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ane
2018.10.12 연어가 먹고싶어!
Sielrin
2018. 10. 14. 19:13
이하 내용은 시나리오에 대한 전문입니다. 스포일러가 포함되어있습니다.
연어가 먹고 싶어!
도입 페이즈
먼저 자기 소개를 해주세요.
OOO : 난 OOO~ 부끄러움이 많고 항상 즐거운 백수야~
ㅆㅂ
오늘은 휴일입니다.
물론, OOO에게는 휴일과 평일의 경계는 없습니다.
그래도 오늘은 기분만은 주말
당신은 평소 주말을 어떻게 보내나요?
OOO: (운동하거나... 운동하거나... 먹거나...)
평화로운 점심
당신은 오늘은 특별한 것이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 무엇이 먹고 싶지요?
(To OOO): 연어연어연어연어연어연어연어연어연어연어연어연어연어연어연어연어연어연어연어연어연어연어연어연어연어연어연어연어연어연어연어연어연어연어연어연어연어연어연어연어연어연어연어연어ㅍ
OOO: 연어가 먹고 싶... 다...!
당신의 머리는 연어로 가득 차버리고 말았습니다.
역시, 연어를 먹어야 해. 연어를 먹자!
하지만 연어에 대한 이런 욕구는 한번도 느껴 본 적이 없습니다…
왠지 모를 이상한 기분이 엄습합니다…
왠지 모를 이상한 기분에 OOO은 《맛》으로 공포판정 합니다.
OOO:
OOO ROLL 맛

3
목표치: 6
(크흑)
(ㅋㅋㅋ)
: =
rolling 1d4
()
3
3
당신은 몸서리에 부르르 떨며 어쨌든... 점심을 먹어야 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도입 페이즈 종료
메인 페이즈
1 사이클
1사이클 핸드아웃 공개합니다. 연어가게, 마트.
장면 플레이어 : OOO
OOO: =
rolling 1d6
()
2
2
적절하게 기름이 오른 연어회가 머릿속에 떠오른다. 입안에 넣는 순간 퍼지는 고소함, 아아, 연어가 먹고 싶다.
등장인물 : OOO
OOO: 연어가 먹고 싶다! 음... 마트에 가볼까?
OOO의 집 근처에 마트가 있습니다.
꽤 저렴한 가격으로 연어초밥을 파는 것을 본 것 같습니다.
주말이라 사람들은 제법 몰려있습니다.
OOO:
OOO ROLL 육감

5
목표치: 5
(왠지 모르게 마트에 초밥을 살 수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 사람들을 헤치고 마트에 들어갔다.)
마트에 있는 어류쪽 코너에는 각종 물고기들이 즐비해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저렴한 초밥들이 오밀조밀 쌓여져있었습니다.
연어 초밥 역시 그곳에 있습니다.
OOO: (연어초밥을 냉큼 집어들었습니다)
막 나온 연어초밥입니다. 할인 스티커는 붙어있지 않지만 저렴합니다.
금전적으로 타격이 오지 않는 범위입니다.
OOO: 좋았어, 이걸 사가야지...
연어 초밥 팩을 집었습니다. 아직 점심 전이라 그런지 줄이 길지는 않습니다.
옆쪽에는 소량 구매 칸도 있습니다.
OOO: 흠... (옆쪽으로 가 줄을 선다)
줄이 조금 줄어들자
종업원이 당신이 건내는 연어 초밥팩을 받습니다.
삑 소리가 내며 가격표가 찍힙니다.
OOO: 연어다~ 연어! 연어! 맛... 맛있는 연어...
당신이 계산을 마치고
도난 방지용 문책을 넘는 순간
귓가에 누군가 속삭입니다.
(To OOO): 아니야. 나는 고작 밥알 같은 것을 먹으려고 이 세상에 남은 것이 아니야....!
(To OOO): 연어가 아닌 것은 의미 없어. 밥알은 의미 없다고!
(To OOO): 연어, 연어를 줘!
계속해서 오싹한 존재감을 내뿜는 귀신이었지만, 이런 처절한 절규를 들은 것은 처음입니다.
그리고는 이내 원래부터 그랬던 것 처럼 조용해집니다.
OOO은 《분노》로 공포판정을 합니다.
《노여움으로》
OOO:
OOO ROLL 노여움

