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세인 시나리오집 「빌라 디오다티의 괴담 모임」에 수록 된 「터널」
해는 저물기 시작하고, 주위에는 조명도 없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기다려도 버스가 올 기미는 보이지 않습니다.
그때 누군가가 제안합니다.
예전에 쓰이던 도로 쪽에 터널이 있었어. 거기를 걸어서 내려가면 빨리 내려갈 수 있지 않을까?
누가 제안하나요?



동굴로 가죠...








"후욱..."
(민재경의 눈빛에 부담스러워 양 손으로 얼굴을 가립니다.)


"그...러니까 터널만 통과하면 바로 산에서 내,,내려갈 수 있을 겁니다. 푸흡."
"후후훟,,, 버스가 왜 안 올까?"




(양 주멱을 꽉 쥐고 신나게 위아래로 흔듬)


"저는 부산에서 온 제이순입니다."
"보시는 것 처럼 평범한 아이스 하키 팬입니다."












"기다리고 계셔도,,괜찮,,겠지요,,"
(어깨가 추욱 늘어집니다.)

"그리고 밤에 알바하는데 늦으면 사장님이 또 x랄할거야.."



(왜 설레는거야?!)

(민재경을 봅니다.)

(환히 웃으며 마리아를 본다)




"하.하.하.하."











(그 소리에 이순이랑 마음의 거리가 더 멀어집니다..)
이거 장르가 어떻게 되나요.











(심 각)











"이, 있죠.. 그건 안 물어보는게 좋을 거 같은데.."
(하면서 도축용 칼을 계속 봅니다..)

"하키팬들은 팬이라면서 왜 자기네 팀 욕해?"(악의는 1도 없는 밝은 목소리)

(나무를 향해 칼을 찍습니다.)



(나무를 봅니다..)

"목탄다면서 나보고 팔공산 약숫물을 떠오래"

"후후... 후후...후..."


"그런 스포츠는 끊어버리는게 좋을텐데..."


"뭔소린지 모르겠어!"

"사장님이.."
나무: (사망)





"어서 집에가서 승부 결과를 확인해야합니다."







(ㅋ ㅋ 큐 시선피함 ㅠ)








(?)



(고개를 끄덕입니다.)





(알수없구나...)




(아니 그게 왜 기쁨이야ㅠ)
왜이렇게 불길해요.

"업어줄까?"














"나 걸을 수 있어..........."
"날 넘기지 마.........."









터널로 들어갈거죠?!



들어갑니다!

여러분들은 그 안으로 들어갑니다.
핸드아웃 터널, 벽의 낙서, 도로를 공개합니다.





"정말 마음에 드는 장소입니다."



(대체 왜.....ㅠ)




높 낮?

rolling 2d6
(+)
2
6
8



낮





11
ㅋ

rolling 2d6
(+)
2
3
5



첫번째 장면
등장 : 전원
무언가가 옆을 스쳐 지나간 기분이 들었다. 그것은 이쪽의 얼굴을 보며 비웃는 것 같았다.



인장이
ㅠ



"혼자는... 심심하거든요."

"나두! 다같이 있는 게 좋아!"

"호, 혼자는.. 확실히 무서우니까요.."






"아 근데 역시 안오는 게 좋지 않나? 개꿀 아닌가?"


(갈팡질팡)


"제가 재미있는걸 보여드리죠."





(킬킬거리며 웃더니)
(다우징 사용합니다.)


(두리번두리번

제이순 ROLL 다우징 (서포트)

8
어빌리티: 지저
목표치: 5
드라마 신에서 사용할 수 있다. 지정특기의 판정에 성공하면, 1을 굴린다. 그 숫자가 1이라면 진통제, 2~3이라면 무기, 4~5라면 부적을 하나 획득한다. 그 숫자가 6이라면, 그 시나리오에 등장하는 괴이 속성의 에너미가 등장한다(괴이 속성의 에너미가 등장하지 않는 시나리오에서는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이 어빌리티의 사용자는 괴이 분야에서 랜덤하게 특기를 하나 골라, 공포판정을 한다. 그 공포판정에 성공하면, 그 괴이의 【장소】를 획득한다.
(동굴 한켠에 굴러다니는 병을 집습니다. 안에는 액체가 찰랑찰랑 거립니다.)



