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세인 시나리오집 「빨간 두건이 사라졌다.」에 수록 된 「빨간 두건이 사라졌다.」





최근들어 자주 몸이 안 좋은 것 같던 모친이 걱정되지만 직접 가기에는 할 일이 많아, 자신의 딸에게 선물을 가져다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모쪼록 딸이 무사히 돌아와야 할 텐데 말예요.
뭐, 기다리는 수밖에 없죠!

오랫동안 제대로 된 식사를 하지 못해 굶주려 있습니다. 얼른 먹이를 찾아야 할 텐데요. 눈에 보이는것이라면 뭐든지 먹어치우고 싶지만 마을 사람들이 숲 속은 위험하다고 해서 지나가는 사람이 한 명도 없습니다.
얼른 주린 배를 채워야 하는데요.
먹이를 찾아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한창때에는 요리사로 활동하며 식구들을 부양했지만, 나이가 드니 참전 경험의 부작용인지 몸도 안 좋아지고 기억력도 감퇴하고 있어요.
맛있는 케이크와 와인이라도 마신다면 몸이 조금 나아질 것도 같은데요.
마을에 있는 귀여운 손주가 그리워집니다. 가만히 앉아 책 한 페이지를 여러번 고쳐 읽습니다. 몸이 건강해졌으면 좋겠습니다.

보통 사냥꾼들은 그저 사냥감을 찾아다니는 것이 목적이겠지만, 헌터에게는 중요한 임무가 또 있습니다. 숲의 맹수를 잡아 숲을 지나는 사람들을 안전하게 지키는 것이지요.
그런데 요즘들어 숲에 맹수가 많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사냥꾼은 그 맹수들을 박멸할 의무가 있어요. 헌터는 오늘도 맹수를 잡아 숲을 지키기 위해 바쁘게 돌아다닙니다.
그렇습니다.
그렇다면 다음 장면으로 정머가볼까요





(손에 쥔 바구니를 보며 PC1에게 인사합니다.)







바구니를 들고 오솔길을 따라 걸어가면
산새가 지저귀고, 따뜻한 햇살도 내리쬐입니다.
더 없이 좋은 날입니다.
한편 네 갈래 길에는 늑대가 있었습니다.
저기 늑대가 보이네요.



눈을 깜빡이는 순간
빨간 두건이 온데간데 없이 사라졌습니다.
어떻게 된 일일까요?

"내..내 먹이!?"

할머니 집에는 빨간 두건의 할머니인 그랜마가 있습니다.
아무리 기다려도 늑대가 오지 않네요.
당신은 늑대에게 잡아먹혀야하니까요.

내가 깜빡깜빡-하다 보니 또 뭘 깜빡- 했나...

그리고
할머니 집 밖에 있는 사냥꾼도
이상한 낌새를 눈치챕니다.
아무리 기다려도 할머니 집 안에서 늑대가 코 고는 소리가 들리지 않습니다.


할머니도 영문을 모르겠다는 표정이네요




밤이 되었습니다.
빨간 두건은 어디에도 보이지 않습니다.
빨간 두건은
사라졌습니다.


여러분의 핸드아웃이 바뀝니다.
그리고 여러분에게 비밀이 주어지고
그리고
여러분에게……
【마음의 어둠】이 들이닥칩니다.

시트를 완성해주시면됩니다.


여러분은 빨간 두건을 찾다가
사거리 중앙에서 모두 마주치게 됩니다.
평소였다면 이렇게 모일 일이 없을테죠












거기서 내가 눈 뜨고 잠이라도 잔거같슈!?





그래요, 일단 애를 먼저 찾아보는 게 좋겠어요.





나무가 우거진 곳까지는 비추지 않습니다.
그나마 산과.. 불빛이 있는 마을 정도입니다.
핸드아웃 「마을」과 「산」을 공개합니다.
현재 시각은 밤입니다.
밤이면
암흑수정을 적용합니다.
또한 이 시나리오에서는 장면표를 따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위쪽에 나와있는 지도에 자기 장면의 무대가 될 장소를 선택하시고 토큰을 옮겨놔주시면됩니다.

또, 장면에 등장하지 않은 인물도 자기가 어디에 있는지를 표현해주세요.




"느이 집이 어디였더라?"

방향을 알려주며 집으로 안내합니다.

"사람이 또 있었다면 물어보기라도 했을텐데..."




문이 열린 집도 있는가 하면
모박불 위에 끓고 있는 냄비도 보이네요.

그래서 이 풍경이 낯섭니다. 지금 이 순간 이 곳에 있는 자신이 낯섭니다.
풍경 으로 처음 와 본 마을의 비밀을 조사합니다.
판정해주세요

PC3 그랜마 ROLL 풍경
3+2
목표치: 5

실패한 것입니다.

PC3 그랜마 ROLL 풍경
4+6
목표치: 5

마을에는 빨간 두건이 보이지 않았지만
조금 전까지만 해도 아무도 없었을 마을에서 갑자기 주민들이 나타났습니다.
숨어있던 것도 아니고, 갑자기 생겨난 것 처럼 말이죠.
「촌장」의 핸드아웃을 공개합니다.
주민A: 싱싱한 과일 사세요!
주민B: 제철 생선이 있습니다!
주민C: 얘, 빨리 집에 들어와서 숙제하렴.


아니, 그랜마. 오랜만일세.


아이구 그래 촌장이었구만! (다가가서 손을 덥썩 잡습니다)
우리 손녀가 사라졌다기에 여기저기 돌아나디고 있었네. 혹시 빨간두건이를 본 적 없는가?




고 귀여운 아이.






