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세인 시나리오집 「빌라 디오다티의 괴담 모임」에 수록 된 「리빙 데드」
리빙데드
도시 외곽 산을 낀 도로지역
많은 승객을 태운 버스가 아침 안개 자욱한 교외를 달린다.
승객은 통근 중인 어른 몇명, 그리고 같은 유니폼을 입은 20명 정도의 학생
아마도 고등학교 배구부의 학생들이 대회에 참가하러 가는 도중인 모양이다.
가을 아침 공기 치고 버스 안은 답답했다. 사람이 많아서 그런 것 같지만 한창 혈기 왕성할 나이의 아이들이 그렇게 많이 타있으니 그럴법하다.
가을이지만 이상하리만치 안개가 많이 낀 그 날
안개속에서 갑자기 한 명의 여성이 버스 앞에 나타난다.
버스 운전사가 급브레이크를 밟자 긴 마찰음이 들리면서 타이어의 비명소리가 들리고, 버스에 있던 승객들은 앞뒤로 넘어진다.
전날부터 비가 왔기 때문인지 버스는 멈추지 않고
…급기야 옆으로 쓰러진다.
아까까지의 즐거웠던 분위기가 일변하며 버스 안은 아수라장이 된다.
사람들은 옆으로 넘어진 창가 아래쪽으로 떨어졌고
창가는 충격에 의해 유리창이 부서지며 파편이 사방으로 튀었다.
파편에 살이 찔려 피가 나는 사람도 있는가 하면
본인도 모르는 사이 다른 이들 위에 올라타 있는 상태로 패닉에 빠진 이들도 있다.
학생 하나가 탈출용 망치로 창문을 깨고
버스 안에서 간신히 기어나오자
아까 버스 기사가 피했던 여성이 그 학생의 눈 앞에 서 있었다.
야구부원은 도움을 요청하기 위해 살려달라면서 손을 뻗었지만
여성은 그 손을 물어뜯고
학생은 비명을 지른다.
그소리에 이끌리듯이 어둠 속에서
힘 잃은 인형처럼 흔들리는 인영들이
마을로
마을로……
─
3층에 살고 있는 세노는 엘리베이터 앞에 서 있다.
잠시 후 엘리베이터의 문이 열리고
그 안에는 4층 주민인 하이바라가 있다.



엘리베이터 문이 닫히고

2층에 서게 된다.
엘리베이터가 멈추더니 제복 차림의 셴이 들어온다.




아니, 헛것을 봤어.
그리고 엘리베이터는 다시 닫힌다.
그리고 엘리베이터는 세 명을 태운 채 1층으로 내려갑니다.
엘리베이터의 문이 열리자
로비에는...
무수한 좀비가 있는 것이 보입니다.

무슨
에바잖아
이게뭔데


: 세노와 셴은 죽음으로 공포판정합니다.

세노 세이나 ROLL 죽음

10
목표치: 7

셴 ROLL 죽음

5
목표치: 9
엘리베이터는 삐 소리를 내며 문을 닫아주지 않습니다.
(To GM) rolling 1d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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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2
셴 광기 한장 받았습니다.
좀비들은 엘리베이터 소리에 반응하듯
일제히 이쪽으로 달려옵니다.
그 수는 압도적이며 입구쪽으로 가는 것은 자살행위처럼 보입니다.

(셴이랑 세노를 힐끔 보고는 거기 서있다가 먹잇감이나 되어버려라 라는 표정을 지으며 101호가 있는 쪽으로 뛰어간다)







젠장 어서 문 잠궈!
어서!
어서!










이어서
문 너머에서 무언가 문을 두드리는 소리가 들립니다.
그것은 굉장히 둔탁한 것으로 치는 소리
문이 부서질듯 굉장히 큰 소리가 들렸지만
이내 잠잠해집니다.




(냉장고)

좀비들은 연립주택의 복도와 로비 사이를 느릿느릿 배회하고 있습니다.


(키리시마를 보면서 인터폰을 손가락질한다)


(어질어질해서 침대에 앉는다;)
침대 옆에 앉은 뒤 리모컨을 잡고 능숙하게 TV를 켠다
하이바라가 TV를 켜자
뉴스 캐스터가 긴급속보라고 말하며 방송을 하고 있었다.
마을 교외에서 버스 사고 및 수수께끼의 폭동이 발생했으며
주민들은 밖으로 나오지 말라는 소식





(라인에 무슨 소식이 없는지..)


전화가 되지 않는다. 전화기는 먹통인가?

그런 것 같다... 하지만 데이터는 터질지도
어쨌든... 각자 핸드폰으로 바깥의 상황을 알아보았다.
라O이나 트위터 같은 곳에서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목격담
좀비가 돌아다니고 있다.
창 바깥 역시 무수한 좀비가 배회하고 있기 떄문에 걸어서 도망치는건 불가능해보인다.

(바깥을 보며 한숨을 내쉬고는 그렇게 중얼거린다)
: 갑작스럽게 바뀐 세상에 여러분은 《종말》로 공포판정 합니다.



