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416 이딴 세계의 이야기(폭약 나릴 개굴).PDF
Sielrin (GM) 이딴 세계의 이야기
(GM) 라이터 : TATECK
(GM): 이 곳은 이 대륙의 유일한 국가인 【세인트】 왕국의 왕성.
왕성은 멀리서 봐도 가장 높이 치솟아있으며, 백색의 벽과 주광빛 지붕으로 덮어진 색채 대비가 뚜렷하고 웅장한 건축물입니다.
왕의 알현실.
용사로 뽑힌 앤슬레이와 이를 보필할 마법사와 사제, 아이베르크와 유리엔은 그 입구에 서있습니다.
단상 위에는 금과 보석으로 치장된 옥좌와 그곳에 근엄하게 앉아있는 왕이 있습니다.
곧게 펴져 있는 어깨와 나이에 비해 아직 주름이 얼마 없는 얼굴은 아직 이 나라와 왕이 강인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GM): "용사님께서 입장하십니다!"
입구에 있는 근위대가 그 말과 함께 긴 창으로 바닥을 두어 번 칩니다.
쟈, 어떻게 하시겠나요?
유리엔: 왕이 잘생겼는지 젊은지 어떤지 잘 감정합니더
다...

(GM): 왕은 낯이 익은 모습입니다.


(GM): 글쎄요, 알현실은 왕좌를 제외하고는 이렇다 할 만큼 돈될만한 무언가는 없어보이네요.
여러분이 가만히 서 있는 순간.

(GM): 몸이 흔들립니다.
바닥에 깔린 직선형 에스컬레이터가 왕 앞으로 갈 수 있도록 움직이고 있습니다.


(GM): 여러분이 왕의 앞까지 도달하는동안 양 옆으로 늘어선 집사와 메이드가 소곤거립니다.



유리엔: (에스컬 레이 터?)


유리엔: (속닥) 이거 다 마법으로 만든 걸까? 여기 되게 부잔가봐.



(시무룩)


(GM): … 뭔가 마왕을 물리치러 가는 용사를 바라보는 선망의 눈빛이라기에는 다소 의아한 눈빛을 받습니다.
은빛 머리카락 사이로 드러난 왕의 얼굴은 수심이 가득하여 몇 년은 더 늙어 보입니다.
그리고는 입을 엽니다.



흠흠, 마왕 굿바이베르크가 폭정을 일으켜 이 왕국을 삼키려 하고 있네.



유리엔: (이베르 봄)(안봄)

유리엔: 지금 마왕 이름이 굿바이베르크 야? 가명이나 예명이 아니라 진짜로?

비슷한 이름을 사용했네




(인명부를 뒤져본다)
자네는 아이베르크 아닌가?


우리의 주적은 저 북쪽에 있는 굿바이베르크일세



그리고 자네를 보필해줄 마법사, 아이베르크와.
(유리엔을 본다.) 사제 유리엔.
모두 엄선하고 엄선해서 뽑은 인재들이지. 하하하하.




유리엔: 펭슬레이는 누구 편이야? 우리 편 아냐? 자본의 편인가?...


마치 4년은 같이 생활한 사람처럼 말일세.

운명이라거나?

그리고, 이 왕국을 구해주게!




지금은… 방에 있지만…







유리엔: 공주 이미 유부녀인 거 아냐? 아니면 엄청 못생겼거나...

러프 단계라서 …
유리엔: 태아거나...



유리엔: 뭔 단계요
???












유리엔: 그다지....
마왕은 어쩌다 토벌해야겠다고 맘먹었어요?

유리엔: (창 밖을 ...봅니다 뭐가 있담)
(GM): 창 밖에는 넓은 왕국의 풍경이 보이고

(GM): 다리 너머로
먼지의 벽? 이 보입니다.

부디 마왕을 무찌르고 이 나라를 구해주게!


더 이상 해안가에 고등어가 잡히지 않아…

음...