헌터는 울프와 함께 산을 올라갑니다. 산은 어둡고 나무들 사이로 희미한 달빛만이 새어들어옵니다. 한참을 말없이 걷다 늑대에게 툭 묻습니다.
"애가 갑자기 사라졌다고 했잖아? 정확히 뭐 어떻게 됐었다는 거야? 증발한 것처럼 뿅 사라지기라도 했어?"



"순간적으로 그녀석이 걸어오는것을 잘못 보았나 싶을 정도로."

헌터는 말을 더 잇지는 않았지만... 사실 울프를 향한 의심을 완전히 거두지는 않았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울프가 빨간 두건을 마지막으로 목격한 목격자(라고 주장하)잖아요. 설마, 혹시나.... 하는 생각으로 울프를 바라보며....
그 동안 맹수들을 추적해 온 감을 되살리며... 추적으로 울프의 비밀을 조사해봅니다.
판정해주세요.

PC4 헌터 ROLL 추적
3+6
목표치: 5

PC4 헌터 ROLL 추적
6+3
목표치: 5
.....


"미안하다. 널 좀 의심하긴 했어."




그렇게 말하며 다시 앞만 보고 뚜벅뚜벅 걷기 시작합니다.


"조용한 산이군. 밤이라서 그런가."
"먹을거라고는 눈을 씻어봐도 보이지 않아."

"네 말대로 밤이라 더 그럴지도 모르지. 낮에는 그래도 사람이 다니잖냐."




(*또 몰라)



조용한 산길을 둘러보다가 눈을 찌푸리며 아무런 소리도 들리지 않는 산을 노려봅니다.


판정해주세요

PC2 울프 ROLL 육감
2+5
목표치: 5






PC2 울프 ROLL 냄새
4+3
목표치: 7




PC4 헌터 ROLL 짐작 (서포트)
6+3
어빌리티: 추적
목표치: 5
누군가가 【정보】를 획득했을 때 사용할 수 있다. 지정특기 판정에 성공하면 그 캐릭터가 획득한 【정보】를 당신도 획득할 수 있다(이 효과는 당신이 장면에 등장하지 않았더라도 사용할 수 있다).
PC4 헌터의 공포판정
3
목표치: 7
PC4 헌터의 공포판정
7
목표치: 7



"이거 재미있게 되었구만."




"됬고. 왜 이곳에 사람이 넘어갈 수 없는지는 대충 알겠군."
"가지."








숲을 조사하려면 암흑수정에 추가로 -2 수정치가 적용됩니다.

자신의 집에서 간단하게 먹을 음식과 마을 전체를 간략화해둔 지도 따위를 챙겨서 마을을 떠납니다.


"조심하셔야 해요, 엄마."
그랜마를 조심스럽게 모시며 숲으로 향합니다.




PC1 맘 ROLL 걱정
2+4
목표치: 5


(작은 등불을 가져왔다는 것을 깨닫게 합니다)(!)

암흑수정이 사라집니다.
-2 수정은 여전히 남아있습니다.

PC1 맘 ROLL 걱정
2+3
목표치: 5


마치 전등의 빛을 빨아들이는 것 처럼...



...저 대신 좀 들어봐주시겠어요, 엄마? 제가 더 봐볼게요.
(전등을 넘겨주는 척 부적을 양도합니다.)


PC1 맘 ROLL 걱정
1+5
목표치: 5

성공으로 취급. 비밀 드립니다.


그리고 호러스케이프


PC2 울프 ROLL 짐작 (서포트)
3+1
어빌리티: 육감
목표치: 5
누군가가 【정보】를 획득했을 때 사용할 수 있다. 지정특기 판정에 성공하면 그 캐릭터가 획득한 【정보】를 당신도 획득할 수 있다(이 효과는 당신이 장면에 등장하지 않았더라도 사용할 수 있다).

PC1 맘 ROLL 풍경
1+6
목표치: 8



아이고메 저것이 뭐다냐? 저기에 나랑 꼭 같이 생긴 게 서 있었는데!
오메야, 여기서 들짐승들이 나온다더니 짐승이 아닌 귀신이 나오는구나!
PC3 그랜마 ROLL 분해
6+5
목표치: 8
썩 물러가라! 훠이 훠이!

달이 순식간에 사라지고
하늘에는 이전처럼 있었던 듯 해가 떠 있습니다.
마치 마을 사람들이 나타나는 것 처럼 순식간입니다.
암흑 수정 적용을 종료합니다.





네 사람이 안쪽으로 들어오는 순간 사방에서 그림처럼 멈춰있던 가시덩굴들이
순식간에 자라 네 사람을 덮칩니다.
등장인물 전원 생명력 1감소




오늘 이상한 게 한 두 가지가 아니니 우리가 다같이 지혜를 모아 헤쳐나가야 할 듯 싶으이

(이러려고 온 게 아닌데 말예요.)

















판정해주세요

PC1 맘 ROLL 고통
2+1
목표치: 5



"오천번이나 죽은 나를 본게?"






PC1 맘 ROLL 고통
6+2
목표치: 5









PC1 맘 ROLL 놀람
4+3
목표치: 9





왜 나만 본 거예요..? 이상한 숲은 이제 그만 나가겠어요.




이놈의 늑대들이 또...! 지금 날 먹어서 어쩌겠다는 건가!
아이고 사람살려! 할머니 살려라!
PC3 그랜마 ROLL 죽음
2+2
목표치: 7

PC4 헌터 ROLL 의학
2+6
목표치: 7
악!
아, 아니, 이게 어떻게 된 거야?

PC2 울프 ROLL 소각
4+1
목표치: 8
"부..불!?"









(고개를 주억이며 밖으로 나가자고 합니다.)



