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하 내용은 시나리오에 대한 전문입니다. 스포일러가 포함되어있습니다.
연어가 먹고싶어!
도입 페이즈
먼저 김온하를 소개해주세요
김온하: 김온하 씨는 잘나가는 웹소설 작가입니다. 주력 장르는 메디컬 로맨스 소설을 씁니다. 이미 출간된 작품의 인세는 잘 들어오고 있고, 지금 쓰고 있는 작품도 선작 조회수가 잘 나오고 있습니다. 성격은 내성적이지만 인내심이 많고 키는 177cm의 나름 큰 키를 가지고 있습니다.
고등학생때부터 글을 써와서 대학교는 다니고 있지 않습니다. 친구관계는 그리 넓지 않지만 업계 사람들과 친합니다. 매일 글을 쓰지만 스스로 정한 휴일은 꼭 지킵니다. 자기관리를 잘하는 편입니다. 취미는 바이크 수집과 라이딩입니다.
-
김온하. 잘나가는 웹소설 작가인 당신에게 오늘은 스스로 정한 휴일입니다. 평소 휴일을 어떻게 보내시나요?
김온하: 바이크 동호회 사람들과 라이딩을 나가는데, 오늘은 비가 와서 일정이 비어버렸네요.
약속이 취소되고 공백의 시간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취소 받은 것은 조금 전으로 비가 조금씩 내린다는 소식을 듣고 어느정도 짐작했을지도 모르겠네요.
그렇게 별다른 일 없이 점심시간이 다가왔습니다.
당신은 오늘은 특별한 것이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 무얼 먹을까, 연어?
아니야.
그래도 역시 연어?
연어? 연어가 먹고 싶지? 연어가 좋겠지?
김온하: 음... 연어 좋죠... 연어... 음...
당신의 머리는 연어로 가득 차버리고 말았습니다. 역시, 연어를 먹어야 해. 연어를 먹자!
하지만 연어에 대한 이런 욕구는 한번도 느껴 본 적이 없습니다… 왠지 모를 이상한 기분이 엄습합니다…
여기서 김은하는 《맛》으로 공포판정 합니다.
김온하:
김온하 ROLL 맛

7
목표치: 7
: 공포판정 성공
김온하: (쩝쩝)
연어 괜찮지. 나쁘지 않지.
도입 페이즈 종료
메인 페이즈
1 사이클
핸드아웃, 연어가게와 마트가 공개됩니다.
장면 플레이어 : 김온하
등장인물 : 전원
장면표 :
김온하: =
rolling 1d6
()
1
1
장면표 : 연어를 먹다 입 안에 가시가 걸리던 순간이 생각난다. 으아아, 기분 나빠! <찌르기>로 공포판정을 한다.
《찌르기》로 공포판정 합니다.
김온하:
김온하 ROLL 찌르기

7
목표치: 10
: 실패했습니다. 광기 카드 한 장을 배부합니다.
(To GM) rolling 1ㅇ4
1
= 1
(To GM) rolling 1d4
()
4
4
김온하: 너무 끔찍한 기억이야... 그 때 그 가게와 싸웠어야했는데..
: 연출해주세요.
김온하: ...유명한 가게라도, 그런 일이 또다시 일어나지 않으리라는 보장은 없지...
역시 믿을 수 있는건 공산품밖에 없어.
(게다가 혼자서 연어가게는... 조금 이상하게 보일지도 몰라)
공산품. 확실히 양식과 보존하기에 품질은 떨어지지만 크게 문제되지 않고 무난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김온하:
김온하 ROLL 걱정

12
목표치: 5
: 마트 핸드아웃의 비밀을 공개합니다. 쇼크체크 해주세요.
프라이즈 연어초밥이 공개됩니다.
김온하는 연어를 먹을 수 있을까 걱정하며 마트를 둘러봅니다.
다행히 맛있어 보이는 연어초밥이 진열대에 놓여져있습니다. 점원이 방금 꺼내온 것을 두 눈으로 보았습니다.
김온하: 이 신선도... 이 윤기... 모든것이 완벽해.
당장 사야겠어.
당신은 연어를 집어들었습니다.
휴일 점심 마트는 조금 북적입니다.
김온하: (아휴, 사람이 너무 많아...)
김온하: 연어...! 연어를 사겠어! 나는 이 연어초밥을 사야한다!
(To 김온하): 아냐!!!!
(To 김온하): 아니야!!!!!!!!!!!!!!!
당신이 연어초밥을 구매한 순간 누군가 당신의 귓가에 속삭입니다.
(To 김온하): 아니야. 나는 고작 밥알 같은 것을 먹으려고 이 세상에 남은 것이 아니야…!
(To 김온하): 연어가 아닌 것은 의미 없어. 밥알은 의미 없다고! 연어, 연어를 줘!
분노가 숨김없이 담겨진 목소리
김온하: 무, 무어냐! 누, 누구냐!
(주위를 두리번 두리번)
주위를 둘러보았지만 무엇도 없었습니다.
연어초밥의 비밀로 쇼크 체크
이성치 감소로 광기, 현실도피가 발동합니다.
《분노》로 공포판정 합니다.
김온하:
김온하 ROLL 노여움