7
목표치: 8
: 광기를 하나 얻게됩니다.
rolling 1d3
()
3
3
OOO: (끝)
(웃.... 연어만 벗겨먹으면 되는 거 아니야? 뭔 놈의 소리야...)
알 수 없는 소리에 당신은 의아함을 느끼지만 대수롭지 않게 생각힙낟.
OOO 장면 종료
1 사이클 종료
2 사이클
등장인물 : OOO
장면 플레이어 : OOO
장면표 :
OOO: =
rolling 1d6
()
4
4
연어를 하룻밤 간장에 재워두면 그 맛이 연어살에 배어든다. 짭조름하게 맛이 오른 연어를 하얀 쌀밥 위에....아아, 연어가 먹고 싶다.
연출해주세요.
OOO: (연어... 연어장이 최고 아닐까? 연어장으로 만들어 먹을까?)
그렇다.
(To OOO): 우우... 연어...
(To OOO): 더 많은 연어를...
OOO: (끄으응...)
(To OOO): 밥알 덩어리는 말도 안 돼... 연어... 연어가게를...
OOO: (이번엔 연어 가게로 가봐야겠다...)
(아니 초밥에서 그냥 연어 벗겨먹으면 되는 걸 까탈스럽네)
연어가게.
그리 크지 않은 적당한 규모의 연어가게다.
평판은 그리 나쁘지 않았더라지..
점심이라 그런지 꽤 붐빈다.
마침 빈자리가 보인다.
(To OOO): 우우.... 연.....어........
OOO: (빈 자리에 가서 냉큼 앉는다; 빠빠르게)
종업원이 당신이 앉은 것을 보고 반갑게 웃으며 식탁을 닦아준 뒤 메뉴판을 건내준다.
OOO: (메뉴를 훑는다... 연어장이 없을까?)
왜인지 메뉴판에 이상한게 꽂혀있어서 제대로 보이지 않는다.
뭐지? 종업원도 눈치 못챈 것 같은데.
OOO: (내 본능이 지금 연어를 먹고 싶어 해!)
(본능으로 이 메뉴를 꿰뚫어 보겠어!)
(슈슈슉)
OOO ROLL 육감

8
목표치: 5
그제야 종업원이 OOO에게 제대로 된 메뉴판을 가져다 줍니다.
점심 특선으로 연어덮밥, 연어회, 훈제연어가 보이네요.
비밀이 공개됩니다. 쇼크체크 해주세요.
연어덮밥, 연어회, 훈제연어 핸드아웃이 공개됩니다.
OOO: 여기~ 연어회 주세요~
: 계속 연출해주세요.
당신이 주문한 순간 철제 그릇이 바닥을 뒹구는 소리가 들리며 무언가 꺠지는 소리가 들립니다.
종업원이 당황하며 파편을 치우느라 당신의 주문을 듣지 못했습니다.
OOO: (어... 흑흑 내 연어...)
(끝내고 싶습니다)
OOO 장면 종료
2 사이클 종료
3 사이클
장면 플레이어 : OOO
등장인물 : OOO
장면표 :
OOO: =
rolling 1d6
()
4
4
연어를 하룻밤 간장에 재워두면 그 맛이 연어살에 배어든다. 짭조름하게 맛이 오른 연어를 하얀 쌀밥 위에....아아, 연어가 먹고 싶다.
연출해주세요.
가게는 여전히 점심인 관계로 혼잡합니다.
OOO: 여기요~ 주문할게요!
(손 들고 점원을 부른다)
점원이 OOO에게 다가와서 미안하다는 듯 웃으며 주문을 접수받습니다.
OOO: 여기 연어회 주실래요?
종업원은 고개를 끄덕이고는 주방으로 가 연어회를 오더넣습니다.
OOO: (이제 연어 먹는다!!!!!!)
(To OOO): 우우우 연어
OOO: (연어를 시키는 사실이 너무 즐겁다! 웃음이 마구 나온다! 연어 짱! 최고!)
OOO ROLL 웃음