그랜마는 숲 안쪽에서 벗어나 집으로 가는 길을 인도합니다. 중간에 늑대는 무언가 마음에 안 드는지 따라오기를 거부하고 남았어요.


(바구니를 들며) 빨간두건이가 혹시 물에 빠졌을까?
"빨간두건이가 혹시 물에 빠졌을까?"





진통제 2개를 획득합니다.

(본래 자기에게 전해줄 물건이었으니까요! 괜찮아요)
(빵은 썩 맛이 있고 와인은 기분을 좋게 합니다. 이렇게 좋은 풍경에 어째서 바구니를 전해줬어야 할 빨간두건이만 없는건지. 그랜마는 문득 적적한 슬픔을 느낍니다.)
슬픔으로 다리의 비밀을 조사합니다.
판정해주세요.

PC3 그랜마 ROLL 슬픔
6+2
목표치: 5


핸드아웃 할머니 집이 공개됩니다

PC2 울프 ROLL 짐작 (서포트)
5+4
어빌리티: 육감
목표치: 5
누군가가 【정보】를 획득했을 때 사용할 수 있다. 지정특기 판정에 성공하면 그 캐릭터가 획득한 【정보】를 당신도 획득할 수 있다(이 효과는 당신이 장면에 등장하지 않았더라도 사용할 수 있다).



아니, 지도 소품이 어쨰 이런 곳에...?





그러고 보니 사냥꾼씨. 혹시 산에서는 뭐 발견한 것 없는가?

아무래도 확실해지기 전까진 입을 다물려고 했는데, 이건 그랜마와 맘은 알아야 할 것 같네요.


(그랜마와 맘에게 산의 비밀 공윻합니다.)





PC3 그랜마의 공포판정
10
목표치: 8

PC1 맘의 공포판정
6
목표치: 5

그럼 혹시 늑대씨가 산에서 빨간두건이에게 해를 끼친 건 아닌가..?


...그럴수도 있겠지만, (헌터 봄)




여기 빵 하나씩 더 먹게나 (양 손으로 헌터와 맘에게 빵 내밈)

(뇸... 뇸...)



그렇습니다.


촌장과 마을 주민들은 이전처럼 생활하고 있습니다.






이야기 못 들으셨어요?

…….
………….
…………………….
오! 이게 누구야. 사냥꾼 헌터 아닌가!
마을에는 오랜만이군.

촌장님.


판정해주세요

PC4 헌터 ROLL 추적
1+2
목표치: 5
...아닙니다. (의심스러운 눈초리로 촌장을 바라보지만 아무것도 알아내지 못하고 몸을 돌립니다.)



그 시절..
후후, 지금도 탄약 냄새가 선명하군.


그랜
그랜……


오! 이게 누구야. 사냥꾼 헌터 아닌가!

예, 촌장님. 오랜만입니다.
저는 일이 좀 바빠서, 이만.




저게 뭐야!

아니


?




"....(이 촌장 늙어서 치매가왔나)"
"(눈이 삐었나?)"

그런가 자네도, 같은 역경을 겪은
나와 같은 부류라는 거군.

이상합니다. 눈이 삐어있는것 같지는
않아요


그 맹수가 접니다
아무래도 수상쩍기
그지없습니다..
육감으로 촌장을 조사합니다.
주민A: 와 저사람 갑빠 장난 아니다
주민B: 만져보고싶다.
판정해주세요

PC2 울프 ROLL 육감
5+3
목표치: 5




PC4 헌터 ROLL 짐작 (서포트)
2+5
어빌리티: 추적
목표치: 5
누군가가 【정보】를 획득했을 때 사용할 수 있다. 지정특기 판정에 성공하면 그 캐릭터가 획득한 【정보】를 당신도 획득할 수 있다(이 효과는 당신이 장면에 등장하지 않았더라도 사용할 수 있다).















"거기 남아있었다면....."




"그리고ㅡ, 나는 오히려 '그게' 안돌아오는것이 나아."
열심히. 힘내보라고.
(손을 흔들며 사라집니다)

헌터와 울프가 마을 어귀에 있을 때
마을에서 이상한 소리가 들려옵니다.
일렁이는 불꽃
함성

주민A: 아, 안돼 빨간두건이 사라졌다니!
주민B: 안돼, 우린 모두 죽고 말거야!
주민C: 이제 어떻게 하죠 촌장님?

와아아아!
쇠와 쇠가 부딪치는 소리가 들립니다.
그 모습은 할머니집에 있는 맘과 그랜마도 볼 수 있었습니다.
전원 혼돈으로 공포판정

PC4 헌터 ROLL 혼돈
6+3
목표치: 12

PC3 그랜마 ROLL 혼돈
6+2
목표치: 7

PC1 맘 ROLL 혼돈
1+5
목표치: 10

PC2 울프 ROLL 혼돈
5+3
목표치: 7
주민들: 빨간 두건을 찾아와라!
없으면 만들어와라!

등장인물들을 찾아다니기 시작합니다.



집에 오니 좋습니다. 여기서 여러가지 일이 일어났지만, 그래도 사람은 자기가 살던 곳에 있어야 마음이 편해요.
안락의자에 앉은 그랜마는 길게 한숨을 쉽니다. 사냥꾼과 딸아이를 여기 초대하는 건 언제나 해피엔딩이 나는 순간이었죠.


"뭐라도 먹을텐가? 적당한 자리에서 쉬게나."
난로에 불을 지핍니다. 텃밭에 자라는 식물들을 창 너머로 살핍니다.



그래 나도 앉아서 좀 쉬련다 홀홀.

산에서 봤던 옷자락의 이야기를 생각하며 읊조립니다.