마왕에게...
땅을...
(왕은 고개를 푹 숙입니다.)
유리엔: 마왕 처리해줘도 얼마 못가서 망하는 거 아냐? (속닥)



(GM): 왕이 손을 들자 시종들이 금쟁반에 200골드가 담긴 주머니를 들고 옵니다.
유리엔: 머리를 굴려봅니다 금쟁반이 비쌀까요 200골드가 비쌀까요
(GM): 안에는 100골드짜리 지폐 2장이 있습니다.


(GM): 쟁반이 더 비쌉니다.

유리엔: 쟁반을 인터셉트할게요


유리엔: 그러니까.. 쟁반째로

유리엔: 보증금. (당당)


(GM): 아이베르크는 물가를 떠올려봅니다
200골드...
200골드면...
풍유환을 200개...




유리엔: (이베르 봄)

(GM): 그렇습니다. 활력의 돌 하나입니다.
유리엔: 이베르의 가슴이 지금보다 200배 커지는 건가요?






미리 대비해야지.
여봐라!

(GM): 왕의 부름에 시종 하나가 쟁단을 가져옵니다.

(GM): 쟁반은 뚜껑으로 덮여져있습니다.
누가 확인해보나요?
유리엔: 용사님! (떠넘김)


(GM): 쟁반 안에는
삼겹살이 들어있었습니다.








(GM): 왕이 삼겹살을 씹자
피부에 윤기가 돌고
다크서클이 사라지며
머리가 조금 검은빛을 찾게 되고


(GM): 늙은 피부가 조금 생기를 찾게 됩니다.
유리엔: 포션먹인고긴가????

하하하하하하.

그냥 엘릭서를 주지 왜 그걸 고기에 끼얹고 난린지...

아 먹는것도 좋지만 중요한 사실이 있네.
남은 시간이 《1사이클》밖에 없어.
유리엔: 뭐라고요???






(버... 벌레 싫어)
(GM): 아무튼
1사이클밖에 남지 않았다는 청천벽력같은 소식에
여러분은 시간으로 공포판정합니다.
유리엔: (진짜메타개그세션이었잔아요)

앤슬레이 헤이즈 터너 ROLL 시간

10
목표치: 12
유리엔:
유리엔 ROLL 시간

9
목표치: 9

아이베르크 ROLL 시간

6
목표치: 9
(GM): 앤슬레이와 아이베르크 광기카드 하나씩 받습니다.
유리엔: 세월이 참 무상하지? (이베르 봄)

이게 참...

(GM): 아 잘못드렸습니다.
저에게 주세요 개굴님
그리고 왕성에서 나온 여러분은
마왕을 잡기 위해 모험을 시작합니다!
(GM) 도입 페이즈 종료
(GM) 메인 페이즈
(GM) 1사이클
(GM): 핸드아웃 동네 꼬마 아이들, 연인들이 공개됩니다.
(GM) 장면 플레이어 : 앤슬레이 헤이즈 터너


(GM): 왕국을 나선 앤슬레이에게
별안간 왕성에서 흔히 보였던 건장한 집사가 끌어안고
뺨에 미친듯이 입을 맞추고 사라집니다.

앤슬레이 헤이즈 터너 ROLL 연심

9
목표치: 6
(GM): 공포판정 성공.
등장인물 : 전원

(소매로 볼을 벅벅 닦곤 동료들을 둘러본다) 이제 바로 가나?
유리엔: 그럼 바로 가야 좋지 않을까? 멀지도 않잖아. 바로 저 앞인데. (먼지벽을 가리킨다.)

(GM): 그렇습니다. 먼지벽은 생각보다 가까....ㅂ지도 멀지도 않은 곳에 있습니다.

(GM): 그 사이에도 두어개의 마을이 보입니다.
뭐 어차피 인세인이라는건 마지막 사이클에 최후의 전투를 하니
뭘 하든 클라이맥스에서는 마왕이랑 싸우지 않겠습니까?



(GM): 하늘은 높고 대지는 푸릅니다.정말 좋은 날씨입니다.
유리엔: 저길 지나려면 바람 마법 같은 데 필요하려나....



(GM): 마술로 판정해볼까요?


아이베르크 ROLL 마술

6
목표치: 10
(에반듯)
(GM): ...
마법도 봄을 타는 것 같습니다.

(뻔뻔해지기로 함)

(GM): 판정해주세요!