"그, 그건 뭔가요..."

"아 X"













"뭐... 가끔은 좋은 것도 주울 수 있겠죠.."
"오, 오늘은 운이 좋지 않았다던가.."




(제이순 왔다감.


벽: (쒸익쒸익;;




제이순 ROLL 절단

3
목표치: 5
"하."
(우울해짐)



벽: (아니, 본인이 낙서해서 훼손하고 왜. 왜?!



(한 10m정도)

(김 마리아에게 진통제 양도)





제이순 ROLL 절단

7
목표치: 5
벽: (아아아악)


(미안해 벽아!)



확산 정보입니다.



"뒤 돌아 보지마?"
(갑자기 자기도 모르게 노래를 흥얼거립니다.)
"패배가 있을뿐..."


"승 리 를 향해가자!"



"왁!"

"으악!!"
정확하게는 [제이순 왔다감.뒤 돌아 보지 마제이순 왔다감 ♡ 김 마리아도 왔다감] 이라 적혀있습니다.













예스




두번째 장면
등장 : 전원
갑자기 핸드폰이 울린다. 통화권 밖일 텐데... 도대체 누가 건 전화일까?
핸드폰: RRRRRRRrrr...






(가면...가면이 날 살렸나?)

"벌써.. 죽으면 안되죠..."


(재경이 팔 꼭 붙잡고 일어남 ㅠ)

(벽에 있는 뒤를 돌아보지 마라는 문자를 보며 말합니다.)

"자...장난이라던가.."




"당신이 뒤를 돌아보면.. 그곳은 앞이 됩니다."

"개신기."


(빙글빙글)

"여기 빛도 없고 어두워서..누구랑 부딪힐 지도 모르고.."

"우웨에에엑"


(코를 막음.)
(하지만 가면이라 안막힘)


아마도 터널 청소부의 영혼: (아찔)

왜영혼이




민재경 ROLL 풍경

4
목표치: 5




(무기를 2개 챙겨와서)






(는 아니네 죄송)







"언니두 먹을래?"(내밈

(꾸벅꾸벅하곤 하나 받아듭니다..)
(제이순도.. 주면 먹을까..?)

(입이.. 가려져서)








"이런 곳에 있다보면 수상한 사람이 튀어나올지도 모릅니다."
"후욱..."











세번째 장면
등장 : 혼자
찰박찰박 발소리가 난다. 그 소리는 터널 안으로 빨려 들어간다...



"다, 다들 가버렸어............................"





"난, 항상 느리니까 결국 터널 안에서도 도태되고 마는거겠지...."
(그리고는 털썩 주저앉아서..도움이 될만한게 있나 봅니다)
(다우징씁니다)


김 마리아 ROLL 다우징 (서포트)

2
어빌리티: 지저
목표치: 5
드라마 신에서 사용할 수 있다. 지정특기의 판정에 성공하면, 3을 굴린다. 그 숫자가 1이라면 진통제, 2~3이라면 무기, 4~5라면 부적을 하나 획득한다. 그 숫자가 6이라면, 그 시나리오에 등장하는 괴이 속성의 에너미가 등장한다(괴이 속성의 에너미가 등장하지 않는 시나리오에서는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이 어빌리티의 사용자는 괴이 분야에서 랜덤하게 특기를 하나 골라, 공포판정을 한다. 그 공포판정에 성공하면, 그 괴이의 【장소】를 획득한다.



ㅋ
ㅋ
열~ 광기~
아유 환영하죠. 가져가세요.

흠..좋아..
아무것도 발견하지 못하고..
"흑..흑.."


"집에서 아이스크림이나 먹으면서 영화나 볼걸.. 난 멍청이야..."


(어쩐지 오한을 느낀다...)





"쉿." (마리아가 무언가 하는 것 같아서 봅니다.)