(옷 만들 때 쓰는 그거)

(과거가 생각나는 듯 바구니를 가져와서 엽니다. 그 안에는 실과 바늘 등이 있습니다.)



프라이즈
붉은 벨벳을 공개합니다.
소유자는 그랜마입니다.







으응? 날 불렀는가.




판정해주세요

PC3 그랜마 ROLL 역사
4+2
목표치: 5
PC3 그랜마의 공포판정
11
목표치: 6

PC2 울프 ROLL 짐작 (서포트)
1+3
어빌리티: 육감
목표치: 5
누군가가 【정보】를 획득했을 때 사용할 수 있다. 지정특기 판정에 성공하면 그 캐릭터가 획득한 【정보】를 당신도 획득할 수 있다(이 효과는 당신이 장면에 등장하지 않았더라도 사용할 수 있다).
알! 게! 헤!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짐작해봅니다!0


PC4 헌터 ROLL 짐작 (서포트)
4+3
어빌리티: 추적
목표치: 5
누군가가 【정보】를 획득했을 때 사용할 수 있다. 지정특기 판정에 성공하면 그 캐릭터가 획득한 【정보】를 당신도 획득할 수 있다(이 효과는 당신이 장면에 등장하지 않았더라도 사용할 수 있다).


PC4 헌터의 공포판정
5
목표치: 7








사냥꾼의 집 핸드아웃을 공개합니다.

PC2 울프의 공포판정
7
목표치: 8

PC1 맘의 공포판정
7
목표치: 6





빨간 두건을 데려와라
없으면
만들어서라도 와라
빨간 두건...

그것은 할머니 집에 있는 붉은 벨벳으로 만들어진 것입니다.
그렇다면...
그 아이는 도대체 무엇일까요?
두건을 벗은 아이는
무엇이 되는 걸까요?

두건만 쓴다면
누구나 빨간 두건이 될 수 있는 걸까요?






쇠와 쇠가 부딪치는 소리
함성 소리
불꽃
마을 사람들이 등장인물들을 찾아다닙니다.
마을 주민: 빨간 두건을 데려와라!
없으면 만들어서라도 와라!

rolling 1t[추격전]
()
사냥꾼 집
0
akdmf wnalsemfdms
마을 주민들은
등장이물을 찾아 사냥꾼집에 갔지만
아무도 없었습니다.
마을 주민: 안돼, 이대로는 모두 죽어버리고 말거야!



헌터는 걸음을 옮겨 자신의 집으로 갑니다. 상황이 이렇지만 그래도 익숙한 집은 편안하군요.
"할머니, 맘, 들어오세요. ...그리고 너도 그냥 들어와." (어슬렁거리는 울프를 보고 손짓합니다.)







"야, 울프. 왜 책에 네가 없냐?"



"없는거 아니냐?"






"동화책에서도 지금처럼"
"'늑대'가 다른 '등장인물'이 되었을지 모르지."














PC4 헌터 ROLL 사격
1+3
목표치: 5
(내 집인데! 내 집인데!)


PC4 헌터 ROLL 사격
2+6
목표치: 5

아니,
무대 위를 모두 돌아다녀봤지만
빨간 두건은 보이지 않습니다.
빨간 두건은 어디로 간 걸까요?
장면 등장인물 전원 무기 1개 획득

그리고 그 떄
집 밖에서

아우우
늑대 울음 소리가 들립니다


친구인가 울프군?





(오...)

병기로 공포판정합니다.

PC3 그랜마 ROLL 병기
1+3
목표치: 9

PC1 맘 ROLL 병기
4+5
목표치: 7

PC2 울프 ROLL 병기
6+4
목표치: 6

PC4 헌터 ROLL 병기
4+3
목표치: 7




대신 흉측하고 날카로운 발톱을 세웁니다.












씁니다
PC2 울프 ROLL 위험감지 (서포트)
1+5
어빌리티: 함정
목표치: 5
전투 중 당신이 버팅에 말려들었을 때 사용할 수 있다. 지정특기 판정에 성공하면 버팅으로 인한 대미지를 무효로 할 수 있다.
「폭력」 가변 특기 《구타》로 판정합니다.


(동족처럼 보이는 늑대를!)
이거 뭐야


늑대 ROLL 기본 공격 (공격)
4+4
어빌리티: 맛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하지만
맛있겠군.

전원 구타로 공포판정해주세요

(저는 제외)

PC1 맘 ROLL 구타
5+4
목표치: 10

PC4 헌터 ROLL 구타
4+2
목표치: 6

PC3 그랜마 ROLL 구타
1+1
펌블
목표치: 6
rolling 1d3
()
2
2
(늑대가 있는 곳에 늑대가 나타나다니, 아무리 생각해도 자신의 곁에 있는 이 친구가 수상합니다. 늑대의 비밀을 알아냅니다)

성공




울프를 없애면 가만두지 않겠어. (늑대 주변의 땅을 푹푹 파서 묻어버리려고 합니다.)
PC1 맘 ROLL 기본 공격 (공격)
3+3
어빌리티: 매장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1D6 굴리고 연출해주세요
광기 연출은 덤으로



다른 정보를 얻으셔도 되고요



파묻히다말고
크고 두꺼운 손으로 흙을 걷고 나오더니


허공이 종잇장처럼 찢어지며 그 사이로 들어갑니다.





울프군은 정말 아는 게 없는가-?







...엄마는 그 천으로 빨간 두건을 만들어주세요.



조각들을 보게나. 아이가 없이도 흘러갈 수 있는 길이 있어.


마을 주민은 언제 올지 모르고, 방금 마주한 늑대는 또 언제 나타날지 모르잖아요. (하며 전과로 받은 늑대 정보를 공유할게요.)










(잠시 영양제를 찾아 하나 먹습니다.)