2
목표치: 8
으, 으으으아 성난다!
: 네. 재굴림해주세요
김온하 ROLL 노여움

5
목표치: 8
: =
(To GM) rolling 1d3
()
3
3
광기카드 초현실주의를 받았습니다.
김온하: 으, 으아으!
김온하: 으.... 으, 알 수 없는 이 분노! 내 것이 아닌듯한 이 분노! 하지만 이건 내 분노가 맞다...!
(To 김온하): 초오바아아압...
(To 김온하): 초오밥 말고 연어를 먹어야 한다... 신선한 연어를!
김온하: (사람들을 밀치고 카운터로 난입해 스스로 바코드를 찍는다)
으아늬! 차! 비켜! 조용히해!
(알뜰하게 포인트카드까지 입력한다)
삑 소리가 나며 소량 계산대에서 계산을 한 당신의 행동에
이내 목소리는 잠잠해졌습니다.
김온하: 후우... 후우... 분명 초밥을 샀는데도 이 알 수 없는 분노는 대체 뭐지! 일단, 일단 이곳을 벗어나야할 것 같아... 하다못해 마트라도... 벗어나야해!
(마트 주차장으로 뛰어간다)
장면 종료
1사이클 종료
2사이클 시작
장면 플레이어 : 김온하
등장인물 : 전원
장면표를 굴려주시기 바랍니다.
장면표 : 연어를 하룻밤 간장에 재워두면 그 맛이 연어살에 배어든다. 짭조름하게 맛이 오른 연어를 하얀 쌀밥 위에....아아, 연어가 먹고 싶다.
현재 현실도피로 인해 회복판정 말고 다른 판정을 할 수 없습니다. 다만, 하우스룰로 이 효과를 무시합니다. 조사판정을 속행할 수 있습니다.
김온하: 연어... 연어가 먹고 싶다... (우적우적)
(정처없이 길을 걸어다니면서 연어초밥의 연어만 골라먹고 있다)
하지만 몸속에 끓어오르는 무언가는 이것으로 만족하지 못합니다.
(To 김온하): 신선한... 더 신선한 연어가 필요해...
김온하: (어느새 그 연어가게에 도착했다)
간장... 연어... 맛있지....!
그리 크지 않은 적당한 규모의 연어가게 입니다. 평판도 나쁘지 않습니다.
점심이라 꽤 붐비지만 빈 자리가 있습니다.
일전에 온 곳이 아닙니다.
김온하: 어제, 본 VJ특공대에서, 간장 연어 방송 특집이었지...
: 판정해주세요
김온하 ROLL 미디어