8
목표치: 5
: 연어회 주문으로 인해 이성치 2 감소
이성치 감소로 인해 광기 현실도피가 현재화됩니다.
종업원은 바로 연어회를 들고 나와 당신의 책상 위에 올려둡니다.
정말로... 맛있는 연어 회입니다.
(To OOO): 우, 우홋
(To OOO): 이 연어는... 굉장히 먹음직스러워보여. 연어회는 최고야
OOO: (으... 내가 이렇게 연어를 먹고 싶어하는 사람이 아닌데... 대체 뭔 일인지 모르겠네...)
(난 고기가 짱이라고... 이 이상한 소리는 대체... 아니, 그냥 연어 가게니까 손님이 내 귀에 대고 중얼거리는 거 아냐?)
(그래... 이건 분명 누가 귀에 속닥이고 있는 거다... 응 그래...)
(To OOO): 마음을 받아들여...
(To OOO): 고기? 그건 콜레스테롤도 가득하지
(To OOO): 하지만 연어는 완벽한 생선이야..
OOO: (으... 연어도 콜레스테롤 많거든? 대체 뭔 연어광인이길래 이렇게 속닥이는 거야...)
(퉷 하고 장면 끝)
OOO 장면 종료
3 사이클 종료
메인 페이즈 종료
클라이맥스 페이즈
뭐 어찌됐든 맛있게 연어를 먹고 집으로 귀가합니다.
현관문을 열고 들어오는 순간
기분 나쁜 목소리가 들립니다..
연어귀신: 아직 부족해… 아직 부족해… 아직 부족하다고!
더, 더, 잔뜩 먹고싶어!!!
당신의 머릿속에서 환청마냥 들렸던 귀신은 점점 형상을 찾아 나타납니다.
OOO: (으!!!!! 뭔 소리야 여긴 가게도 아닌데!!!!!!!
배틀 페이즈
플롯 해주시기 바랍니다.
(From OOO): OOO 의 플롯은1
rolling 1d6
()
5
5
1 라운드
연어 귀신
연어귀신: 우, 난 아직 연어가 고픈데
난 아직 더 먹을 수 있는데!
다시 돌아가서 연어를 먹어야겠어! (OOO을 덮친다)
OOO: (아니 그 정도면 됐어!!!)
연어귀신:
연어귀신 ROLL 기본 공격 (공격)

4
어빌리티: 노여움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OOO
OOO:
OOO ROLL 기본 공격 (공격)

7
어빌리티: 부끄러움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연어귀신: =
rolling 2d6
(+)
4
1
5
OOO: (뭔가 떠오른다... 회상이...)
(데미지 증가 회상을 하겠습니다)
(난 그렇게까지 연어를 좋아하진 않아.)
(난 고기파야!)
(근데 이렇게까지 연어를 먹고 싶어하는 건...)
(아마 뭔가 씌인 거겠지...)
OOO: (지금 와선 더 부정할 수도 없어!)
끝)
: 회상이 끝나셨으면 1D6 추가 판정 해주시기 바랍니다.
OOO: =
rolling 2d6+1
(+)
+12
1
4
1라운드 종료
자발적인 탈락을 하시겠습니까?
OOO: (아뇨)
2 라운드
속도 5
연어귀신: 푸흐, 웃기지 마라.
연어야말로 유구한 생물
너도 사실 속으로 연어를 원하잖아!
입으로는 부정해도 침샘은 솔직해!
연어귀신 ROLL 기본 공격 (공격)

9
어빌리티: 노여움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5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OOO: 아닌데! 고기가 최고야!
(헐)
rolling 2d6
(+)
6
2
8
(휴)
연어 귀신이 OOO의 몸을 뺏으려 하지만 실패했습니다.
속도 1 : OOO
OOO:
OOO ROLL 기본 공격 (공격)

2
어빌리티: 부끄러움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씁)
rolling 1d2
()
1
1
: 펌블로 인해 광기를 받게 됩니다.
OOO:
OOO ROLL 기본 공격 (공격)

11
어빌리티: 부끄러움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2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 생명력 1 감소하고 재굴림합니다.
OOO: (하~ 멋지다 진짜)
연어귀신: =
rolling 2d6
(+)
6
2
8
OOO: (부끄러워서 쭈먹으로 열라 침)
연어귀신: (아니 귀신이 어떻게 주먹에 맞아)
(하지만 연어를 맞은 당신의 수호력에 물리적 타격을 입는다)
OOO: (나의 주먹이 이런 정도다! 무다무다무다무다!)
연어귀신: (오라오라오라와.... 그만와)
2라운드 종료
3 라운드
속도 5 : 연어 귀신
OOO: (오)
연어귀신: 으, 난 굴할 수 없어!
(귀신의 몸이 사방으로 갈라지더니 순식간에 당신의 머리로 돌진합니다)
연어귀신 ROLL 트릭 (공격)

7
어빌리티: 함정
목표치: 5
목표를 한 명 골라, 명중판정을 한다. 명중판정이 성공하고, 목표가 회피판정에 실패하면, 목표에게 2의 데미지를 입힌다. 이 때, 목표는 회피판정에 마이너스 2의 수정을 받는다.
OOO: =
rolling 2d6
(+)
1
1
2
연어귀신:
연어귀신 ROLL 트릭 (공격)