늑대가
마을에 나타났습니다.
있는 힘껏 숨을 들이키더니
마을에 있는 집들을 모조리 날려버립니다.




아이고
저
저게 뭐시기야
아이고(뒷목)
젠장

어서 잡아와라!
마을 주민: 와아아아!

rolling 1t[추격전]
()
숲
0
마을 주민 들은 숲에 갔지만
아무도 없었습니다.
마을 주민: 젠장 대체 어디로 간거야!
주민A: 등장인물을 잡아와라!
주민B: 빨간 두건을 데려와라!
주민C: 없으면 만들어서라도 와라!



우리는 다음 일을 생각해보기로 했습니다.
맘은 그랜마에게서 받은 약을 먹으며 동의했고요.





이야기는 어떻게 끝나면 좋겠는가?
모두에게 좋은 결말은 하나밖에 없는 것 같은데, 그게 어떤 결과로 이어질지 지금은 알 수가 없구만.







어쩌면 좋겠는가?



마을 사람들을 진정시키려면, 그리고 이야기를 진행시키려면 어쨌든 빨간 두건이 필요하겠죠.
그리고 엄마와 할머니, 늑대, 사냥꾼도요.
그러니 이쯤해서 우리의 의사대로, 우리가 바라는대로 움직여줄 등장인물이 생긴다면 어떨까 하는데. 어떠신가요?










"...죽고싶지. 않다."






"죽지 않으려면. 뭐든 해야하지. 안그래?"






"괜찮은거냐."
"손녀가 없어지는거다. 딸이 없어지는거다."

우리가 이야기 속에서 계속 이야기를 해나간다면 그 자리에 손녀는 있을 것이고, 그렇지 않다면 본디부터 없는 것이었겠찌.


"죽지 않으려면 뭐든지 하겠어."
"빨간...두건이 되도록 하지."


그건 여러분의 자유입니다.

두건을 만들어서 돌려드릴게요. 그리고 등장인물도 만들어야 하니 바쁘겠군요.





판정해주세요

PC1 맘 ROLL 교양
4+2
목표치: 5

프라이즈 빨간 두건이 공개됩니다.



PC1 맘의 공포판정
7
목표치: 6

그리고 맘에게 광신을 가진 등장인물이 만들어집니다.
등장인물은 게스트로 취급하며 무엇이든 될 수 있습니다.
맘은 등장인물의 편집 권한을 가집니다.





에 있떤일처럼 언급



자신이 늑대에게 술을 넘겨준 순간, 잠깐 멍해지며 저 늑대가 어째서 내 술을 들고 있지? 하고 고얀 마음이 들었었어요.
그리고 술을 다시 빼앗은 뒤 머리에 꿀밤을 먹이고 말았죠.
잠시 뒤 정신이 들어 미안해하며 술을 돌려줬지만, 늑대는 HP-1


(두건을..씁니다!)

PCO 빨간두건 ROLL
5+2
어빌리티:

"엄마!"
"할머니!"
(빵긋!)






늑대가
사냥꾼의 집에 나타났습니다!
입김을 크게 들이마시더니
사냥꾼 집을 후우 붑니다!

모두 여기있었군!
잔쟁이는 꺼져!






(들고 있던 술병을 들어 늑대에게 내리쳐 파괴합니다)
PC3 그랜마 ROLL 기본 공격 (공격)
4+2
어빌리티: 파괴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하하
그정도
으악

(머리에 맞은 것 같습니다)
이놈!

너무 강합니다
늑대 날아갔습니다.
전투 종료
전과 선택해주세요 할머니



볏짚에 이어
나무집도 날아갔네요

다치진 않았누?
(딸아이의 머리를 짚습니다. 요 작은 머리에 무슨 생각이 들었는지 알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던 때가 있었지요.)

(머리 짚힘;)


돌아다닙니다!
rolling 1t[추격전]
()
숲 안쪽
0
주민A: 빨간 두건을 찾아라!
주민B: 없으면 만들.. 으... 으악!

순식간에 자라나는 가시에 찔려
모두
사라집니다.
이제 여러분들을 쫓는 무리는 없습닏.
없습니다.


"음..."







"모두가 같이 있잖아요~~"
"우우므. 그러니까아~"
"이상한걸 봤는데...?"(갸웃)



(이리저리 눈을 굴립니다)
(산의 비밀을 공유해도 될까요?)

다 공유됐는걸요

ㅋ
(그럼..)
"엄마가~~ 좀 안좋아보여서~"
"엄마 기분전환하려 왔는데~"
[회복판정]



판정해주세요

PCO 빨간두건 ROLL 시간
5+1
목표치: 5
"성공했어요!"

(이성치가 1 회복된대요!)

"엄마 얼굴 좋아져써!"
"좋아!"
할머니 집 앞에 있는 허공이 찢어지며
늑대가 나타납니다.
숨을 크게 들이쉬더니
입김을 내뱉어 할머니 집을 날려버립니다.

하하하, 하지만 이제 완성됐다!
잡아먹을 일만 남았어.
마을에 남아있는 주민들은 여전히 불안에 떨고 있습니다.
마을 주민: 나간 사람들은 언제 오는거지?
주민A: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어!
주민B: 이대로는 모두 죽을거야!

진정 하도록
젠장..... 어떻게하지

산에 있던 여러분들은
마을쪽에 떨어지는
커다란 조형물을 목격합니다.
그것은...
「끝」이라는 글자입니다.

그 밑에 촌장과 나머지 마을 주민들이
찌그러져 죽어버립니다.
그리고 숲 속에서는.. 늑대가 나타납니다.

"가장 맛있는 먹이!"
"나머지는 간에 기별도 안 가는 것들이군."