앤슬레이 헤이즈 터너 ROLL 기쁨

6
목표치: 5
(GM): 성공했습니다. 양쪽 모두 감정 매크로 굴려주세요.
유리엔: 그... 축복의 성수비라도 콸콸 뿌려볼까, 펭사님?



(GM): 그럼... 둘은... 서로 우정과 분노중 감정을 택합니다.
유리엔: 참고로 펭사님은 펭슬레이 용사님을 줄인 거야.
(GM): 상대에게 어떤 감정을 가질지


(GM): 그렇군요.

(어깨동무 해봄)



아니 우리가?
그랬나?







유리엔: 우천시 외출은 삼가는 게 맞겠지, 아무래도...









(아니...아니다)



(GM): 가능합니다.

(신경끄고..)
(GM): 판정해주세요

유리엔 ROLL 교양

8
목표치: 5
(GM): 네 유리엔은.... 사제가 이런일을 할 수 있던가요. 아무튼 비를 내리게 합니다.

(GM): 무슨 비일까요

(GM): 맞으면 머리가 빠지는 비?

(GM): 아니군요



(GM): 봉마인 25명은 동시에 살릴 수 있을 정도로 강한 비입니다..
하지만 범위가 좁아서인지 다리 건너까지 닿지 않습니다.
먼지 벽은 아직 건재하네요
애초에 지금 여러분은 성문앞인데





(GM) 마스터 장면
번쩍!
(GM): 뭔가 갑자기 인위적인 빛이 번쩍합니다.
주변을 살펴봐도 눈에 띄는 것은 딱히 안 보입니다.
…… 대체 뭐였을까요?
(GM) 2번째 장면
(GM): 길가의 노인 핸드아웃이 공개됩니다.
(GM) 장면 플레이어 : 아이베르크
(GM): 장면표 굴려주세요



(GM): 등장인물 :
전원


(GM): 대머리?





(GM): 왠지 모르겠지만... 그런 빛이 비춰질 구석은 없습니다.
자연적인 빛은 아닌 것 같은데..


(GM): 유리엔이 주변을 둘러보지만 주변에 특별히 수상한건 보이지 않습니다.
주변에 사람들은 많습니다.
그 중에 앤슬레이가 말했던 것 처럼 대머리도 있네요.

(GM): 앤슬레이는 사건의 용의자(?)를 찾은 것 같네요


(GM): 대머리는 의아한 모습으로 앤슬레이를 봅니다.
그리고는 자신의 머리를 덮은게 앤슬레이인걸 알고
황송한 표정을 지으며 그 자리에서 기절합니다.


(GM): 판정해주세요!

아이베르크 ROLL 풍경

9
목표치: 5
(GM): 네 아이베르크는 이성치 1 감소!
공포판정해주세요!
그리고 아이베르크는… 프라이즈 OO OO OO를 얻었습니다.

아이베르크 ROLL 영혼

10
목표치: 9
(GM): 공포판정 성공했습니다!
마저 연출해주시면 되요
앤슬레이 비밀 공유
이성치 1 감소, 공포판정.
여러분만 당할 수는 없죠
유리엔에게도 이 사실을 알리는게 어떨까요?

안 갈 거야?

앤슬레이 헤이즈 터너 ROLL 영혼

12
목표치: 8
(GM): 앤슬레이... 스폐셜. 뭐 회복되는건 없습니다.

너도 알고 싶지 않아?

치사하게 자기들끼리만 알고-

(좋았어!)


(GM): 유리엔에게도 정보가 양도됩니다.
이성치1 감소
영혼으로 공포판정합니다

유리엔 ROLL 영혼

2
목표치: 5
(GM): 유리엔
펌블!
별다른 일 없으면 광기카드 2장 가져갑니다.

(GM): 앤슬레이 광기 현재화 발동됩니다.
앤슬레이는 자신이 이 이상 불행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앤슬레이는 어떻게 하나요?


(GM): 아이베르크는 성검을 손에 쥡니다.
그리고 그 자리에는 ...
포도덩굴같은게 보이네요

(오 냉큼 덩굴 주워서 입에 넣어본다)
(GM): 그냥.. 덩굴입니다. 쓴 맛이 느껴집니다.