키리시마 우타 ROLL 종말

7
목표치: 6

셴 ROLL 종말

9
목표치: 9

세노 세이나 ROLL 종말

8
목표치: 7


우리 자기소개나 하지?
층 낮은곳 사는 사람 순으로 어떄




(기어가는 목소리) 키리시마 우타 입니다.. 스물 여섯이고요..
프리랜서로 디자인을 좀...
어디보자 사명...
(사명이..)
(멘션을 탈출해 연인의 집에 가는 것! 입니다)

(2층 주인봄)




다시 못가겠네요?(으쓱)
뭐 어쩌겠어요, 구조될때까지 기다리는 수밖에.










(사명은 어떻게든 이 멘션을 빠져나가는 것입니다)

(일단 대중교통 이용자다)




올라갈 방법이 없을까요.. (안절부절 ㅠ)

아이고 잘 부탁드립니다 의사 선생님


네에...




일단.. 그러면 차 키를 찾는걸 목표로..해볼까요?
여기 계속 있기엔.. (비좁기도 하고.. 모르는 사람 너무 많고..)
도입 페이즈 종료
각자의 거주지 핸드아웃을 공개합니다.
셴은 프라이즈 「권총」을 소지하고 있습니다.
각자에게 초기 광기가 주어집니다.
메인 페이즈
현재 4명은 101호에 있다.
1사이클
장면 플레이어 : 키리시마 우타
등장인물 : 아싸

(집을 떠나기 전에 챙길것이 없나 둘러본다)
(흠.. 일단 식수랑..초코바랑.. 노트북이랑..)
(그리고.. 흠.. 침대아래에 뭔가 뒀던거 같은데..)(치우기 귀찮아하는 사람)
전원


아니, 곧 장 봐야 했단 말이예요!
남의 집을 이렇게 뒤져도 되는건가요? (경찰 봄)





어머, 여친도 있으세요?(그런눈)




다들 어떡하실건가요 여기 계속 있을것도 아니시죠?



한층씩 가면서 쉬었다 가는게 어때?
그... (세노를 보며) 선생님 집에 먹을건 많아요?



네명은 너무 많아요 솔직히.



마트가 멀쩡하리란 법도 없고.

주방에 바퀴벌래가 다닙니다.
예쁜 수컷이네요


(휴지에 싸서 돌돌 말고 봉인한다 ㅠ)
알고 있나요. 수컷 바퀴벌레는 암컷에 비해 조금 통통
통통한 바퀴벌레가 휴지 안에서 발버둥칩니다.







휴지통에 들어간 바퀴가 곧바로 날아서 도망친다














그, 있잖아. 그... (아싸를 보는 눈빛)

아니예요! (우당탕)






뭐.. 괜찮겠지.


아



(2층으로 가자!)




문이 열리자 현관에 좀비들은 없습니다.
문 바로 옆에 위층으로 가는 비상계단이 있습니다.





계단을 올라서서 2층에 도착하자
201호 앞에 좀비 둘이 여러분을 목격합니다.

배틀 페이즈
플롯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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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2
네 사람은
문 앞에 있는 좀비를 보고 당황하여
도망치듯 1층으로 돌아갑니다.
계단을 구르며
몸이 긁히고
다시 101호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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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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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2
(To GM) rolling 1d4
()
2
2
?
그런데
정신없이 도망가는 와중에
가장 뒤에 있던 세노가
좀비에게 생체기를 입고 맙니다.
날카로운 손톱으로 목덜미를 긁힌 것 같습니다.
그것을 안 것은 101호에 들어와서입니다.
배틀 페이즈 종료







아...
(아싸의 집에 있을까?)
조사해볼까?

당신 집 사정을 제가 어떻게 알아요.

(없을거다)







왜 그런 눈으로 보는건데

키리시마 우타 ROLL 협박

6
목표치: 6
그, 그런데 왜 아까 택배라고 하신거예요?;



나라도 속았을거야

진짜 택배..기사신가요?


?
뭐야 나가요;

사람 죽을일있어?
너 몇살이야?
말버릇이 왜 그래?


내가 문 닫히도록 냅둘거같아?




난 나가면 안되는데
왜냐면.....
(키리시마에게 자신이 중요한 인물임을 설득시켜봄)

(인정)
좋아요.
(아직) 도움이 될 것 같으니까요.. ..

(불쾌하다는 듯 가슴을 털어낸다)

장면 종료
마스터 장면

키리시마의 말투가 미묘하게 바뀐 것 같습니다.




그게 그러니까. (다른 두 사람을 보더니 쿡쿡 웃으면서) 아 이건 비밀이지?
알게 되면 죽을지도 모르니까.
그러니까 나한테 잘해야해?

(조용히 입 다물고 아무 말도 하지 못한다)
마스터 장면 종료
장면 플레이어 : 셴
등장인물 : 전원


좋아요.










네 사람은 다시 201호로 가려고합니다.


201호 앞에는 여전히 걸어다니는 시체 둘이 있습니다.
배틀 페이즈
플롯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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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1
야 니들 어디가는거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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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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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2

문을 열자 조금전에는 떨어져있었던 좀비가
열리자마자 바로 문 앞에서
앞서간 세사람을 덮치듯 나타납니다.

누군가 놀라 뒤로 자빠지고
다시 패닉
셋은 다시 계단을 구르며 101호로 도망칩니다.