PC3 그랜마 ROLL 민속학
1+2
목표치: 6

PCO 빨간두건 ROLL 민속학
3+3
목표치: 5

PC1 맘 ROLL 민속학
3+1
목표치: 6

PC4 헌터 ROLL 민속학
5+5
목표치: 7

몹 관리 시트
「그리고 모두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았답니다. 끝.」을 공개합니다.
전원 플롯해주세요








끝 ROLL 맺음말 (서포트)
5+4
어빌리티:
이 어빌리티는 에너미가 탈락되어도 지속된다. 라운드가 종료 될 때 모든 몹이 소환되어 있다면 배틀 페이즈를 강제로 종료한다. 종료되지 않았다면 우선순위가 높은 몹부터 하나 씩 소환한다.

머리를 썻구먼
하지만 크하하하하 소용없다!
늑대 ROLL 입김 (공격)
3+6
어빌리티: 파괴
목표치: 5
전투 중 에너미와 몹을 제외한 모든 참가자의 속도를 1씩 증가시킨다.

속도 1증가
맘의 차례입니다.




"빨간 두건아, 이걸 할머니에게 가져다 드리렴."
"이 지도를 보며 가야 한단다. 그게 너를 지켜줄 거야."
(PC1의 비밀을 공개해서 판정에 +3 보정치를 받을게요.)


PC1 맘 ROLL 맛
3+1
목표치: 7

첫 번째 의식 완료
다음은 늑대의 차례입니다.

(왜냐면 빨간 두건은 아주 밝고, 맛있어보였으니까요. 집에 초대도 받았겠다, 당장 배는 고팠지만... 아마 더 친해진다면 허기는 참을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등장인물 - 늑대 ROLL 친애
4+2
목표치: 5

장면표 굴려주세요


안락합니다.

(털뚠이 안락)


(회상으로 명중시 2d6데미지를 합니다)
나는 말이야, 늑대가 죽으면 이 세상이 언제나 다시 처음으로 돌아간다는 걸 알고 있다네.
이곳은 동화 속 세계니까. '그리고 모두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았습니다' 너머를 본 적이 없지. 아무도 없을거야.
하지만 난 그 너머를 보고싶다네.
그러니 자네는 좀 사라져 줘야겠어.



PC3 그랜마 ROLL 기본 공격 (공격)
2+2
어빌리티: 파괴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무기씁니다)

PC3 그랜마 ROLL 기본 공격 (공격)
5+4
어빌리티: 파괴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rolling 2d6+3
(+)
+34
1
8

그리고 속도2
1d6으로 순서정해주세요ㅗ





PC4 헌터 ROLL 기본 공격 (공격)
6+2
어빌리티: 사격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PCO 빨간두건 ROLL 기본 공격 (공격)
4+3
어빌리티: 절단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PCO 빨간두건 ROLL 소환 (공격)
4+6
어빌리티: 민속학
목표치: 5
목표를 1명 선택한다. 지정특기로 명중판정을 한다. 명중판정에 성공하면 이 어빌리티를 사용한 자의 【이성치】가 1점 감소한다. 목표는 -3의 수정을 적용하여 회피판정을 한다. 목표가 회피판정에 실패하면 목표에게 2D6점의 대미지를 입힌다.


rolling 2d6+2
(+)
+25
1
8

많이.. 부숴졌습니다.
그리고
하늘에서 또 다른 글자가 떨어집니다.
「살았습니다.」
2라운드 시작


하하하하!
(입김을 크게 들이쉬더니)
늑대 ROLL 입김 (공격)
1+2
어빌리티: 파괴
목표치: 5
전투 중 에너미와 몹을 제외한 모든 참가자의 속도를 1씩 증가시킨다.

등장인물(늑대)의 차례입니다.

(코를 골며...)
등장인물 - 늑대 ROLL 함정
1+6
목표치: 5

빨간두건이 탈락합니다.

저 거대한 끝을 보게나, 내가 대적할 수 있을지 모르겠네만.
적어도 시도는 해 봐야지. 이 나이 되도록 배운 건 움직이지 않으면 아무런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는 사실이라네.
(-5 보정 포함해서 끝에게 일반공격 합니다)
PC3 그랜마 ROLL 기본 공격 (공격)
3+1
어빌리티: 파괴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무기...
PC3 그랜마 ROLL 기본 공격 (공격)
2+4
어빌리티: 파괴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씁쓸하게 웃으며 빗나간 총알의 궤적을 바라봅니다)




(다시 이야기를 시작한다. 천천히, 느릿느릿.)
지나가던 사냥꾼이 늑대의 배를 갈라서 할머니와 빨간 두건을 구하고 그 안에 돌을 채워넣었어요.
...나는 늑대 놈들을 싫어해. 빨간 두건에서 늑대를 잡는 역할이 되었다는 말에 얼마나 기뻐했는지 몰라.
물론 이곳의 늑대는 내가 아는 늑대가 아니었지. 하지만...
...나는 내 형제들을 잡아먹은 그 늑대를 잊을 수 없어.

PC4 헌터 ROLL 절단
2+2
목표치: 7

성공
그리고
할머니와 빨간두건은
원하는 속도로 복귀할 수 있습니다.
복귀할 속도를 말해주세요


빨간 두건의 장면입니다.

잠에서 깨어난 늑대는 돌이 너무 무거워서 집 앞 우물에 빠져 죽었어요. 남은 사람들은 모두 행복하게 살았답니다
멍청한 늑대

여기까지와서

내가

좀만 더
좀만 더... 곧이였는데!

미안해
미안해
나 대신
죽어주라
PCO 빨간두건 ROLL 죽음
5+2
목표치: 5


잘가

「행복하게」
등장인물 늑대는
그 조형물에 깔려...
으스러집니다.