(두 눈을 동그랗게 뜨고 뒤를 본다. 암것도 보이지 않는다)

(대학생의 학문으로 배후의 기척을 조사해보겠습니다)
(의학메타 간다!)
아이고 하십쇼.



김 마리아 ROLL 의학

7
목표치: 5
휴
(두리번..)



?



"이러시면 옷이 더러워집니다."


제이순 ROLL 매장

11
목표치: 9

김 마리아 ROLL 매장

6
목표치: 9


"아, 아무리봐도 사람이 아니잖아요!!!!!!"

민재경 ROLL 매장

11
목표치: 9


"하, 하지만 그렇다면 여기 왜 있는데요?!"
기어다니는 여자1:나참, 왜 그렇게 놀라는거야?

기어다니는 여자2:히히히, 재미있다. 겁쟁이구나 겁쟁이.




기어다니는 여자1:너희들 이 터널에 놀러왔구나~

"그쪽도인가보죠?"
기어다니는 여자2:비켜, 내가 끝내버릴거야.


기어다니는 여자1:아니, 우리는 여기에 사는 사람이고, 슬슬 서로가 지겨워졌어.


기어다니는 여자2:여기서 나가지 말고 우리랑 같이 살래? 헤헤.




기어다니는 여자1:재미있겠다.
rolling 1d6
()
3
3


"내 취향인걸."
"나랑 같이 살자."

기어다니는 여자2:=
rolling 1d6
()
5
5





(봄...)
기어다니는 여자1:어맛... 좋아라.
좋아. 넌 내거야.


기어다니는 여자1:(창고에 꿍쳐두고 옴)

기어다니는 여자1:됐다, 나머지랑도 놀자.


기어다니는 여자2:뭐야, 저 년 바람이야?
헤헷

"전 연약한 대학생이예요.....체력도 약해요..."

(아 그럼 제이순도 버팅아니군요)
ㅋㅋㅋ

"이번 방학전까지 제출할 논문도 있어요...."
(연약)
기어다니는 여자2:너, 내 친구 꼬셨지? 넌 두고보라고.(라고 말하면서)
rolling 1d3
()
3
3

기어다니는 여자2:(마리아를 노립니다.)
기어다니는 여자2 ROLL 강타 (공격)

7
어빌리티: 파괴
목표치: 5
목표 1명을 선택하여 명중한정을 한다. 이때 자신의 속도 수치만큼 명중한정에 마이너스 수정을 적용한다. 명중판정이 성공하고, 목표가 회피판정에 실패하면 목표에게 「5+자신의 속도」점의 대미지를 입힌다.





7-5면
실패 아닌가요 (아닌가?)

기어다니는 여자2:어라 손이 손이 헛디뎠네. 재수없어라.


(간신히 명줄 부지함..)
"살려주세요...전 약해요..."
"전 데려가도 쓸모가 없어요..."
기어다니는 여자1:(자 이순씨 속도 대결 합시다.
rolling 1d6
()
1
1



기어다니는 여자1:오호홍 데이트 최고.


기어다니는 여자1:이제 방해꾼도 없어!

제이순 ROLL 기본 공격 (공격)

12
어빌리티: 절단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5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갓캐?

기어다니는 여자1:어흐흑 그럴수가.

기어다니는 여자1:실망이야.

기어다니는 여자1:
기어다니는 여자2 ROLL 2D6

5


갓캐 등장!
)기어다니는 여자1:응... 알았어.(수줍)

(9점의 데미지)

기어다니는 여자1:(쳐 맞고 날아갑니다.)




"뒤를 부탁한다."
기어다니는 여자2:안돼, 친구야!!!!!

(날 봤어...?)



기어다니는 여자2:내 동료를 감히!





기어다니는 여자2:감히 내 친구를 차다니! 용서 못해!
(하지만 차례가 지났습니다)

김 마리아 ROLL 기본 공격 (공격)

8
어빌리티: 분해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
기어다니는 여자2:흥!
내가 이깟 것에...!!
기어다니는 여자2 ROLL 2D6

12



기어다니는 여자2:어머어머, 마침 썬크림 필요했는데.
(줍습니다.)