1라운드

속도 3 : 좀비


걸어다니는 시체 ROLL 기본 공격 (공격)

7
어빌리티: 죽음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rolling 2d6
(+)
6
5
11
(날렵하게 공격을 피한다)
속도2 : 좀비

걸어다니는 시체 ROLL 기본 공격 (공격)

9
어빌리티: 죽음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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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2
7
(쇽 피한다)
하이바라 켄지 ROLL 기본 공격 (공격)

10
어빌리티: 노여움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rolling 2d6
(+)
4
6
10

1 라운드 종료

배틀 페이즈 종료
다시 101호...

똥멍청이들아!










(하이바라한테 감정판정 해봅니다,,,흠,,,)





셴 ROLL 친애

2
목표치: 6



세노가 둘 사이에 무드를 위해 향을 켜줍니다.

셴 ROLL 친애

10
목표치: 6
다시 한번 잘 해볼 수 있는거같네요



(하이바라는)
(멋진 2층 남자 셴을 사모하고 있었다)
(저 멋있는 제복)
(경찰공 샐러리맨수에나 나올법한 망상을 매일 하면서)
(오늘같은 날을 꿈꿔온 것도 거짓은 아니지)

(약간 토라진듯 어쩌면 귀엽게 보일지도 모르는 볼멘 소리로 시선을 피한다)

(뭐...그렇다 나는 멋있다 그런눈으로 보는것에 공감한다)(??)


: 하이바라의 【광기】 페티시 현재화

(혹시 성형미인인가?)
(저 인조물같은 얼굴)
(아름다워)
(마치 인공골격)
(아닌가? 아니, 이정도면 자연이라고 해도....)

(신이 빚은 것 같은 위화감!)
(그렇기에 인조물처럼 느껴진 것이리라)
(아.... 셴)
(셴)
(셴!!!)
: 기술 분야 무작위 특기 10
갑작스럽게 침을 흘리며 흐흐 하는 웃음으로 셴을 보는 하이바라의 모습에 전원 기계로 공포판정합니다.

세노 세이나 ROLL 기계

6
목표치: 6

셴 ROLL 기계

4
목표치: 8

키리시마 우타 ROLL 기계

6
목표치: 7
: =
(To GM) rolling 1d11
()
11
11
(To GM) rolling 1d10
()
8
8


(머리를..)



(종료합니다)(ㅠㅋㅋㅋㅋ)
장면 종료
장면 플레이어 : 세노
등장인물 : 질리지도 않고





그래도 나갈려면 가야 하니까...





넷은 다시 2층으로 향합니다.
배틀 페이즈
플롯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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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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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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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1
: 버팅 데미지 1씩 발생

속도 5 : 하이바라

내가 이상한 표정 지은건 나도 알지만
그렇다고 이렇게 이지메하고 가는건
좀 슬퍼지는데
하이바라 켄지 ROLL 기본 공격 (공격)

4
어빌리티: 노여움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젠장)

걸어다니는 시체 ROLL 강타 (공격)

4
어빌리티: 파괴
목표치: 5
목표를 한 명 골라, 명중판정을 한다. 이 때, 자신의 속도 수치만큼 명중판정에 마이너스 수정을 받는다. 명중판정이 성공하고, 목표가 회피판정에 실패하면, 목표에게 1D6+자신의 속도치 만큼의 데미지를 입힌다.

배틀 페이즈 종료
다시 101호



어떻게 날 두고 갈 수 있어요


그리고 셴은...

자신도 자각하지 못했지만 도망치는 와중에
좀비에게 긁힌 것 같습니다.
상처 주변이 조금 연한 보랏빛을 띕니다.


조금씩 나눠서 가는게 어떄요.
일단 조금 쉬고...
셴은 나랑 가요.








셴씨 다치셨나요?

이정돈 괜찮답니다~(웃어보임)

(의학으로 판정합니다)


세노 세이나 ROLL 의학

11
목표치: 5

셴에게 뭐하는거죠?

펴..평범한 치료?













장면 종료
마스터 장면
네 사람이 그렇게
되도 않는 꽁트를 주고 받는 동안
101호 어딘가에서 무슨 소리가 들립니다.
밖에서 나는 소리가 아닙니다.
침실쪽에서 무언가 바닥에 떨어지는 소리
누군가 그곳을 보자
살아있기에는 이상한 각도로 꺾여진
시체가....
방으로 다가옵니다.
그것을 본 키리시마는 《놀람》으로 공포판정

키리시마 우타 ROLL 놀람

10
목표치: 6
배틀 페이즈
플롯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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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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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4



안 그래도 살이 간신히 붙어있던 시체는
발길질 한 방에 몸이 뜯어지고
바닥에서 움찔거리다가...
그대로 멈추고 맙니다.

억센 손 하나가 세노의 발목을 꾹 눌르고 있었습니다.
파랗게 질려있지만, 굉장히 아름다운 손...
배틀 페이즈 종료
마스터 장면 종료
1사이클 종료
2사이클
장면 플레이어 : 키리시마 우타
등장인물 : 전원


너 좀비 좋아해?