(GM): 네... 재정신이 아니네요 앤슬레이는 덩굴을 씹습니다.


(GM): 어쩄든 아이베르크는 「성검 신의 분노」를 얻게 되었습니다.


(GM): 굉장히 묵직하며 신의 힘이 깃든것이 느껴지지만, 낡아보여 한번밖에 휘두를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유리엔은 이 성물을 알고 있을까요?

(GM): 교리 시간...
교양으로 한번 떠올려볼까요?

유리엔 ROLL 교양

6
목표치: 5

(GM): 앤슬레이는 이 물건이 진짜임을 알아차립니다.
교리시간에도 확실히 배웠습니다.

(GM): 에이벨이 용사에게 하사한 검. 마왕을 무찌르고 이땅 어딘가에 봉인시켜두었다는 검.
하지만 그 검을 왜 저 노인이 가지고 있던걸까요?




(GM): 분명 굉장히 비싼 검이 틀림없습니다.

(나중에 팔까 생각 중)

뭐... 뽀... 뭐시기는 없어?


(GM): 마왕성까지 제법 걸은것같지만 아직 멀었습니다.

(심란하게 동료들과 함께 마왕성으로 걸어가면서... 성검이고 뭐고 쓸 일이 없어지면 팔아버려야지 생각하곤 장면 닫습니다.)
(GM) 마스터 장면!
(GM): 시간이 없습니다!
다음 씬이 마지막 씬이에요!
얼른 마왕성으로 발걸음을 옮겨야 합니다.
…그런데 마왕성이 이렇게 가까웠나?
무언가 이상합니다.
마왕성에 가까워 질수록 미세먼지가 점점 짙어지고...
(GM): 그 안에서 기괴한 것이 보입니다.

(GM): 아이베르크는 조우표를 굴려주세요





(GM): 땅을 기는 끔찍한 산성액체가 나옵니다
배틀 페이지

(GM): 모두 플롯!




?
진심임?
(GM): 기어다니는것은 보기와 다르게 매우 강합니다!
1라운드
속도 6 : 기어다니는 것

엑?
(기어 다니는 것은 유리엔을 봅니다.)


엑…

(GM): 속도4 : 앤슬레이!





앤슬레이 헤이즈 터너 ROLL 기본 공격 (공격)

6
어빌리티: 사격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회피 : 7
(GM): 회피 실패!

(GM): 기어 다니는 것은 에 뭐... 네 용사어택...
네 하지만 메인페이즈니까 1달면 퇴장해야죠
어
하지만 앤슬레이
공격이 빗나갔습니다.

(GM): ? 어떻게 된일일까요.
속도3 : 유리엔!


구에에엑!


(To 앤슬레이 헤이즈 터너): 비밀 봐주세요

(GM): 판정해주세요!

유리엔 ROLL 협박

2
목표치: 5


(GM): 잘못사용하셨습니다
어빌리티 옆에 있는 주사위를 사용해주세요

유리엔 ROLL 기본 공격 (공격)

8
어빌리티: 협박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5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GM): 기어 다니는 것은 유리엔의 협박에 잔뜩 쫄아

(GM): 처음 위세를 잃고... 움츠러듭니다...
그리고는

(GM): 말을 남기고 도망칩니다.

(GM): 속도1 : 아이베르크!

아니 도망치는데 뭘 굳이 또... (그래도 막타는 먹여야 하나 싶어서 공격합니다. 성검 쓰기는 아까우니까)
(잠깐만 전 뭘 들고 있나요)
(GM): 어...
고고마를 들고 있네요
그리고 삼겹살과

(GM): 누구에게?

(GM): 기어 다니는 것은 이미 도망쳤습니다.

(GM): 앤슬레이와 유리엔이있지요


(GM): 친구에게 음식을 선사하는건 어떨까요?


(GM): 네 누구에게 먹이나요?


(GM): 하나만 가능합니다!
하나에게
기본공격 사격으로 판정!