11
목표치: 6
: 핸드아웃 확인해주세요.
쇼크체크 해주시기 바랍니다.
핸드아웃 연어회, 연어덮밥, 훈제연어가 공개됐습니다.
종업원은 당신에게 자리로 안내시킵니다.
김온하: (잠자코 따라들어간다)
밥은... 밥은 필요 없어!
(연어덮밥 페이지를 성내며 넘긴다)
연어덮밥 페이지가 넘어가고..
연어회와 훈제연어가 보입니다. 품절됐는지 간장 연어는 보이지 않네요
김온하: 어째서냐!
아아, 지구의 미래는 어둡다!
순간 조명이 조금 어두워진 것 같이 느껴진건 착각일까요..
김온하: (주위를 두리번거린다)
다른 사람들은 뭘 시켜먹고 있는거지 (옆 테이블을 빤히 바라본다)
다른 사람들은 연어 덮밥, 연어회, 훈제연어 등... 다양하게 시켜먹습니다.
북적거리면서 가을중인데도 열기가 느껴집니다.
김온하: 후우...
: 이미 조사판정을 했기 떄문에 이 장면에서 다른 판정을 할 수 없습니다.
김온하: 먹을 수 있는 음식은 단 하나!
피할 수 없는 운명의 선택!
내 선택은 바로!
연어회다!
: 연어회를 먹기 위해서는 조사판정에 성공해야합니다. 이번 장면에서는 모든 판정을 소비하였습니다.
종업원이 김온하에게 다가옵니다
김온하: 맥주도 파나요?
종업원은 고개를 끄덕이며 'CASS'를 가져옵니다
김온하: 아, 그... 저기... (이건 X든 램지도 좋아한다는...)
그렇습니다. 벽 한쪽에 X든 램지 포스터가 붙어있습니다.
김온하: (소심함이 도진 김온하는 잠자코 CASS를 홀짝입니다)
: 장면이 끝나지 않아 불가능합니다.
정신력을 소모하는 것은 조사 판정에 성공했을 경우입니다.
연어초밥의 경우 선언할 경우 별도의 판정 없이 열람이 됐지만, 연어회, 덮밥 등은 그런 내용이 없습니다
: 이번 장면은 이미 연어가게를 조사판정 한 상태입니다.
김온하: 왜 하필 카스인거지... (우울)
장면 종료
2사이클 종료
3사이클 시작
장면 플레이어 : 김온하
등장인물 : 전원
장면표 :
장면표 : 연어를 먹다 입 안에 가시가 걸리던 순간이 생각난다. 으아아, 기분 나빠! <찌르기>로 공포판정을 한다.
《찌르기》로 공포판정 합니다.
김온하 ROLL 찌르기

7
목표치: 10
김온하는 연어를 주문하기 전에 다른 가게에서 먹다가 가시에 찔린 기억을 다시 상기합니다.
(To GM) rolling 1d2
()
1
1
김온하: (그 가게! 그 가게!)
: 광기 [맹목]을 받았습니다.
김온하: 나중에 가면, 불질러주겠어!
: 연출해주세요
김온하: 으... 그 떄 그 추억은 정말 다시는 떠올리고 싶지 않아...
그래! 그 추억을 잊기 위해서라도! (맥주를 들이킨다)
이모! 여기 카스!
그리고 연어회 하나요!
: 조사판정 해주시기 바랍니다.
종업원은 카스를 바로 가져다줍니다.
판정해주세요
김온하 ROLL 의학

10
목표치: 5
김온하: 어제 본 VJ특공대에서는 연어회에 오메가 3가 듬뿍 들어있다고 했지...
으음... 오메가 3... 아주 좋아...
: 연어회의 비밀이 공개됐습니다.
쇼크체크 해주시기 바랍니다.
김온하: 오옷!
이 빛깔!
당장 정신력을 지불해서 먹고 싶어지는 냄새!
정신이 혼미해질정도로 맛있는 연어회가 나왔습니다.
이 빛깔!
이 오메가3가 풍부한 윤기!
김온하: (두근두근)
당장 먹어야 해, 안그러면... 두고두고 후회하게 될지도 몰라.
침착하자.
(간장종지에 간장을 따르고...
(와사비를 아주 조금, 연어에 올린다
(먹기 전에 물을 한 모금
김온하: (락교로 입을 비우고
잘 먹겠습니다.
(간장에 연어 끝을 적시고 입으로 직행!
아아, 이, 이맛은!
1
!
김온하: 그야말로 ▶행복◀ 그 자체!
味美
김온하: 美味!
뭔가 너무 맛있어서 한자도 다르게 나오는구나!
美味
김온하: 무슨 한자든 상관 없어! 이건 정말로 맛있다!
아아, 젓가락질을 멈출 수 없다!
(계속해서 연어회를 집어먹는다)
즐겁다!
즐거워!
나는 연어를 먹을 수 있어서 즐거워!
장면 종료
3사이클 종료
메인 페이즈 종료
클라이맥스 페이즈
당신이 맛있게 연어요리를 먹고 집에 들어간 그 순간, 기분 나쁜 목소리가 들립니다.
????: 아직 부족해…
아직 부족해…
연어귀신: 아직 부족하다고!
더, 더, 잔뜩 먹고싶어!!!
당신의 머릿속에서 환청마냥 들렸던 귀신은 점점 형상을 찾아 나타납니다.
김온하: 뭐, 뭐냐!
배틀 페이즈
플롯 해주시기 바랍니다.
(From 김온하): 김온하 의 플롯은5
연어귀신: =
rolling 1d6
()
1
1
1라운드
속도 5 : 김온하
: 판정해주세요.
김온하: 뭐, 뭐냐! 연어먹다가 갑자기!
김온하 ROLL 의학