(황당해서 발이 떨어지지도 않음)


(쫓아 나갔다)

2층으로 가는 키리시마와 그를 뒤쫓는 세노
배틀 페이즈
플롯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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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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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3
: 버팅 연출해주세요





속도 6 : 걸어다니는 시체


걸어다니는 시체 ROLL 강타 (공격)

3
어빌리티: 파괴
목표치: 5
목표를 한 명 골라, 명중판정을 한다. 이 때, 자신의 속도 수치만큼 명중판정에 마이너스 수정을 받는다. 명중판정이 성공하고, 목표가 회피판정에 실패하면, 목표에게 1D6+자신의 속도치 만큼의 데미지를 입힌다.
속도 1 : 키리시마

키리시마 우타 ROLL 강타 (공격)

5 -1
어빌리티: 포박
목표치: 5
수정치: -1
목표를 한 명 골라, 명중판정을 한다. 이 때, 자신의 속도 수치만큼 명중판정에 마이너스 수정을 받는다. 명중판정이 성공하고, 목표가 회피판정에 실패하면, 목표에게 1D6+자신의 속도치 만큼의 데미지를 입힌다
1라운드 종료
2라운드

걸어다니는 시체 ROLL 기본 공격 (공격)

7
어빌리티: 죽음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5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무무기 붙들음)
회피 6
속도 1: 키리시마

키리시마 우타 ROLL 기본 공격 (공격)

4
어빌리티: 포박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5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2라운드 종료
3라운드
속도 6 : 걸어다니는 시체

걸어다니는 시체 ROLL 기본 공격 (공격)

9
어빌리티: 죽음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3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속도 1 : 키리시마

키리시마 우타 ROLL 기본 공격 (공격)

11
어빌리티: 포박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힉!

2층에 걸릴 좀비는 없는 것 같습니다.

201호는 열려있습니다.
둘은 가까스로 그곳으로 들어갑니다.

: 201호 핸드아웃을 조사할 수 있습니다.

운이 좋아서요....
(201호를 조사한다..)
키리시마 우타 ROLL 그늘

6
목표치: 7


키리시마 우타 ROLL 그늘

8
목표치: 7
키리시마는 201호에서 권총탄환 6발을 발견했다.

이곳은 셴의 집이니까


일단 챙기는게 좋을까요?

일단 챙겨두죠...

좋아요...






(좋아하는 사람과 단 둘)
(시체 하나)



(조종료;)
장면 종료
장면 플레이어 : 셴
등장인물 : 셴, 하이바라


그나저나, 안돌아오시네요 두분.

많이 다쳤는데..
빨리 치료해야죠


서둘러서 차키를 얻고 나가야겠어요.
아니, 그... 기왕이면 저희집도 보여드리고 싶어요.
(아이참 무슨 소리야 정신차려 하이바라! 지금 그럴 때가 아니잖아)
아니 그러니까... 어서 3층으로 가죠

하이바라씨네는 기회가 된다면요~(웃어보이며 3층으로 향합니다)
3층으로 향했고
두 사람의 걸음소리에 좀 더 많은 좀비가 끌려 나온다.
배틀 페이즈
플롯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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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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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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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3

rolling 1d6
()
5
5
: 버팅으로 둘 탈락


안돼
여기서 주저앉을 수 없어.
속도 6: 걸어다니는 시체

걸어다니는 시체 ROLL 강타 (공격)

4
어빌리티: 파괴
목표치: 5
목표를 한 명 골라, 명중판정을 한다. 이 때, 자신의 속도 수치만큼 명중판정에 마이너스 수정을 받는다. 명중판정이 성공하고, 목표가 회피판정에 실패하면, 목표에게 1D6+자신의 속도치 만큼의 데미지를 입힌다.


하이바라 켄지 ROLL 기본 공격 (공격)

6
어빌리티: 노여움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2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회피 8
속도 2 : 걸어다니는 시체

걸어다니는 시체 ROLL 강타 (공격)

6 -2
어빌리티: 파괴
목표치: 5
수정치: -2
목표를 한 명 골라, 명중판정을 한다. 이 때, 자신의 속도 수치만큼 명중판정에 마이너스 수정을 받는다. 명중판정이 성공하고, 목표가 회피판정에 실패하면, 목표에게 1D6+자신의 속도치 만큼의 데미지를 입힌다.

속도 6

걸어다니는 시체 ROLL 강타 (공격)

6 -6
어빌리티: 파괴
목표치: 5
수정치: -6
목표를 한 명 골라, 명중판정을 한다. 이 때, 자신의 속도 수치만큼 명중판정에 마이너스 수정을 받는다. 명중판정이 성공하고, 목표가 회피판정에 실패하면, 목표에게 1D6+자신의 속도치 만큼의 데미지를 입힌다.
속도 5

하이바라 켄지 ROLL 기본 공격 (공격)

8
어빌리티: 노여움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4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3라운드

걸어다니는 시체 ROLL 강타 (공격)

3 -6
어빌리티: 파괴
목표치: 5
수정치: -6
목표를 한 명 골라, 명중판정을 한다. 이 때, 자신의 속도 수치만큼 명중판정에 마이너스 수정을 받는다. 명중판정이 성공하고, 목표가 회피판정에 실패하면, 목표에게 1D6+자신의 속도치 만큼의 데미지를 입힌다.
속도 5

하이바라 켄지 ROLL 기본 공격 (공격)