PC4 헌터 ROLL 기본 공격 (공격)
3+2
어빌리티: 사격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그렌마와 빨간두건 1d6으로 속도정해주세요
순서



(기본공격의 지정특기를 민속학으로 재훈련합니다)

빨간 두건의 차례

(끝에게 소환을 사용합니다.)
PCO 빨간두건 ROLL 소환 (공격)
1+2
어빌리티: 민속학
목표치: 5
목표를 1명 선택한다. 지정특기로 명중판정을 한다. 명중판정에 성공하면 이 어빌리티를 사용한 자의 【이성치】가 1점 감소한다. 목표는 -3의 수정을 적용하여 회피판정을 한다. 목표가 회피판정에 실패하면 목표에게 2D6점의 대미지를 입힌다.
(무기사용!)
PCO 빨간두건 ROLL 소환 (공격)
2+5
어빌리티: 민속학
목표치: 5
목표를 1명 선택한다. 지정특기로 명중판정을 한다. 명중판정에 성공하면 이 어빌리티를 사용한 자의 【이성치】가 1점 감소한다. 목표는 -3의 수정을 적용하여 회피판정을 한다. 목표가 회피판정에 실패하면 목표에게 2D6점의 대미지를 입힌다.



끝이
산산이 무너져내립니다.


하늘에서
거대한 조형물이 떨어집니다.

「오래오래」











헌터의 차례입니다.
조형물은
계속 떨어집니다.
어떻게하시겠나요
여러분은?


무대 위에서는
도망칠 공간이라고는 없습니다.











헌데 말이야,
그건 내가 어찌 알고 있었을꼬?
빨간두건아.
너는 이제 모든 것을 기억하게 되겠지.


(회상합니다)


그래서 나는 이 이야기의 끝을 내지 않기로 했어.
도와주어 몹시도 고맙구나. 우리는 이제 서로를 잡아먹을 필요도 없고, 험한 곳으로 심부름을 보내는 어미가 될 필요도 없단다.
(전장이동합니다. 회상+마스터님 재량으로 6으로 옮겨갑니다)
이 무대에서 도망칠 곳은 하나뿐이란다.
아무도 도망칠 수 없을 것 같지만, 사실은 단 한 곳이 있지.


무엇을 하시겠나요?

턴을
넘기겠습니다

라운드가 종료됩니다.
하늘에서는
조형물
「모두」가 떨어집니다.
하지만 그 전에..

어디로 향하나요?



그리고
마지막 라운드
종료
형상물 「그리고」가
떨어집니다.

동화를 완성했습니다.
전원
주역이 없는 이야기를
바닥에 내려놓으시고
파기해주세요
아이의 목소리: 와 엄마 재밌었어요!
어른의 목소리: 그래 이제 자자꾸나
아이의 목소리: 네!
─
...



모두 어디로 사라졌을까?
주위는
온통 새하얀 세계입니다.
그곳에 있는 것은
맘과 헌터, 그랜마

어쩐지 울프는 빨간 두건이 홀가분해진 것을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지금이라면... 이 두건을 벗을 수 있을지도 모를거라고...
핸드아웃
붉은 옷감과 어두운 태양들을 공개합니다.



여긴 어디라니, 아니 여기도 왜 붉은 옷감이 있지?
빨간두건은 이제... 뒤로 하고 나왔을터인데.



판정해주세요

PC3 그랜마 ROLL 촉감
1+3
목표치: 5

…
……
누군가 그랜마의 손을 붙잡아줍니다.
분명
보이지 않지만



PC3 그랜마 ROLL 촉감
1+1
펌블
목표치: 5
………
그 손길은
더없이 상냥한 것 같지만
더 없이 굳세고
부드럽습니다.

PC3 그랜마 ROLL 촉감
6+1
목표치: 5

하늘로 솟구칩니다.
그리고는 무수히 많은 빨간 두건이 나풀거리며
바닥으로 떨어집니다.




아니, 이게 뭐야?
(떨어진 빨간 두건을 만지작거리다가 흠칫 손을 뗍니다. 여긴 이상해요. 아무것도 없는 하얀 공간, 거기 덩그러니 떨어진 빨간 두건...)


"다. 빨간.두건이...되는건.아닐까요..?"

누구나 빨간 두건이 될 수 있습니다.









판정해주세요


PC4 헌터 ROLL 사격
3+2
목표치: 5
PC4 헌터의 공포판정
10
목표치: 12
저건, 저건....







PC3 그랜마의 공포판정
7
목표치: 7


PCO 빨간두건의 공포판정
4
목표치: 6

PC1 맘 ROLL 혼돈
3+3
목표치: 10


할머니 말대로, 동화는 이제 끝났는데! 여긴 이제 무대 밖이어야 할 텐데!
어째서, 아직도...
(혼란스러운 목소리로 말합니다.)
그 때였습니다.
아무것도 없는 허공에서
빛무리가 모이더니
한 아이가 떨어집니다.
작고 귀여운 아이

빨간 두건을 쓰지 않았지만, 분명 빨간 두건이 잘 어울릴 것 같은 아이.
하지만 얼굴은 제대로 보이지 않습니다.
마치 스스로 빛나는 태양처럼..



엄마?
할머니랑.. 사냥꾼씨까지
"그리고 당신은..."


늑대씨군요...
"저 대신... 빨간 두건이 되셨어요."








"동화가 시작하기전에 무대 밖으로 나가는 지도를 받게 해서"
"무대 밖으로 나왔어요."
"동화가 시작되면... 인형처럼 아무것도 못하니까요."