"다 써서.. 위력이 부족했어..."
"재경아 힘내...."
기어다니는 여자2:힝...


(하지만 사실임)

(몸을 낮춰 기어다니는 여자 2를 봅니다)
기어다니는 여자2:웅?


기어다니는 여자2:(화끈)
뭐,뭐래.
내려다 보는 주제에 아부는.


기어다니는 여자2:일단 동굴 박쥐 구경시켜줄게. 거북바위 좋아하니...?


기어다니는 여자2:그래? 종유석도 안 좋아해?!

"아니!!"
기어다니는 여자2:이럴수가!


민재경 ROLL 파괴

9
목표치: 5

기어다니는 여자2:
기어다니는 여자2 ROLL 2D6

10

기어다니는 여자2:?

기어다니는 여자2:(샥) 어후 살벌하구나. 위험해서 좋다야.


기어다니는 여자2:웅 알았서
rolling 1d3
()
3
3

"제가 마무리하겠습니다."

기어다니는 여자2:(왜째선지 또 마리아를 공격합니다)


기어다니는 여자2:
기어다니는 여자2 ROLL 기본 공격 (공격)

9
어빌리티: 죽음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2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김 마리아 ROLL 2D6

5
(심각)

"제가 마무리하겠습니다."


(개너무함
(죄송ㅠㅠ


제이순 ROLL 기본 공격 (공격)

10
어빌리티: 절단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기어다니는 여자2:하지만, 슬슬 질리던 참이었어.
기어다니는 여자2 ROLL 2D6

8
인기 없다니 미워.

기어다니는 여자2:(울며 사라집니다.)


여기서 어떻게 정리하십니까. 평화롭게?
평화롭지 않게?



평화롭게 제이순에게 승자를 넘기는 대신 십분만 휴식좀ㅠㅠ





(전투 걸건가봐~)


ㅋ
ㅠ






(1/3정도 안건강해져서 바라봄)

"하산하는 길에라도 말입니다."

"과연 우리가 하산하고 있는 건 맞는걸까요.............."
(어두운 터널을 보며 계속 걸어갑니다.)
기어다니는 여자1:연락 올거라니까? 정말 올거라니까?
기어다니는 여자2:웃기고 있네. 들어가서 잠이나 쳐 자.

핸드아웃 기분 나쁜 시선을 공개합니다.


2사이클
하실분


rolling 2d6
(+)
2
6
8


하

1높 2낮 1
아니?



첫번째 장면
등장 : 전원
어두운 길을 홀로 걷고 있다. 아무래도 등 뒤에서 기분 나쁜 발소리가 다가오는 것 같은 기분이 드는데......
"어떻게하죠.. 그 사람이 저를 쫓아오나봐요."

"시, 신고해야 할지도 몰라요......"
"여기서 나가면..."





"사..람마다 다르지 않을까요.."


제이순 ROLL 다우징 (서포트)

6
어빌리티: 지저
목표치: 5
드라마 신에서 사용할 수 있다. 지정특기의 판정에 성공하면, 6을 굴린다. 그 숫자가 1이라면 진통제, 2~3이라면 무기, 4~5라면 부적을 하나 획득한다. 그 숫자가 6이라면, 그 시나리오에 등장하는 괴이 속성의 에너미가 등장한다(괴이 속성의 에너미가 등장하지 않는 시나리오에서는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이 어빌리티의 사용자는 괴이 분야에서 랜덤하게 특기를 하나 골라, 공포판정을 한다. 그 공포판정에 성공하면, 그 괴이의 【장소】를 획득한다.
(빨리 보고싶은 마음에 달려갑니다.)

ㅋ
(그냥..갔잖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면서 따라갑니다)


다우징맨들 가만안둬







(혼자)


기어다니는 여자1:아 답답해 죽겠네.
(나타남)


ㅋ
ㅋ




기어다니는 여자1:(나타납니다.)