10
어빌리티: 함정
목표치: 5
목표를 한 명 골라, 명중판정을 한다. 명중판정이 성공하고, 목표가 회피판정에 실패하면, 목표에게 2의 데미지를 입힌다. 이 때, 목표는 회피판정에 마이너스 2의 수정을 받는다.
: 펌블입니다. 광기 카드 한장 받을게요
rolling 1d2
()
2
2
OOO: 아 ㅆㅂ ㅠㅠ
아!
ㅋ
속도 1 : OOO
OOO: OOO
연어귀신: 으, 미안해 잘못했어! (공격이 먹히자 갑자기 비굴한 모습)
OOO:
OOO ROLL 기본 공격 (공격)

7
어빌리티: 부끄러움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아니 때려놓고 왜 비굴해 해! 펀치펀치펀치)
연어귀신: 흐읍씨
rolling 2d6
(+)
6
3
9
(아슬아슬하게 펀치를 빗겨맞는다)
그건
추진력을 얻기 위해서다!
OOO: (어이가 없고만)
3라운드 종료
4라운드
속도 5 : 연어 귀신
연어귀신: 죽은 사람의 소원도 들어준다는데
넌 왜 살아가지고 그것도 안들어주는거야!
연어귀신 ROLL 트릭 (공격)

7
어빌리티: 함정
목표치: 5
목표를 한 명 골라, 명중판정을 한다. 명중판정이 성공하고, 목표가 회피판정에 실패하면, 목표에게 2의 데미지를 입힌다. 이 때, 목표는 회피판정에 마이너스 2의 수정을 받는다.
OOO: 나는 고기가 좋아!
rolling 2d6
(+)
5
6
11
연어귀신: 그래 고기 물 고기!
젠장 잘못했어요!
연어귀신 ROLL 트릭 (공격)

10
어빌리티: 함정
목표치: 5
목표를 한 명 골라, 명중판정을 한다. 명중판정이 성공하고, 목표가 회피판정에 실패하면, 목표에게 2의 데미지를 입힌다. 이 때, 목표는 회피판정에 마이너스 2의 수정을 받는다.
OOO: (ㅋㅋ)
속도 1 : OOO
OOO:
OOO ROLL 기본 공격 (공격)

6
어빌리티: 부끄러움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5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연어귀신:
연어귀신 ROLL 트릭 (공격)

10
어빌리티: 함정
목표치: 5
목표를 한 명 골라, 명중판정을 한다. 명중판정이 성공하고, 목표가 회피판정에 실패하면, 목표에게 2의 데미지를 입힌다. 이 때, 목표는 회피판정에 마이너스 2의 수정을 받는다.
제가 잘못했어요....
연어귀신 ROLL 트릭 (공격)

9
어빌리티: 함정
목표치: 5
목표를 한 명 골라, 명중판정을 한다. 명중판정이 성공하고, 목표가 회피판정에 실패하면, 목표에게 2의 데미지를 입힌다. 이 때, 목표는 회피판정에 마이너스 2의 수정을 받는다.
OOO: (고기가 좋다구! 물고기 말고 고기!)
연어귀신: =
rolling 2d6
(+)
6
2
8
: 연어귀신이 쓰러졌습니다. 연출해주세요
OOO: 후...
물리친 건가...
녀석, 수능 끝난 고3은
지구 제일이라구...
연어건 뭐건 난 고기가 좋아!
그렇게 연어가 먹고 싶으면 어?
OOO: 연어 가게 주인한테
빙의하라구!!!!!!!
(무다무다무다무다 펀치로 날려버린다)
연어 귀신은 OOO의 펀치에 그대로 맞고
허무하게...
마치 동이 트는 곳에서 연기처럼 사라지는 것 처럼
아련한 미소를 지으며 흩어져갑니다.
OOO: 훗... (피쓰!)
라운드 종료
배틀 페이즈 종료
클라이맥스 종료
엔딩
당신은 무사히 연어 귀신의 마수에서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입 안에 감도는 연어의 맛을 잊는 것은 꽤 어려울지도 모릅니다.
꽤나 신선한 경험을 했다고 생각하면서 당신은 오늘도 평화로운 하루를 보냅니다.
OOO: 하아~ 겨우 없앴지...
가끔은
물고기도 먹어줄까?
(띵가띵가)
연어가 먹고싶어 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