아이베르크 ROLL 기본 공격 (공격)

6
어빌리티: 사격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GM): 와
진심으로
먹여주고 싶었나봅니다


(GM): 앤슬레이 회피판정!
혹은 부적을 사용해서.. 어떻게든 먹는걸 막아볼 수 있지만... 쉽지 않을 것 같네요

(GM): 앤슬레이
회피 실패했습니다.
생명력 1감소 탈락...

(GM): 네 그러면.. 1라운드 종료
자발적 탈락 있나요?



자발적으로 탈락합니다
(To 아이베르크): 아직 전투가 안끝났습니다.
(GM): 유리엔 자발적으로 탈락!
아이베르크 승리!

(GM): 그리고 이 순간
광기 만용 현재화됩니다.

(GM): 아이베르크는
승자가 되었으므로
전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른 동료의 비밀을 얻거나
다른 동료와 감정을 맺을 수 있습니다!



(감정은 안 된다고 하니까... 사제님의 비밀을 까보겠습니다 감정을 못 맺는다면 이거라도)

(GM): 비밀 공개됐습니다!
전원 이성치 1 감소!


(GM): 유리엔의 비밀이 공공재가 되었습니다.

그래, 나는 마왕이다....
(GM): 농담은 아닌것같습니다.
아까 기어다니는 것이.. 왜 겁을 먹어을까요.











(GM): ?
지금?
이말을?
여기서요?


(앗 이건 좀 끌리는데)
(GM) 마스터 장면 종료
(GM) 장면 플레이어 : 유리엔
(GM): 장면표 굴려주세요

(GM): 등장인물 : 전원

(GM): 모두
유리엔이 전대 마왕이라는 소식을 듣고
굉장히 놀랐습니다!

(GM): 허약백발냉미남 전대마왕!

(GM): 세상에, 유리엔을 보기 위해 인파가 더 몰려든 것 같은데요?


오... 솔깃한 발언...

마귤을 추대하면...

(GM): 어른이고 꼬마고 할거없이 용사 일행을 보며 쑥덕입니다.
곧 있으면 다리를 건너게 되겠지요


(이 애들은 뭐지 애들을 관찰합니다)




악!


(GM): 꼬마애는 엉엉웁니다.

그냥 용사님의 비밀이나 캘게요

힝

걱정굴릴게요
(GM): 어른들이 용사일행을 귀찮게 하지 말라고하며 아이들을 데려갑니다.
판정해주세요

유리엔 ROLL 걱정

8
목표치: 5

(GM): 네
재굴림해주세요!

유리엔 ROLL 걱정

8
목표치: 5
(GM): 아
안타깝네요
비밀 이대로 들키나요?

(GM): 재굴림해주세요!


유리엔 ROLL 걱정

6
목표치: 5
(GM): 앤슬레이의 비밀..
그것은..
유리엔 이성치 1 감소


(GM): 비밀 공유하나요?

비밀공유합니다
(GM): 아이베르크에게 비밀이 공유됩니다

(GM): 앤슬레이의 비밀은 공공재가 되었습니다!
그러고보니

(GM): 아까 앤슬레이. 땅을 기는 것을 공격했는데
빗나갔네요.
설마 했던 이유가....

어쩐지 잘 먹임당한다 했지...
(GM): 그렇다면 도대체 왜 에이벨인 앤슬레이를 선택한걸까요?

글쎄요 얼빠라서..?

인정...

너희들을 믿을게...



(GM): 마왕성은
이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정말로..
진짜로..
최종...
finally..

지금 집에 부모님 계셔? 우리 놀러가도 돼?

지금껏... 계속 홈리스였나?
(측은한 인간을 보는 눈)

(GM): 저편으로 넘어가는 다리..협곡 밑에
매캐한 연기가 피어오릅니다.
고등어... 냄새네요...

고등어도 먹고!
신전에서 자고!
그리고 마왕이 부모가 어딨냐?
(캭 캭 하면서 다리를...건넙니다..)
(GM) 장면 종료
(GM) 메인 페이즈 종료
(GM) 클라이맥스 페이즈
(GM): 멀게만 느껴지던 마왕성이 어느새 코앞에 와있습니다.
아니, 실은 그다지 멀진 않았던 것 같아요.
어찌되었든 험난한 여정이였습니다.
마법의 섬에 걸린 사계절의 저주를 풀어내고
용암이 들끓는 대지에서 마지막 남은 꽃을 피워내고
세상 끝이라 불리는 바다에서 심연의 괴수와 맞서싸우고
(GM): 여러분은 드디어 마왕성에 도착했습니다.