기어다니는 여자1:기다리게 하다니.


기어다니는 여자1:=
rolling 1d6
()
5
5



"어쩌면 다시는 못만난다고 생각하니."
기어다니는 여자1:바보... 연락 쯤은 해주면 좋았잖아.



(불꽃같은 사랑.. 섬광같은 전쟁..)

기어다니는 여자1:정말? 바보!
내가 왔잖아! 내가 먼저 널 찾았잖아!
(기어다니는 주제에 뺨을 때리려 합니다.)

기어다니는 여자1:(엉금엉금)
기어다니는 여자1 ROLL 기본 공격 (공격)

11
어빌리티: 죽음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심이.. 아니군요..."
"당신은 절 단단히 사로잡았습니다."
제이순 ROLL 기본 공격 (공격)

7
어빌리티: 절단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2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기어다니는 여자1:=
rolling 2d6
(+)
3
1
4

"우리는 꼭 다시 만날거에요."
"하지만 오늘은 중요한 경기가 있어서..."
"나중에 만나면."
"같이.."
"LOTTE 하지 않겠나요?"



기어다니는 여자1:아아아...... 그래? 우리 집안은 SAMSAM이지만, 널 위해서라면 꼴데가 되겠어.......


기어다니는 여자1:(피를 토하자 그 피가 하트 모양으로 퍼지는군요)




기어다니는 여자1:근데...오늘 삼성 연고지 싸움인데...

기어다니는 여자1:너의 팀에게 화이팅......


기어다니는 여자1:(멋있게 사라짐)

(우리는 다시 만날 것이라는것을)
(하지만 지금은 앞으로 나아가야합니다.)
(기분나쁜 시선을 부끄러움으로 조사합니다.)
(무리수라고 말하고 싶은 마음이 가득하지만) 하세요.



제이순 ROLL 부끄러움

5
목표치: 5
확산 정보입니다.




"출구라던가.. 출구라던가..."
"터널 끝이라던가..."

"사람?"
두번째 장면
등장 : 전원
어두운 통로 너머에서 뭔가가 굴러온다. 경계해 봤지만, 그냥 공이다. 하지만 도대체 누가 이걸 던졌을까...?
공: (앗시 실수 굴러버렸당)

(공 봄...)


공: (아아아아아아악)







기어다니는 여자2:(최강 삼성! 하, 쟤가 공을 쳐야 하는데.)(소곤소곤)







"그렇군요....."


(힐끔 눈치 봄..)


"경기는 몇 시인데요...?"

기어다니는 여자1:(SK선수들이 얍실해서 이쁘지? 도루도 잘 하고.)(소곤소곤)


(마리아의 소매를 잡아당깁니다

(노력해서 천장보는중)

"저거 사람같지 않아? 사람 아닐까?"

(꾹참고 천장봄....)



"쩌어어어어기! 봐보라니깐?"

"아니야...저긴 아무것도 없을거야...."


(털썩)


아니 글쿤요


(협박당함)

(팝콘)
ㄱ

(그럼요)

"아니 참 저기 한번 보래두!"(흔들흔들)
민재경 ROLL 협박

10
목표치: 5

"보, 보면 난 죽을거야, 심장마비로......."
(눈 꼭 감고있다가 재경이 봄..)
(4). 충성(+) / 모멸(-)


"아, 안 보면...안될까....?"
"그러면 뭐든지 할게.."
하고 충성으로



"약속!"(새끼손가락

(새끼손가락 꼭 걸고 약속함...)


(모멸당함!)
(훌쩍훌쩍 울면서 인영을 등지고 섭니다..)
(안 보겠다는 의지)

"자."(손내밈)

"나 두고 가면 안 돼...."

"빨리 안 따라오면 두고간당~"


잘 구경했습니다.

덜..
나오실분




세번째 장면
등장 : 민재경
어두운 길을 홀로 걷고 있다. 아무래도 등 뒤에서 기분 나쁜 발소리가 다가오는 것 같은 기분이 드는데......
(심각해짐)

"설마..........누가 따라오는건...아니지...?"
(그러나 뒤는 역시 쳐다보지 않는다...)