3
목표치: 5
: 확인 재굴림해주세요.
김온하 ROLL 의학

8
목표치: 5
연어귀신: =
rolling 2d6
(+)
4
5
9
(회피 성공)
김온하: 뭔진 모르겠지만 이거나 먹어라! (나감빗!)
연어귀신: 순순히 당할쏘냐! 난 연어를 더 먹어야해!
속도 1 : 연어 귀신
연어귀신: (김은하의 몸을 뺏기 위해 들어가려고 한다!)
연어귀신 ROLL 기본 공격 (공격)

7
어빌리티: 노여움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3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 회피판정 해주시기바랍니다. 2d6입니다. 9이상이 나와야 피해집니다.
김온하: 으앗! (뒹굴)
연어귀신: (순식간에 피해내자 쳇 하는 소리를 내며 다시 거리를 둔다)
1라운드 종료
자발적인 탈락자 있으신가요?
2라운드
속도 5 : 김온하
김온하 ROLL 기본 공격 (공격)

6
어빌리티: 의학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2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김온하: 이 자식, 이거나 먹어라!
연어귀신: =
rolling 2d6
(+)
5
5
10
(하지만 먹지 않았다고 한다)
속도 1 : 연어귀신
연어귀신:
연어귀신 ROLL 기본 공격 (공격)

6
어빌리티: 노여움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3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김온하: 당할까보냐!
연어귀신: (김온하가 휘청이자 귀신은 그의 몸에 들어갑니다)
김온하: 흐엑?!
연어귀신: (잠시 제어권을 얻었다 생각했지만 이내 튕겨져 나갑니다. 하지만 몸에 힘이 많이 빠져나간 것을 알게 됩니다.)
김온하: 어, 어딜!
2라운드 종료
3라운드 시작
속도 5 : 김온하
연어귀신: 으, 거의다 했는데
한 번만 더!
김온하:
김온하 ROLL 기본 공격 (공격)

5
어빌리티: 의학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5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연어나 먹고 사라질 것이지!
소금가져와! 소금!
연어귀신: 윽, 소금이라디!
rolling 2d6
(+)
2
5
7
(연어귀신은 하늘 높이 도망쳐 피하고는 낄낄 웃습니다)
속도1 : 연어귀신
연어귀신:
연어귀신 ROLL 기본 공격 (공격)

4
어빌리티: 노여움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얌전히 내!!!
(잘못해서 소금을 밟고 비명을 지릅니다)
3라운드 종료
4라운드 시작
속도 5 : 김온하
속도 1 : 연어귀신
연어귀신: 어디이이일 도망치려고!!!!
안돼! 못가!
연어귀신 ROLL 기본 공격 (공격)

9
어빌리티: 노여움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2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 회피판정 해주시기 바랍니다.
김온하: 으갹!
: 피하지 못하고
다시 빙의 됐다가 떨어져나갑니다.
더 이상 물러설 여지가 없습니다.
김온하: 으으으으으!
기분나빠!
4라운드 종료
전장이동의 효과로 플롯해주시기 바랍니다.
(From 김온하): 김온하 의 플롯은6
연어귀신: =
rolling 1d6
()
6
6
5라운드 시작
속도6에 인물이 2명이상 있으므로 버팅이 발생합니다. 해당 지점에 있는 이들은 모두 생명력 1점 감소
김온하 생명력이 0이 되었으므로 탈락합니다.
연어귀신: 흫하하하하하
김온하: 으윽...
연어귀신: 잘먹겠습니다! (몸속으로 쑥 들어간다)
배틀 페이즈 종료
클라이맥스 페이즈 종료
엔딩
당신의 의식은 서서히 흐려집니다.
그리고 눈을 떠보면, 어째선지 자신의 침대 위에 누워있었습니다.
김온하: 모르는... 천장은... 아닌가?
꿈을 꾼건가? 하고 일어나면 왠지 모르게 지나칠 정도의 포만감이 밀려옵니다.
그리고 바로 옆에 텅텅 비어있는 지갑과
메모 쪽지가 하나 남겨져 있습니다.
김온하: 뭐...지? (들어본다)\
쪽지에는 다음과 같이 써있었다.
"덕분에 무사히 성불합니다. 내내 복 많이 받으시길."
김온하: 허...
계좌를 확인해보니 순식간에 3일치 생활비가 사라져있었다.
모두... 연어를 구매한 것으로 나타나있다.
게다가 3일동안 쉬는 바람에 연재하던 작품의 진도 문제까지...
김온하: 내, 내 선작수!!!!
이ㅡ 이 망할 귀신놈~!!!
어쩄든…… 그렇게 하루가 저물어갑니다.
연어가 먹고싶어!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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