL 사격
4+4
목표치: 8



PC2 브론 에드닉 ROLL 사격
4+5
목표치: 8
1D6 : 3

브록의 몸도 맞았지만
몸을 관통해서..
너머에있는 엔리타도 맞습니다.
엔리타 사망..

`유언으로 자신의 비밀 공개합니다
"브론, 제가 살고 싶으면 살아도 된다고 했었던가요? 저는 그런 선택을 할 수 없어요, 이 결과를 보세요. 전부 제가 제물로 바쳐지지 않아서 일어난 재앙이에요. 온 세상이 바다 밑으로 가라앉는 걸 바라지 않아요, 당신들이 마지막으로 내게 베풀어준 상냥함과 친절을...... 좋아했어요."



일순간 멈추더니 하늘에 떠돌고 있던 물들이 땅으로 떨어집니다.





프라이즈 「바다의 보물」이 남아있습니다.



지금부터 자발적인 탈락이 가능합니다.
승자는 전과로 보물을 얻을 수 있고
전투를 원하는 PC가 없으면 종료하고 합의로 결정합니다.
자탈하는분은 선언해주고
방해한다면

지각 가변입니다



PC3 파이라이트 ROLL 풍경
5+2
목표치: 8


PC3 파이라이트 ROLL 풍경
4+2
목표치: 8





PC2 브론 에드닉 ROLL 기본 공격 (공격)
6+2
어빌리티: 구타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PC3 파이라이트 회피판정
1+3








최후의 일격?
사망인가요 탈락인가요


이제 리비만 남았습니다.




PC4 리비 ROLL 중화기 (공격)
6+4
어빌리티: 병기
목표치: 5
전투에 참가한 당신 이외의 캐릭터 전원을 목표로 선택하여 명중판정을 한다. 명중판정이 성공하면 목표는 각자 회피판정을 한다. 회피판정에 실패한 목표에게 1D6+2점의 대미지를 입힌다. 이 효과는 한 전투당 1회만 사용할 수 있다.





PC4 리비 ROLL 연격 (서포트)
1+2
어빌리티: 사격
목표치: 5
당신이 공격했을 때, 공격 목표가 회피판정에 성공했다면 사용할 수 있다. 공격 목표는 이 어빌리티의 지정특기로 한 번 더 회피판정을 해야 한다(자신의 플롯치와 관계없이 어빌리티의 지정특기로 판정한다). 이 회피판정에 실패하면 공격이 명중한다.

PC2 브론 에드닉 ROLL 사격
2+1
목표치: 8


PC2 브론 에드닉 ROLL 사격
2+3
목표치: 8

rolling 2d6+2
(+)
+24
1
7




확인

PC2 브론 에드닉 ROLL 기본 공격 (공격)
2+5
어빌리티: 구타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PC4 리비 회피판정
3+2

PC2 브론 에드닉 ROLL 연격 (서포트)
1+2
어빌리티: 구타
목표치: 5
당신이 공격했을 때, 공격 목표가 회피 판정에 성공했다면 사용할 수 있다. 공격 목표는 이 어빌리티의 지정특기로 한 번 더 회피판정을 해야 한다(자신의 플롯치와 관계없이 이 어빌리티의 지정특기로 판정한다). 이 회피판정에 실패하면 공격이 명중한다.

PC4 리비 ROLL 구타
1+1
펌블
목표치: 7

그러면
리비... 어떻게 되나요
사망인가요 탈락인가요




한 차례 폭풍이 휩쓸고 지나갔습니다.
파이라이트, 리비 둘 중 먼저 깨어난건 누구일까요
2D6으로 정해주세요


rolling 2d6
(+)
3
4
7

파이라이트의 눈 앞에는
바다의 보물이 탐스럽게 놓여져있습니다.
엔리타와 브론은 죽고
리비는 아직 쓰러져서 의식을 차리지 못한 것 같습니다.
당신은... 어떻게 하시겠나요?

바다의 보물 따위, 그녀가 저에게 주고 간 이 삶이라는 보물 앞에서는 한낮 진흙덩이입니다.
누가 가져가든 신경쓰지 않고, 유유히 사라집니다. 저주에서 벗어난 이제, 새로운 삶을 시작할 때입니다.

파이라이트는 온데간데 없고
눈 앞에는 보물이 있습니다.

쳇... 브론.. 마지막에 그런 짓을..

참 형편없는 마무리♣였습니다.
그럼 이 승부는...
살아남은 당신의 승리네♣요


파이라이트는 어떻게 지냈을까요?

따까리: 네 정말요?
네 안녕히 가세요!
잘가요!

따까리: 가요!

따까리: 아직 안갔어요?


리비는 아몬에게 돌아갔습니다.

하지만 보물이 뭔지는 못 봤지.

이것이 바다의 보물입니다. (보물을 꺼내줍니다

보수는 여기있네.
(넉넉한 돈주머니를 리비에게 줍니다.)


다음에 일이 있으면 부르도록 하지.
이만 가보게

('교양'있게 인사를 올린 뒤, 유유히 빠져나갑니다)

(그리고 그곳에 있는 의자에 앉은 뒤 쇠창살이 걸려있는 창 밖을 보다가 책상 위에 놓여져있는 보물함을 봅니다.)
(아몬은 보물함을 엽니다.)
(그곳에는)

혹시
당신은 알고 있을까요
엔리타.
바다의 보물은 무엇이였을까요.

하하
하하하하!
이거 과연!
과연, 과연, 과연이군.
(아몬은 아기 해룡의 알을 들고 보다가 창밖으로 던져버립니다.)

잃은게 더 컸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