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세인 시나리오집 「인세인:호그와트」에 수록 된 「이름을 쓰자」



생각보다 더 짧네요
아하 귀엽다

방학 전 시상식에서 했던 말이 떠오릅니다.
올해 학교 마법약 수업은...
학교에서 일어난 이상한 병으로 미뤄졌다고.
그래서 지금… 학기 말 시상식이 끝나고 과제로 대체 된 약물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마법약 수업.

그리고 여러분들은 저녁을 먹다가 문득 이런 생각이 떠오릅니다.
'내가 내 마법약에 이름을 쓰고 왔던가…?'
약병에 이름이 적혀 있지 않다면 큰일입니다
여러분이 학교를 구했어도 이건 어떻게 할 수 없습니다!
기말 시험은 과제로 대체한다고했는데 이름을 안쓰면!
이름이 적힌 약병이 없다면 낙제입니다!
불안한 여러분들은 밤중에 마법약 교실에 숨어들어 약병에 이름을 적기로 합니다
의외로 우리 애들 덤벙거리는게 있어
마법약 시간 끝
복작복작ㅎ나 마법약 교실입니다.


마법약 교수님이 모두에게 들리도록 크게 말합니다.
마법약 교수: 5분 뒤에 수업 종료입니다!
다들 빠르게 마무리하고 각자 병에 넣어서 보관하세요!
병에 이름을 꼭 써놓기 바랍니다.
다음 시간 시작 전에 여러분이 가져오면 그걸 보고 중간 채점을 할 겁니다! 수업이 끝난 후에도 약을 가져가서 더 진행해 오거나, 몰래 교실에 들어와서 약을 만지는 행위를 들켰다간 낙제입니다!
세 사람도 마찬가지에요!


곧 수업 종료를 알리는 종이 울립니다.
학생들은 짐을 싸고..
다음 수업으로 이동합니다.
깜빡 모임

등장인물:전원
한밤중, 데미안은 교실로 향하는 계단을 내려옵니다.
마법약에 이름 적는 것을 잊어버렷기 때문입니다.


하마터면 벽에 기대 숨어있는 소피아와 부딪힐뻔합니다.




운명
아니, 운명이라기엔 필연



복도에 발소리가 들립니다.
마법약 교실쪽으로 오는 것 같네요
수위: (하품) 마법약 교수가 봐달랬으니 귀찮지만 가야지


수위: 응? 교실 앞에 누가 있나?



이제
코너를 돌면
여러분의 모습이 보일겁니다
저벅
저벅 저벅



수위: 응? 아무도 없군.
좋아, 마저 돌아볼까.

봉지를 머리에 쓴...
이런 학생은 학교에서 하나밖에 없죠
그가 있습니다.


(바보들인가? 우리는 바보들인가?)





마법약 교실에서
사이좋은 형제가 개울가에서 만난 것처럼
서로를 봅니다
특수룰

누르고 z누르면
커집니다.

시작해주세용
PC1 데미안 잭장면표
교수님이 무언가를 보고 있다. 그 시선의 끝에는…….
(교수님없는데)

너도 와서 같이 찾아봐..(속닥)

으응...




어떤거 조사할지 말해주세요

PC1 데미안 잭《육감》 판정
3+1
목표치 : 5

PC1 데미안 잭《육감》 판정
5+5
목표치 : 5

되게 전투적으로 이곳에 왔네요
데미안
마법약 5 7 획득

..내거 없는데.

프라이즈는 맘대로 양도되고
이름도 맘대로 쓸 수 있습니다.



PC3 박스맨장면표
하늘에 떠 있는 것은 빗자루를 탄 마법사인가? 새의 잔상인가? 아니면?




(어디있나 마법약..)
PC3 박스맨《추적》 판정
4+1
목표치 : 5

박스맨은
마법약 8을 찾습니다!
이야
같은 기숙사 친구꺼네요



(헛구역질)
대..대체 뭘 넣은거야...