(GM): 비록, 그 여행동안 황금 보리 협곡이라는 동료를 잃게 되었찌만
여러분은 앞으로 나아갈 수 있었습니다.





(GM): 마왕성의 문을 열고 들어가자 횃불로 밝혀진 칙칙한 마왕성 안쪽으로
무언가 보입니다.





(GM): 플롯해주세요





(GM): 유리엔 앤슬레이 버팅! 생명력 1 감소!
아이베르크 마족B 버팅! 생명력 B 감소!
(To 앤슬레이 헤이즈 터너): 이 순간 앤슬레이의 비밀이 바뀝니다.


(GM): 1감소!


(GM): 마족B가 땅을 구르며 소리칩니다.
1라운드
속도 4 : 2D6으로 높은순부터
순서 정해주세요!


rolling 2d6
(+)
4
6
10
(GM): 앤슬레이 선공!

rolling 2d6
(+)
1
5
6
(GM): 현재는 클라이맥스 페이즈입니다.


6

앤슬레이 헤이즈 터너 ROLL 기본 공격 (공격)

6
어빌리티: 사격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4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흣차!
나 마족 김동팔이 아직 안죽었어!
왕년에 날렸지!



(GM): 유리엔 차례!


회상을 합니다...



그렇네 마왕이 아직 안 나왔네
그럼 그냥 때립니다
유리엔 ROLL 기본 공격 (공격)

9
어빌리티: 협박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2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GM): 누굴 치나요


원래 이름있는 녀석이 오래사는데?
으악!
회피 : 8
살았따!

(GM): 속도3 : 마족 A의 차례

회피 : 10
살았어!
김동철의 신화!



맨주먹정신!

이건 언제쓰나요?

하?
(GM): 지금씁니다
연격 사용해주세요
판정은 별도로 하지 않지만 효과를 보여주기위해

유리엔 ROLL 연격 (서포트)

6
어빌리티: 협박
목표치: 5
자신이 공격을 했고, 공격 목표가 회피판정을 성공했을 시 사용할 수 있다. 공격 목표는, 이 어빌리티의 지정특기로 다시 한 번 회피판정을 해야 한다(자신의 플롯 수치와 상관없이, 이 어빌리티의 지정특기로 판정을 한다). 판정에 실패하면, 공격이 명중한 것으로 취급한다.

협..박..같은걸 어떻게해
마족 B ROLL 협박

11
목표치: 7
놀고있네!
짜냐!
마!



(그리고는 용시 앤슬레이를 향해 검을 휘두릅니다.)
마족 A ROLL 기본 공격 (공격)

6
어빌리티: 구타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내 검을 받아라 이야아압~
하아아압!
차아아아!
(GM): 앤슬레이 회피판정!



(GM): 아이베르크의 차례!

귀찮으니까 치우겠습니다 모르겠어 나는 성검도 있고 마왕은 나중에 생각하겠음
브레스 사용합니다
(GM): ?


(GM): 굴려주세요

아이베르크 ROLL 브레스 (공격)

5
어빌리티: 파괴
목표치: 8
드래곤의 숨결. 드래곤의 최강의 공격 마법. 전투에 참가한 당신 이외의 캐릭터 전원을 목표로선택하여 명중판정을 한다. 명중 판정이 성공하면 목표는 각자 회피판정을 한다. 이때, 회피판정에 -1의 수정을 적용한다. 회피판정에 실패한 목표에게 8점의 대미지를 입힌다. 이 효과는 한 전투당 1회만 사용이 가능하다.
(주사위가 개에반데...)
(GM): 네
전체..
회피판정..
아이베르크의 입에서
굉장한 열기의... 숨결이 나옵니다.



회피 : 6


?
(생명력 1 회복)




(GM): 아이베르크의 숨결에
마족A가 쓰러집니다.
그리고 아이베르크의 비밀 공개..
전원 이성치 1 감소!