4
어빌리티: 노여움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4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젠장, 거의다 잡았는데!
라운드 4
속도 6

걸어다니는 시체 ROLL 강타 (공격)

7 -6
어빌리티: 파괴
목표치: 5
수정치: -6
목표를 한 명 골라, 명중판정을 한다. 이 때, 자신의 속도 수치만큼 명중판정에 마이너스 수정을 받는다. 명중판정이 성공하고, 목표가 회피판정에 실패하면, 목표에게 1D6+자신의 속도치 만큼의 데미지를 입힌다.
속도 5

하이바라 켄지 ROLL 기본 공격 (공격)

6
어빌리티: 노여움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4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라운드 종료
배틀 페이즈 종료

(조금 전 고꾸러진 셴의 손을 붙잡고 301호로 들어갑니다)
둘은 301호로 들어갔습니다.



막... 힘이 솟았어요.
이것이... 코이?




어서 방이나 뒤져보죠!

셴 ROLL 정리

4
목표치: 8
(부적건넴)(?)

내가 도와줄게요
(방안을 정리하다가)
(손이 닿았다)
(뭐지 이 감정)
(심장아 진정해)

셴 ROLL 정리

7
목표치: 8

(하이바라 생명력 1감소해서 감정수정 적용합니다)

집주인씨가 와야겠는걸요?


(종료합니다ㅠ)

장면 종료
장면 플레이어 : 세노
등장인물 : 키리시마


이미.. 올라가버렸다거나?
(우릴버리고..)


충분히 기다린 것 같은데..
저희도 3층에 가볼까요?


둘은 집에서 나와 3층으로 향합니다.
그리고 앞쪽과 뒤쪽으로 좀비 둘이 나타납니다.
배트르 페이즈!
플롯해주세요



rolling 1d6
()
6
6
rolling 1d6
()
2
2
: 버팅 1 데미지
키리시마 역시 좀비에게 상흔을 입었다.
기분이 좋지 않다. 아니, 이상하다.
1 라운드
속도 6 : 걸어다니는 시체

걸어다니는 시체 ROLL 강타 (공격)

9 -6
어빌리티: 파괴
목표치: 5
수정치: -6
목표를 한 명 골라, 명중판정을 한다. 이 때, 자신의 속도 수치만큼 명중판정에 마이너스 수정을 받는다. 명중판정이 성공하고, 목표가 회피판정에 실패하면, 목표에게 1D6+자신의 속도치 만큼의 데미지를 입힌다.
속도1 : 세노

세노 세이나 ROLL 기본 공격 (공격)

8
어빌리티: 절단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5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vlgka)
(피함;)

1라운드 종료
2라운드

걸어다니는 시체 ROLL 강타 (공격)

9 -6
어빌리티: 파괴
목표치: 5
수정치: -6
목표를 한 명 골라, 명중판정을 한다. 이 때, 자신의 속도 수치만큼 명중판정에 마이너스 수정을 받는다. 명중판정이 성공하고, 목표가 회피판정에 실패하면, 목표에게 1D6+자신의 속도치 만큼의 데미지를 입힌다.
속도 1 : 세노

세노 세이나 ROLL 기본 공격 (공격)

2
어빌리티: 절단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 키리시마 광기 【패닉】 현재화
세노 광기 【괴물】현재화
광기 체크 7
키리시마 《마술》로 공포판정

키리시마 우타 ROLL 마술

6
목표치: 7
: =
(To GM) rolling 1d9
()
6
6
(To GM) rolling 1d8
()
4
4
2라운드 종료
3라운드
속도 6

걸어다니는 시체 ROLL 강타 (공격)

9 -6
어빌리티: 파괴
목표치: 5
수정치: -6
목표를 한 명 골라, 명중판정을 한다. 이 때, 자신의 속도 수치만큼 명중판정에 마이너스 수정을 받는다. 명중판정이 성공하고, 목표가 회피판정에 실패하면, 목표에게 1D6+자신의 속도치 만큼의 데미지를 입힌다.
속도 1

세노 세이나 ROLL 기본 공격 (공격)

7
어빌리티: 절단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4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라운드 종료
배틀 페이즈 종료
둘은 가까스로 301호로 들어간다.










두분다 상태가 말이 아니신것 같은데요~?

(울면서 찌그러진다)

세노 세이나 ROLL 그늘

7
목표치: 5
: 세노는 방 안에서 차 키와 무기를 얻었습니다.








차키 있으니까
이제 나갈 수 있지만..
아직은... 아직은 안 되는데
(모두 좀비에 물린 상처를 바라본다)





……(셴이 자신을 바라보자 잠깐 시선을 마주치다 피하면서 가만히 있는다)



그게 있어야.. 살수 있으니까요...

4층에 갈수밖에 없겠어.

응 가야지


원래 가려고 해썽
했어

...올라갈까요?

괜찮아요 셴? 힘들면 말해요
미안해요...

장면 종료
2사이클 종료
3사이클 시작
장면 플레이어 : 셴
등장인물 전원
그렇게 넷은 모두
4층으로 향합니다.
배틀 페이즈
플롯해주세요




rolling 1d6
()
1
1

rolling 1d6
()
1
1
rolling 1d6
()
6
6
?
(뭐가 지나갔나)
배틀 페이즈 종료

...