PC2 소피아 M. 로페즈장면표
무언가를 본 것 같아 뒤돌아 살핀다. 당신이 본 것은 저기 지나가는 사람인가? 떨어진 물건인가?
(달달달 떨리며 친구들과 캐비닛을 번갈아 본다.)
오늘 우리의 약을 찾을 수 있는 걸까?







PC2 소피아 M. 로페즈《정리》 판정
6+1
목표치 : 5

핸드아웃 채점표와
마법약 1, 6이 공개됩니다



채점표구나...




벌써!?

약을 주는건
약을 획득한 사람 마음입니다
이름을 바꾸는 것도요



도와줘야 한다는 얘기지.



중탕한 초콜릿 같아 졌구나.




마법약 교실 안쪽에 교수실이 있습니다.
그곳에...
갑자기 불이 켜집니다.
개골
마법약 교수: 으음...
개골 개골 개골
마법약 교수: 뭐가 이리 시끄러워?
금귤아 너냐?
잠좀 자자. 조용히 하렴.
개골....
잠시 후 벽의 불빛이 사라집니다.
소리도 더 이상 들리지 않습니다.

PC3 박스맨장면표
하늘에 떠 있는 것은 빗자루를 탄 마법사인가? 새의 잔상인가? 아니면?
(끄응)
(쿵쾅거리는 심장을 가라앉히고 심호흡하다가 교실을 마저 둘러본다)
여기에는..
[ 숨겨진 곳에 발견할만게 있을지도 몰라! -환풍구 틈-을 '그늘' 특기로 조사해본다. ]

아직 여러분이 둘러보지 않은 장소..
판정해주세요

PC3 박스맨《그늘》 판정
5+6
목표치 : 5



슬리데린 학생인 엘론 틴달로스의





남의 장면에서 바꾸고 싶으면
프라이즈를 양도하고
바꿔달라하세요
물론
돌려줄지는 장면 플레이어 마음입니다


마시는건 그냥 됩니다






자신의 이름을...넣습니다.





PC1 데미안 잭장면표
흙이 밟히는 소리, 초목과 물의 냄새, 동물들의 울음.



(같은 기숙사 친구의 이름이 지워지는걸 봤지만 내 알바 아님..)



PC1 데미안 잭《추적》 판정
6+1
목표치 : 5

PC3 박스맨공포판정
3+5
목표치 : 6

마법약 3, 4를 손에 넣습니다.


그리고?
마법약 3도 리차드 테너로 써있네요?

저.. 저기.. 데미안.....


데.. 데미안...... (붙잡)

PC1 데미안 잭《찌르기》 판정
6+5
목표치 : 6







(지은 죄가 있으니 말도 못하고..)












게다가... 네 건 초록색이라고 했잖아? 역시 다른 거지.

(마법약 7에 자기 이름을 적는다)





두 개가 됩니다.



PC2 소피아 M. 로페즈공포판정
5+4
목표치 : 9


PC2 소피아 M. 로페즈장면표
학생들이 많은 공간. 누군가의 말소리가 들린다.
(누가 말을 하든 사실 별로 신경쓰지 않는다. 제가 들고 있던 마법약 1에 제 이름을 쓴다.) 원래 내 거 였던 거니까!



소피아의 이름이.. 적힙니다.


데미안은 제출할 약이 없습니다
빈 병 말곤


초록색, 민트향 약병이있네요

우리 모두 이름을 적었네!
(친구들 데리고 밖으로 나감)




소피아는 1번에 이름을쓰고
리차드는 3번에 이름을 썻죠

엘론 틴달로스만 뺴면요



PC2 소피아 M. 로페즈《기쁨》 판정
5+4
목표치 : 5
(내 것을 찾은 기쁨)







(왜.. 왜그럴까..)