용?
에반데






마족 B ROLL 기본 공격 (공격)

7
어빌리티: 구타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4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GM): 아이베르크 회피판정!

(GM): 성공
1라운드 종료

이건 아니지.
이건...
어이쿠, 급한 약속이.

(GM): 마족B는 땀을 뻘뻘흘리며
도망칩니다...
...
도대체 어떻게 되먹은 일행일까요

(GM): 운없이 뽑힌 용사
유희중인 드래곤
그리고.. 전대 마왕까지


(GM): 어쩄든 여러분은 마족을 물리치고
마왕의 알현실 앞에 도착하게 됩니다.
마지막 정비를 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집니다.
유리엔은 일행을 회복시켜주나요?



(GM): 그렇습니다!


(GM): 유리엔은 자신의 상처를 포함하여 모두의 상처를 회복시켜줍니다! 몸도, 마음도. 마왕치고는 선속성 스킬이네요
전체 생명력 이성치 모두 회복


(GM): 그러고보니 마왕의 알현실 앞까지 오면서 앞길을 막는 마족이 없었습니다.
마왕성에 이렇게 마족이 없어도 되는걸까요?


마왕이라는 건 '마'냥 아무렇게나 살고 싶으니까 '왕'이나 해야지...
줄여서 마왕인걸
(GM): …그리고 드디어 거대한 문이 여러분을 맞이합니다.
문 너머에는 마치 왕성의 홀과 같은 화려한 공간이 드러납니다.
그 끝에 앉아 있는 것은 마왕


(GM): 목소리에 담긴 숨막히는 어둠과 마기가 여러분들에게 파고듭니다.
마왕의 목소리를 듣는 순간 전원 암흑으로 공포판정.

아이베르크 ROLL 암흑

6
목표치: 9

앤슬레이 헤이즈 터너 ROLL 암흑

6
목표치: 6

유리엔 ROLL 암흑

9
목표치: 7
(GM): 유리엔은 광기 맹목 현재화합니다.

(굿바이베르크는 일행을 보더니 눈에 띄게 당황합니다.)
아니… 왜 맴버가 이래?
왕 그녀석... 그걸 믿은 내가 모자란 놈이지. 쯧.





(마검 다크 세이버.)


아, 하이블은 저작권 문제 때문에...
저도 그게 참 좋았는데.



(GM): 플롯해주세요



(GM): 라운드 1
앤슬레이의 선공!

앤슬레이 헤이즈 터너 ROLL 기본 공격 (공격)

9
어빌리티: 사격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롱잔치인가?
우습군.
회피 : 7
(GM): (마왕은 몸을 내주며 화살을 그대로 맞아줍니다.)
하지만 생체기가 조금 난 정도입니다...




(그리고는 마검을 들고 모두를 향해 휘두릅니다.)


그라운드 제로!
굿바이베르크 ROLL 열선 (공격)

8
어빌리티: 죽음
목표치: 5
이 에너미 이외의 캐릭터 전원을 목표로 명중판정을 한다. 목표는 각각 회피판정을 한다. 회피판정에 실패한 목표에게 8점의 대미지를 입힌다.

(GM): 전체공격... 회피판정해주세요




(GM): 어
전원
회피실패?
어?

(GM): 뭐 부적이나 그런거?

(GM): 아이베르크 다시 회피!


(GM): 앤슬레이 다시 회피!
아이베르크 성공!

(GM): 앤슬레이 실패!
아이베르크 앤슬레이

(GM): 부적없음..
유리엔.... 앤슬레이...탈락
아

(GM): 유리엔 극적으로 살아남습니다!
(GM): 앤슬레이는?
네

(GM): 얼굴마담의 역할은 끝났습니다.

(GM): 죽을만큼 아프지만 죽진 않았습니다.
다음은
아이베르크의 차례!

이걸 맞고 버틴건가?
과연, 썩어도 마왕과 용이라는건가.



아니
그걸 왜?
아니 그게 왜 저기 그걸 왜?




자, 잠시만요
(다급하게 말합니다.)

(GM): 공격해주세요!

(그냥 기본인가)
(GM): 우선 그냥 공격하고
공격 결과치를
성검 효과로...더합니다.