(회복합니다)
셴 ROLL 미디어

8
목표치: 5
(생명력 회복합니다)
(종,,,종료합니다)(맞나?)
장면 종료
장면 플레이어 : 세노
등장인물 : 세노, 하이바라

... 혼자 가면 불안하니 같이 가죠 의사씨




일단 가죠.
(4층으로 올라갑니다)
4층으로 함께 올라간다.
그곳에는 좀비가 있었다.

rolling 1d6
()
4
4
배틀 페이즈
플롯해주세요.


rolling 1d6
()
3
3
rolling 1d6
()
4
4
속도 3 : 걸어다니는 시체

걸어다니는 시체 ROLL 강타 (공격)

10 -3
어빌리티: 파괴
목표치: 5
수정치: -3
목표를 한 명 골라, 명중판정을 한다. 이 때, 자신의 속도 수치만큼 명중판정에 마이너스 수정을 받는다. 명중판정이 성공하고, 목표가 회피판정에 실패하면, 목표에게 1D6+자신의 속도치 만큼의 데미지를 입힌다.

속도 2 : 세노

세노 세이나 ROLL 기본 공격 (공격)

4
어빌리티: 절단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3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1라운드 종료
속도3

걸어다니는 시체 ROLL 강타 (공격)

3 -3
어빌리티: 파괴
목표치: 5
수정치: -3
목표를 한 명 골라, 명중판정을 한다. 이 때, 자신의 속도 수치만큼 명중판정에 마이너스 수정을 받는다. 명중판정이 성공하고, 목표가 회피판정에 실패하면, 목표에게 1D6+자신의 속도치 만큼의 데미지를 입힌다.
속도 2

세노 세이나 ROLL 기본 공격 (공격)

12
어빌리티: 절단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2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 총 데미지 2+6 = 8 걸어다니는 시체 즉사 연출해주세요

배틀 페이즈 종료
둘은 가까스로 401호로 들어간다.
하이바라는 좀비에게 물린 것 같다.


괜찮아 보여?
으.... 어서 방이나 뒤져봐
(당신도 피차일반이지만 짜증난다는 듯 화낸다)

세노 세이나 ROLL 정리

8
목표치: 6
세노는 방 한쪽에 있는 연구기재에서 백신을 발견했습니다.

후욱... 멀쩡히 있네.
백신은 현재 세노가 가지고 있습니다.

집안 꼴이 말이 아니라 희석시키는 것 뿐이지만...




하이바라 켄지 ROLL 약품

6
목표치: 5
(백신은 두개가 됐다)
(구슬땀이 흐르며 괜찮을까 걱정하더니 하나 더 복제해본다)
하이바라 켄지 ROLL 약품

4
목표치: 5
(백신 하나가 날아갔다)


(남아있는 백신은 조금 묽어진 백신 하나)

할수있다면서요...

아 잘되고 있는거야
하이바라 켄지 ROLL 약품

8
목표치: 5
(다시 백신이 두개가 되었다.)
(이제부터는 고비인데..)


하이바라 켄지 ROLL 약품

12
목표치: 5
(백신은 세개가 되었다)
옆에서 날 보조해봐 (세노한테 부적 2개 줌)

(부적 들고 서있음)

하이바라 켄지 ROLL 약품

6
목표치: 5
으음...


하이바라 켄지 ROLL 약품

7
목표치: 5
(으음...)

(한번더...?)

그렇지.
이제 못 물러나.


하이바라 켄지 ROLL 약품

12
목표치: 5
?
아,
후..
됐다.




누군가는 버렸어야 했는데
다행이네 정말..
일단 우리부터 맞자.


의사양반이 주사는 잘 놓지?
(팔을 걷은다음 보여준다)




(따끔해서 잠깐 비명 지른다)
.... 이제 남은 이들이 올라오길 기다려야지.

(장면 종료)
장면 종료
장면 플레이어 : 키리시마
등장인물 : 전원

무사히 올라가셨겠죠?..
무소식이 희소식이라고 하니까..


저..저희도 슬슬가는게 어때요???


둘은 4층으로 올라갔습니다.
머리가 깨진 좀비 하나와
근처를 서성이는 좀비 하나가 보입니다.
배틀 페이즈
플롯 해주세요



rolling 1d6
()
2
2
1라운드
속도 5

키리시마 우타 ROLL 기본 공격 (공격)

10
어빌리티: 포박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
걸어다니는 시체 ROLL 강타 (공격)

11 -2
어빌리티: 파괴
목표치: 5
수정치: -2
목표를 한 명 골라, 명중판정을 한다. 이 때, 자신의 속도 수치만큼 명중판정에 마이너스 수정을 받는다. 명중판정이 성공하고, 목표가 회피판정에 실패하면, 목표에게 1D6+자신의 속도치 만큼의 데미지를 입힌다.
(셴 공격)

속도 1

셴 ROLL 사격

8
목표치: 5
셴의 총격에 좀비는 고꾸라집니다.
둘은 401호로 들어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이제 나갈 수 있는거겠죠...?





(챙김)


아마도요~?


할말 있나요?

어깨라도 주물러드릴까요?