왜 그런지 알 수 있겠죠




소피아는 황금색 민트향



PC3 박스맨짐작
2+6
목표치 : 5
지정특기 : 추적 | 타입 : 서포트
누군가가 【정보】를 획득했을 때 사용할 수 있다. 지정특기 판정에 성공하면 그 캐릭터가 획득한 【정보】를 당신도 획득할 수 있다(이 효과는 당신이 장면에 등장하지 않았더라도 사용할 수 있다).








(바들바들바들바들)

뭐지 도대체?









..그..그래.. (석연치 않은 얼굴로 보다가)


마법약 교수: 금귤아! 뭐가 시끄러운지 좀 보고 와라!
쥐면 잡아먹어!





거대한 두꺼비 한 마리가 튀어나옵니다.
교수님의 애완두꺼비 금귤이 여러분을 공격합니다










개굴



PC2 소피아 M. 로페즈《점술》 판정
3+5
목표치 : 7
PC2 소피아 M. 로페즈《점술》 판정
4+2
목표치 : 7


PC3 박스맨위험감지
4+5
목표치 : 5
지정특기 : 그늘 | 타입 : 서포트
전투 중 당신이 버팅에 말려들었을 때 사용할 수 있다. 지정특기 판정에 성공하면 버팅으로 인한 대미지를 무효로 할 수 있다.

데미안은?



1d6으로 순서를 정합니다.
생명력 일단 1깍고요

rolling 1d6
()
3
3

PC1 데미안 잭1D6
2

시작해주세요



PC3 박스맨기본공격
1+3
목표치 : 5
지정특기 : 구타 | 타입 : 공격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PC1 데미안 잭기본공격
4+4
목표치 : 6
지정특기 : 구타 | 타입 : 공격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PC2 소피아 M. 로페즈기본공격
1+6
목표치 : 5
지정특기 : 찌르기 | 타입 : 공격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애완두꺼비 금귤회피판정
6+4
목표치 : 5
개골 ㅋ
애완두꺼비 금귤회피판정
1+1
펌블
목표치 : 5
객?


소피아 공격이 맞습니다.

애완두꺼비 금귤강타
6+5
목표치 : 5
지정특기 : 파괴 | 타입 : 공격
목표 1명을 선택하여 명중판정을 한다. 이때 자신의 속도 수치만큼 명중판정에 마이너스 수정을 적용한다. 명중판정이 성공하고, 목표가 회피판정에 실패하면 목표에게 「1D6+자신의 속도」점의 대미지를 입힌다.
1
(데미안 공격)
개골!!!
(낼룸)


PC1 데미안 잭회피판정
3+3
목표치 : 9



PC1 데미안 잭회피판정
5+3
목표치 : 9


(덜먹혔다)





(와르르)



PC3 박스맨기본공격
2+3
목표치 : 5
지정특기 : 구타 | 타입 : 공격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애완두꺼비 금귤회피판정
5+5
목표치 : 5
(느려)





PC1 데미안 잭기본공격
3+5
목표치 : 6
지정특기 : 구타 | 타입 : 공격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애완두꺼비 금귤회피판정
5+3
목표치 : 5
(너희들은 강하다)


개골?
(반칙이다!)

PC1 데미안 잭연격
1+5
목표치 : 5
지정특기 : 파괴 | 타입 : 서포트
당신이 공격했을 때, 공격 목표가 회피 판정에 성공했다면 사용할 수 있다. 공격 목표는 이 어빌리티의 지정특기로 한 번 더 회피판정을 해야 한다(자신의 플롯치와 관계없이 이 어빌리티의 지정특기로 판정한다). 이 회피판정에 실패하면 공격이 명중한다.