아이베르크 ROLL 기본 공격 (공격)

7
어빌리티: 사격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GM): 브레스도 가능합니다.

회피 : 5
이건 뭐 피할것도없군
(GM): 아이베르크 회상하나요?


다시 X2배...



성검도 이성치 까면서 얻었는데...
용이 성검 들고 어? 템빨로 어? 이러고 있는데 좀 씨게 맞아줘야지 안 그런가요
(GM): 맞습니다!
1D6 추가로 굴려주세요!

rolling 1d6
()
6
6
(GM): 1+6+1(광기)
도합 8에
*5....
총 40의 데미지..
아이베르크가 성검으로부터 쏘아낸 검기가
똥을 가릅니다.
아니 땅을 가릅니다.




(GM): 굿바이베르크가 몸을 쓰러트립니다.
그리고는 급하게 말합니다.

이건 계획에 없었어!
잠깐만! 잠깐!




(검을 아이베르크에게 준다)



(GM): 앤슬레이도 정신을 차립니다...

전대마왕 저놈이
돈을 하도 흥청망청 써서
본인은 모르던거같은데...
마계가 적자가 나는 바람에...
쫓아냈거든요...








그래서....
재정난에 빠진 마계를 구하기 위해
인간 세계와 힘을 합쳐서
용사라는 컨텐츠로 수익을 내자해서..
뽑아서 온게 하필...


아 이게 다 장사다?



동전같은거 보셨죠




(양도해줌)



실시간.. 생중계...
원래 적당히 지는척할려고했는데..
이렇게 발릴줄은..

앞으로는 용돈기입장을 성실히 쓰도록 하겠다.

(그걸 어떻게 믿지?)
(GM): 그러고보니
입구에서 마주친 마족 둘
앤슬레이 고향에서 본.... 농부 1 2 같았던 것 같습니다.
마왕성에 마족이 없던것도... 재정난 때문이 아니였을지..

그래서 이제 어떻게 하실건가요?

(GM): 여러분은
어떻게 하나요?

우리 얼굴마담이 있잖아! 쟤 화보를 찍어서 팔자!





저기요?!
우리 친... 친구잖아...










유리엔님...


고양이는... 미세먼지가 몸에 안 좋잖아요...
유리엔님만 특이체질이라고요



좋은 방법입니다.

아마 용사도 좋아할걸?

(마계의 재정)
(돈줄)
(희망!)
(GM) 엔딩
(GM): 앤슬레이는 유리엔의 성에 눌러사나요?

(GM): 그렇습니다. 앤슬레이는 유리엔의 성에 눌러 살게 되었습니다. 귤까먹고, 고양이를 키우며. 성이 넓지만 마족이 점점 생기며 적적하진 않은 것 같네요.
유리엔은 다시 마왕이 됩니다.
재정담당인 굿바이베르크는 유리엔에게 아무것도 하지 말고 얼굴 마담만 해달라고 간곡히 부탁합니다.
그덕에 가만히 있어도 게임이든 먹을거든 고양이든. 풍족한 삶을 누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수입의 원인중 상당수가 앤슬레이와 유리엔으로부터 나왔으니까요.
그리고 아이베르크는 레어로 돌아가서
(GM): 마왕의 검을 전시해둡니다.
모두 행복한 결말을 맞이했습니다.
한편 인간의 왕국에서는
세 용사의 굿즈가 불티나게 팔리고 있었습니다.
옷, 사탕, 과자, 풍선, VR안경, 애플리케이션 등...
온갖 장소에서 그 셋의 얼굴을 볼 수 있었습니다.
(GM): 얼굴이 세상을 구한다.
이 이야기가 주는 교훈은
그것이 아닐까요

(GM) 쏟 뚱
(GM) The End
'InSa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9.04.30 이딴 세계의 이야기 (0) | 2019.04.30 |
---|---|
2019.04.25 우주선 프린키피움 호 (0) | 2019.04.25 |
2019.04.15 이딴 세계의 이야기 (0) | 2019.04.16 |
2019.04.02 샤크 인세인 (0) | 2019.04.02 |
2019.03.26 이딴 세계의 이야기 (0) | 2019.03.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