키리시마 우타 ROLL 촉감

4
목표치: 5


(이성깐다)
키리시마 우타 ROLL 촉감

3
목표치: 5
(주물주물~)


키리시마가 괜찮냐고 하는 순간

창 밖에서 펑 하는 소리가 들립니다



멀리 어딘가에서 불길이 치솟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근처의 무언가가 터진 것 같은데
... 빨리 이곳을 벗어나야 할 것 같습니다.








장면 종료
3사이클 종료
메인 페이즈 종료
클라이맥스 페이즈
네 사람은 주차장으로 향하나요?




좀비들은 불길 소리가 나는곳으로 많이 간 것 같습니다.
주차장에 있는 좀비는 다섯..
다섯 좀비가 여러분을 노려봅니다.
배틀 페이즈

: 셴의 권총 판정
판정해주세요.

셴 ROLL 사격

2
목표치: 5
: =
(To GM) rolling 1d7
()
2
2
첫발이 빗나갔습니다.

셴 ROLL 사격

7
목표치: 5


셴 ROLL 사격

10
목표치: 5


셴 ROLL 사격

2
목표치: 5
: (셴은 총과 함꼐 쓰러지는 좀비의 모습이 이질적이고 감당하기 힘든듯 하다)
(To GM) rolling 1d6
()
2
2

셴 ROLL 사격

7
목표치: 5
총알이 빗나갔따.

셴 ROLL 사격

12
목표치: 5


셴 ROLL 사격

6
목표치: 5
셴 ROLL 사격

10
목표치: 5
총알이 빗나갔다.
총알이..
총알은 이제 4발남았다.

셴 ROLL 사격

6
목표치: 5
셴 ROLL 사격

6
목표치: 5
셴 ROLL 사격

6
목표치: 5
셴 ROLL 사격

10
목표치: 5
총알이 모두 빗나갔지만
좀비는 둘만 남았다.
플롯해주세요




rolling 1d6
()
4
4

rolling 1d6
()
2
2
rolling 1d6
()
1
1
1라운드
속도 5

키리시마 우타 ROLL 기본 공격 (공격)

10
어빌리티: 포박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2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슥 피함)
속도 4


하이바라 켄지 ROLL 기본 공격 (공격)

6
어빌리티: 노여움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
이 모든 좀비들이 내가 만든 제약회사에서 벌어진 일일거야.
이 바이러스는 머잖아 사라지겠지만
바이러스가 소멸되도 죽은 사람은 돌아오지 못하겠지.
그래도 나는 저주스럽게도 살아남았군.

살아가자.
그리고
살아야 할 이유가 생겼어
rolling 1d6
()
2
2
: 데미지 1+2+광기 1
(셴의 바로 옆에있는 좀비를 가격한다)
(좀비가 너덜너덜해지지만 아직 숨이 붙어있다)
속도 3

세노 세이나 ROLL 기본 공격 (공격)

10
어빌리티: 절단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4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속도 2

걸어다니는 시체 ROLL 강타 (공격)

12 -2
어빌리티: 파괴
목표치: 5
수정치: -2
목표를 한 명 골라, 명중판정을 한다. 이 때, 자신의 속도 수치만큼 명중판정에 마이너스 수정을 받는다. 명중판정이 성공하고, 목표가 회피판정에 실패하면, 목표에게 1D6+자신의 속도치 만큼의 데미지를 입힌다.

속도 1
1d6으로 속도를 정해주시기 바랍니다.

rolling 1d6
()
3
3

rolling 1d6
()
1
1

걸어다니는 시체 ROLL 강타 (공격)

6 -1
어빌리티: 파괴
목표치: 5
수정치: -1
목표를 한 명 골라, 명중판정을 한다. 이 때, 자신의 속도 수치만큼 명중판정에 마이너스 수정을 받는다. 명중판정이 성공하고, 목표가 회피판정에 실패하면, 목표에게 1D6+자신의 속도치 만큼의 데미지를 입힌다.


(하이바라가 블록을 시도한다)
하이바라 켄지 ROLL 파괴

8
목표치: 9
(실패)

rolling 1d6+1
()
+15
6
: 셴 체력 0 탈락
기절처리합니까? 사망처리합니까?

1라운드 종료
2라운드
속도 5

키리시마 우타 ROLL 기본 공격 (공격)

8
어빌리티: 포박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빠른 좀비는 빠르다)
속도 4

하이바라 켄지 ROLL 기본 공격 (공격)

9
어빌리티: 노여움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4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슉 피한다)
속도 3

세노 세이나 ROLL 기본 공격 (공격)

5
어빌리티: 절단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5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샥 피함)
속도 2

걸어다니는 시체 ROLL 강타 (공격)

12 -2
어빌리티: 파괴
목표치: 5
수정치: -2
목표를 한 명 골라, 명중판정을 한다. 이 때, 자신의 속도 수치만큼 명중판정에 마이너스 수정을 받는다. 명중판정이 성공하고, 목표가 회피판정에 실패하면, 목표에게 1D6+자신의 속도치 만큼의 데미지를 입힌다.