애완두꺼비 금귤《파괴》 판정
4+1
목표치 : 5
(훗)



PC2 소피아 M. 로페즈기본공격
4+6
목표치 : 5
지정특기 : 찌르기 | 타입 : 공격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어디 피해보시지!_

애완두꺼비 금귤회피판정
2+6
목표치 : 5


소피아가 공격한거
데미지 몇달았는지 표시를 안해줬네요

아까 회피 실패했잖아요

자기 주사위는 자기가 챙겨드셔요
전투에선


PC2 소피아 M. 로페즈1D6
3





1
애완두꺼비 금귤강타
4+6
목표치 : 5
지정특기 : 파괴 | 타입 : 공격
목표 1명을 선택하여 명중판정을 한다. 이때 자신의 속도 수치만큼 명중판정에 마이너스 수정을 적용한다. 명중판정이 성공하고, 목표가 회피판정에 실패하면 목표에게 「1D6+자신의 속도」점의 대미지를 입힌다.
(낼룸)



PC1 데미안 잭회피판정
2+1
목표치 : 9




(데미안이 쓰러질 것 같다)
PC1 데미안 잭회피판정
2+1
목표치 : 9




데미안 탈락


(데미안!)



PC3 박스맨기본공격
5+5
목표치 : 5
지정특기 : 구타 | 타입 : 공격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애완두꺼비 금귤회피판정
6+2
목표치 : 5
(훗)


PC2 소피아 M. 로페즈기본공격
4+6
목표치 : 5
지정특기 : 찌르기 | 타입 : 공격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애완두꺼비 금귤회피판정
4+4
목표치 : 5

애완두꺼비 금귤강타
2+2
목표치 : 5
지정특기 : 파괴 | 타입 : 공격
목표 1명을 선택하여 명중판정을 한다. 이때 자신의 속도 수치만큼 명중판정에 마이너스 수정을 적용한다. 명중판정이 성공하고, 목표가 회피판정에 실패하면 목표에게 「1D6+자신의 속도」점의 대미지를 입힌다.
(실패)

PC3 박스맨기본공격
2+4
목표치 : 5
지정특기 : 구타 | 타입 : 공격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애완두꺼비 금귤회피판정
1+4
목표치 : 5
(하하)



PC2 소피아 M. 로페즈기본공격
3+1
목표치 : 5
지정특기 : 찌르기 | 타입 : 공격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애완두꺼비 금귤강타
2+4
목표치 : 5
지정특기 : 파괴 | 타입 : 공격
목표 1명을 선택하여 명중판정을 한다. 이때 자신의 속도 수치만큼 명중판정에 마이너스 수정을 적용한다. 명중판정이 성공하고, 목표가 회피판정에 실패하면 목표에게 「1D6+자신의 속도」점의 대미지를 입힌다.
(박스맨 공격!)

PC3 박스맨회피판정
1+2
목표치 : 9





(탈락)
낼룸


(소피아 봄)

PC2 소피아 M. 로페즈기본공격
4+4
목표치 : 5
지정특기 : 찌르기 | 타입 : 공격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애완두꺼비 금귤회피판정
5+2
목표치 : 5

애완두꺼비 금귤강타
6+1
목표치 : 5
지정특기 : 파괴 | 타입 : 공격
목표 1명을 선택하여 명중판정을 한다. 이때 자신의 속도 수치만큼 명중판정에 마이너스 수정을 적용한다. 명중판정이 성공하고, 목표가 회피판정에 실패하면 목표에게 「1D6+자신의 속도」점의 대미지를 입힌다.
낼룸

PC2 소피아 M. 로페즈회피판정
6+1-2
목표치 : 7

낼룸
(무기 안쓰나요?)

PC2 소피아 M. 로페즈회피판정
4+1+1
목표치 : 7

PC2 소피아 M. 로페즈기본공격
5+3
목표치 : 5
지정특기 : 찌르기 | 타입 : 공격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애완두꺼비 금귤회피판정
4+2
목표치 : 5
애완두꺼비 금귤강타
6+6
스페셜
목표치 : 5
지정특기 : 파괴 | 타입 : 공격
목표 1명을 선택하여 명중판정을 한다. 이때 자신의 속도 수치만큼 명중판정에 마이너스 수정을 적용한다. 명중판정이 성공하고, 목표가 회피판정에 실패하면 목표에게 「1D6+자신의 속도」점의 대미지를 입힌다.