"너무 힘들었어요."
"주역을 그만두고 싶었어요."
"하지만 무대 위에서는 그럴 수 없었죠."


"모두... 다 잊어버려요."
"저만 빼고 모두..."
"모두.. 다 잊어버린단 말이에요."
"무슨 일이 있어도... 다시 돌아가고, 돌아가고.."


"계속해서 죽는 나는?"

"늑대씨도 가엾은 사람이에요..."
"죽는다는 것을 잊고 돌아가고."
"다시 죽고... 다시 돌아가면 잊고.."
"그래도 여러분들은... 마음의 어둠을 덜었나보네요."
"전.. 아직 그것이 남아있어서."



"그래서. 뭘 원하는데?"



"내가 그걸 도와드릴게요."
"그러니까 제발.."






"제게도..."
"동화속의 등장인물이라면 다 가지고 있는 마음의 어둠이 있잖아요?"
"그게... 떨어지지 않아요."
"두건은 벗겨졌는데... 이 어둠이.."
"아무래도.. 저 혼자의 힘으로는 벗겨낼 수 없는 것 같아요."


그 손이
아까 자신의 손을 잡아준 그 손임을
알아차립니다.

"빨간. 두건도. 될수없구나."
"네가 있으니까."

"전... 두건을 벗고."
"끝낼거에요."
"전 더 이상 빨간 두건이 되고싶지 않아요."

"내가 해줄수 있는거니까. 나에게 말했잖아."

"나도"
"당신처럼 되고 싶어요."
"마음의 어둠을... 벗겨내고 싶어요."



"나는 더이상 죽고싶지 않아. 늑대가 되고싶지 않아...."

우리 모두에게 썩 유쾌한 이야기가 아니었지, 아니 그런가?

"저도... 당신의 마음을 알아요."
"마치 실에 이끌려가듯, 항상 우물에 빠지는 당신을 볼 때 마다..."
"너무 괴롭고."
"다시 이걸 반복해야한다는걸."

"....너도. 계속. 내가 죽은걸..봤구나..."
"......작은. 아이인데."




"그만 봐도 괜찮으니까."


"착하다. 착하다.."
(작은 아이를 토닥여줍니다)


PCO 빨간두건 ROLL 꿈
3+3
목표치: 5
광기 : 주역이 없는 이야기 를 치료합니다

자신의 품에 있는 그 작은 아이의 몸이
점점 빛무리에 흩어져가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코 위로는 제대로 보이지 않지만
입은
분명 웃고 있습니다.



"고마워요 사냥꾼씨."
"그리고.. 고마워요 늑대씨."




아이가 사라진 자리에
책 한권이 떨어져있습니다.


시나리오 「빨간 두건 이야기」를 공개합니다.
아니
시나리오 「빨간 두건이 사라졌다.」



정말 이게 무슨 일인지... (떨어진 책을 들고 펼쳐 읽어봅니다. 아는 이야기지만 기분이 생경해서 웃음이 나옵니다.)
미래를 알고 있는 느낌은 참 요상하네요.
어떻게 마무리하고 싶으세요? 엄마
사냥꾼 씨, 그리고 이제 내 아이가 된 늑대 씨도.





열람할 수 있습니다.







판정해주세요

PC1 맘 ROLL 교양
3+1
목표치: 5

PC1 맘 ROLL 교양
4+6
목표치: 5

[「빨간 두건이 사라졌다.」(https://docs.google.com/document/d/1ivXxeyMJrxO4z3HApuHIWi5138sOAGBhLr1UXkT4ZGk/edit?usp=sharing)
[「빨간 두건이 사라졌다.」(https://docs.google.com/document/d/1ivXxeyMJrxO4z3HApuHIWi5138sOAGBhLr1UXkT4ZGk/edit?usp=sharing)
링크에 들어가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들은 이제 무대 위에서 일어난 모든 일을 알 수 있는 자격이 주어졌습니다.

그것을 다시 쓰는 것도
그것은... 자신 조차 바꿀 수 있는 힘입니다.
더 이상 동화속 인물이 아닐수도
아니면 다시 동화로 가는 것도
모두


이젠 조금 쉬고 싶습니다. 딸 아이가 원한다면 같이 작은 오두막을 새로 지어 경치 좋은 호수 옆에서 정원을 가꾸며 살 것이고 아니라면…
혹은 오랜 시간이 지난다면, 이젠 이야기에 등장하지 않고 싶네요.
남은 사람들은 자신을 기억하겠지만, 자신은 더 이상 아무런 기억도 생각도 없는 곳으로 떠날 것입니다.
(end)

작은 손으로 자신이 씌여진 PC2를 하나하나 지워갑니다. 그러면. 자신역시도 사라지는것을 느낍니다.
그래도 상관없습니다. 다시는 누군가에게 죽임당하고싶지도 이야기에 따르고 싶지도 않습니다. 내 인생은 내가 정하겠습니다. 그러니 끝도. 제가 정한다고 마음먹었습니다.
작은 손가락만이 남았고 시나리오에서도 다. 만이 남아있습니다.
다를 지우고.
.을 지웁니다.

웃습니다.
(END)

그 애가 무대 밖으로 떠난 지금, 이제 그게 다 무슨 소용이 있을까요. 동화속도 어딘가도 아닌, 새하얀 이곳에 남아, 이번에는 자신이 모두를 기억할 것입니다.
(END)

사냥꾼은 동화로 돌아갈 의미를 느끼지 못합니다.
사냥꾼은 천천히 걸어나갑니다. 동화의 밖으로, 저 너머로 나가기 위하여, 그리고 끝내 허무밖에 남지 않을 그 순간, 두 명의 빨간 두건들처럼 스스로 자신을 지우기 위하여.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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