회피 4
;

rolling 2d6+2
(+)
+24
2
8

: 하이바라 탈락
속도 1

걸어다니는 시체 ROLL 강타 (공격)

10 -1
어빌리티: 파괴
목표치: 5
수정치: -1
목표를 한 명 골라, 명중판정을 한다. 이 때, 자신의 속도 수치만큼 명중판정에 마이너스 수정을 받는다. 명중판정이 성공하고, 목표가 회피판정에 실패하면, 목표에게 1D6+자신의 속도치 만큼의 데미지를 입힌다.

(무기 씁니다)
회피 11
2라운드 종료
3라운드
속도 5

키리시마 우타 ROLL 기본 공격 (공격)

5
어빌리티: 포박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3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무리요)
속도 3

(하이바라는 쓰러지기전에... 숙소에서 가져온 약품을 하나쥐고 좀비에게 던졌다)
하이바라 켄지 ROLL 보복 (서포트)

10
어빌리티: 약품
목표치: 5
자신이 데미지를 입었을 때 사용할 수 있다. 자신에게 데미지를 입힌 캐릭터 중에서 한 명을 목표로 골라, 지정특기의 판정에 성공하면, 목표에게 1의 데미지를 준다. 목표는 이 어빌리티의 지정특기로 회피판정을 시도할 수 있다. 판정에 성공하면, 이 어빌리티의 효과를 무효화 할 수 있다.

걸어다니는 시체 ROLL 약품

6
목표치: 8
(가장 느릿한 좀비는 하이바라의 약품에 맞고 몸을 고꾸러트리더니 쓰러진다)

속도 2

걸어다니는 시체 ROLL 강타 (공격)

10 -4
어빌리티: 파괴
목표치: 5
수정치: -4
목표를 한 명 골라, 명중판정을 한다. 이 때, 자신의 속도 수치만큼 명중판정에 마이너스 수정을 받는다. 명중판정이 성공하고, 목표가 회피판정에 실패하면, 목표에게 1D6+자신의 속도치 만큼의 데미지를 입힌다.

3라운드 종료
전장이동
플롯해주세요



rolling 1d6
()
1
1
속도 1
순서 정해주세요. 1d6

rolling 1d6
()
3
3


(키리시마 공격) 6

키리시마의 차례

키리시마 우타 ROLL 기본 공격 (공격)

4
어빌리티: 포박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2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세노의 차례

3라운드 종료
4라운드
플롯해주세요




rolling 1d6
()
2
2

속도 2

걸어다니는 시체 ROLL 강타 (공격)

4 -2
어빌리티: 파괴
목표치: 5
수정치: -2
목표를 한 명 골라, 명중판정을 한다. 이 때, 자신의 속도 수치만큼 명중판정에 마이너스 수정을 받는다. 명중판정이 성공하고, 목표가 회피판정에 실패하면, 목표에게 1D6+자신의 속도치 만큼의 데미지를 입힌다.
속도 1

키리시마 우타 ROLL 기본 공격 (공격)

9
어빌리티: 포박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4라운드 종료
5라운드

걸어다니는 시체 ROLL 강타 (공격)

8 -2
어빌리티: 파괴
목표치: 5
수정치: -2
목표를 한 명 골라, 명중판정을 한다. 이 때, 자신의 속도 수치만큼 명중판정에 마이너스 수정을 받는다. 명중판정이 성공하고, 목표가 회피판정에 실패하면, 목표에게 1D6+자신의 속도치 만큼의 데미지를 입힌다.

속도 1

키리시마 우타 ROLL 기본 공격 (공격)

6
어빌리티: 포박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5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5라운드 종료
6라운드
속도 2

걸어다니는 시체 ROLL 강타 (공격)

6 -2
어빌리티: 파괴
목표치: 5
수정치: -2
목표를 한 명 골라, 명중판정을 한다. 이 때, 자신의 속도 수치만큼 명중판정에 마이너스 수정을 받는다. 명중판정이 성공하고, 목표가 회피판정에 실패하면, 목표에게 1D6+자신의 속도치 만큼의 데미지를 입힌다.
속도 1

키리시마 우타 ROLL 기본 공격 (공격)

9
어빌리티: 포박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노트북으로 좀비의 머리를 힘껏 내리쳐 떨궈버린다) !!!
죽어!
노트북에 좀비 뇌수가 끈적이듯 묻어나옵니다.
이윽고 움직이지 않습니다.
6라운드 종료
배틀 페이즈 종료
승자 : 키리시마 우타
전과를 선택해주세요.

클라이맥스 페이즈 종료
엔딩
기우뚱 멘션 101호실에서 갑작스럽게 만난 이 만남은
백신을 맞고 주차장까지 나와
탈출하기까지 이르렀다.
모두의 몸은 너덜너덜해졌다.
사람들은 세노의 차량인
엠뷸런스를 타고
그곳에서 빠져나왔다.
그나마 체력이 남아있는 키리시마가
운전을 한다
우리는 어디로 가는걸까
옆에 있던 하이바라가 남아있는 백신을 보여주며 키리시마에게 말한다
군으로 가자고...
그곳에서 백신을 복제하자고
키리시마는 고개를 끄덕인다.
뒤쪽으로 잇따라 울리는 폭발음
사람들이 살아가는 터전들이 좀비들에게 먹혀간다
그에따라
키리시마의 입꼬리가 살짝 올라간 것은
착각이었을까?
리빙데드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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