PC2 소피아 M. 로페즈회피판정
1+3
목표치 : 7


6



PC2 소피아 M. 로페즈전장이동
타입 : 서포트
다음 라운드가 시작되면, 전투에 참가한 플레이어 모두가 플롯을 다시 합니다.

애완두꺼비 금귤강타
4+6
목표치 : 5
지정특기 : 파괴 | 타입 : 공격
목표 1명을 선택하여 명중판정을 한다. 이때 자신의 속도 수치만큼 명중판정에 마이너스 수정을 적용한다. 명중판정이 성공하고, 목표가 회피판정에 실패하면 목표에게 「1D6+자신의 속도」점의 대미지를 입힌다.

PC2 소피아 M. 로페즈회피판정
6+2
목표치 : 7

PC2 소피아 M. 로페즈전장이동
타입 : 서포트
다음 라운드가 시작되면, 전투에 참가한 플레이어 모두가 플롯을 다시 합니다.


개골? (뒤를 잡힘)
낼룸!

애완두꺼비 금귤기본공격
5+2
목표치 : 5
지정특기 : 맛 | 타입 : 공격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PC2 소피아 M. 로페즈회피판정
3+5
목표치 : 5


PC2 소피아 M. 로페즈기본공격
1+3
목표치 : 5
지정특기 : 찌르기 | 타입 : 공격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눈물)

애완두꺼비 금귤기본공격
5+5
목표치 : 5
지정특기 : 맛 | 타입 : 공격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할짝!

PC2 소피아 M. 로페즈회피판정
2+5
목표치 : 5


PC2 소피아 M. 로페즈기본공격
4+4
목표치 : 5
지정특기 : 찌르기 | 타입 : 공격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애완두꺼비 금귤회피판정
6+4
목표치 : 7
훗
애완두꺼비 금귤기본공격
4+1
목표치 : 5
지정특기 : 맛 | 타입 : 공격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PC2 소피아 M. 로페즈회피판정
3+3
목표치 : 5

(교수님을 위해!)

PC2 소피아 M. 로페즈기본공격
3+3
목표치 : 5
지정특기 : 찌르기 | 타입 : 공격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애완두꺼비 금귤회피판정
6+2
목표치 : 7
애완두꺼비 금귤기본공격
2+5
목표치 : 5
지정특기 : 맛 | 타입 : 공격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PC2 소피아 M. 로페즈회피판정
6+5
목표치 : 5

PC2 소피아 M. 로페즈기본공격
5+1
목표치 : 5
지정특기 : 찌르기 | 타입 : 공격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애완두꺼비 금귤회피판정
3+3
목표치 : 7
끄악!


굴려주세요

PC2 소피아 M. 로페즈1D6
2


허름해진 두 사람을 보며
전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프라이즈를 얻거나
비밀 가지거나
등등



아,
그렇게 어두운 밤이 지나갔습니다
그리고 아침
마지막 수업 시간

마법약 교수님은 학생들의 마법약을 책상에 내려놓습니다. 그리고 마법약 채점표를 꺼내 점수를 매깁니다.
마법약 교수: 흠, 흠. 그렇군.

마법약 교수: 평균적으로는 아주 무난해

마법약 교수: 그런데 엘론.


마법약 교수: 네 마법약 병은 왜 비어있지?



마법약 교수: 아쉽지만 예외를 둘 수는 없다.

마법약 교수: 그래, 소피아와 리차드!
아주 멋진 황금색 물약을 만들었어.

마법약 교수: 특히, 소피아 네가 만든 약은 아주 완벽하구나!
마법약 교수: 모두 소피아를 본받도록.

(어깨 으쓱으쓱)

마법약 교수: 그래 그리핀도르에 1등과 2등이 나왔으니 20점을 주겠어. 학기는 끝났지만.



아냐, 그럴리 없지..
(다시 고개를 푹 숙인다)

마법약 수업도 끝났습니다.


메데타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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