(재경이 얼굴 잡고 다시 앞으로 돌림)




(심각한 표정으로 재경이 손 잡고 걸어가다가 무언가에 걸려 혼자 넘어집니다)
(다우징 씁니다)
김 마리아 ROLL 다우징 (서포트)

7
어빌리티: 지저
목표치: 5
드라마 신에서 사용할 수 있다. 지정특기의 판정에 성공하면, 4을 굴린다. 그 숫자가 1이라면 진통제, 2~3이라면 무기, 4~5라면 부적을 하나 획득한다. 그 숫자가 6이라면, 그 시나리오에 등장하는 괴이 속성의 에너미가 등장한다(괴이 속성의 에너미가 등장하지 않는 시나리오에서는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이 어빌리티의 사용자는 괴이 분야에서 랜덤하게 특기를 하나 골라, 공포판정을 한다. 그 공포판정에 성공하면, 그 괴이의 【장소】를 획득한다.
(휴대폰 예비 충전기를 얻었다...)
(부적 +1)


(하고 주운 예비충전기로 자기 폰을 충전해봅니다)


"그, 그,,,그런가....?"

(튼튼맨

"운동은..."
(그 말에 대답은 않고... 터널만 걸어갑니다...."


(원한으로 터널을 조사합니다..)


김 마리아 ROLL 원한

6
목표치: 5
(휴...)
터널이 조사됩니다.


확산 정보


(1싸에 다들 실패를 해서..)
필요한것만 보면 되지 않겠습니까.



"그리고 갑자기 전화 소리가...드, 들려....."

전화기: 전화왔어요~ 전화받으세요~

"기묘하다."

"잉 안올라가네~ 와이파이 안터짐."

"이럴거면 그냥 밖에서 기다릴걸..."
(훌쩍이면서)



이윽고 무언가가 휘감긴 것처럼 발걸음이 무거워집니다.
아니.




민재경 ROLL 포박

6
목표치: 6

김 마리아 ROLL 포박

9
목표치: 7

제이순 ROLL 포박

8
목표치: 8









(아냐 발에 감긴거겠죠)

(다른 이들에게 감긴)

"..! 가, 가, 감사합니다..............."
(낑낑거리면서 이순씨의 도움으로 빠져나와봅니다)

"이거 어떻게 길렀을까?"

"하지만 이 정도로 기르려면... 몇십년 정도 필요하지 않을까.....?"
"... ..."
(갑자기 말 없어지며...)




"어쩐지 점점 깊이 들어가기만 하는 것 같은데...."


(심각)

첫번째 장면
등장 : 전원
누구지? 계속 시선이 느껴진다. 주위를 봐도 그저 어둠이 있을 뿐인데...

(머리카락을 털어내고 주변을 둘러봅니다...)
"여, 여기 정말 저희만 있는거겠죠....."







핸드폰: 난~ 사랑하니까~


(ㅠㅠㅠ)
"어쩐지 오래 탁한 곳에 있으니까 어지러운 것 같아..."




"그러게......................."
핸드폰: 아모르~파티

아니 폰아
(ㅠ




(내껀가?)


(심각)




재경이 폰: 암욜맨 다라닷다


마리아 폰: 요를레이히~ 요를레이히~

(눈물 뚝뚝 흘리면서..폰을 열어봅니다...)

ㅋ
ㅋ
ㅠ


마리아 폰: 런 데빌데빌 런... 아 받았다.

마리아 폰: 날 왜 죽인거야? 널 절대 용서하지 않을거야.




마리아 폰: 용서못해용서못해용서못해용서못해 모두 죽어.


(핸드폰 멀리 던짐...)
(근데 생각해보니 약정 남아서 다시 주우러 감.....)
(다우징 씁니다..)


김 마리아 ROLL 다우징 (서포트)

10
어빌리티: 지저
목표치: 5
드라마 신에서 사용할 수 있다. 지정특기의 판정에 성공하면, 3을 굴린다. 그 숫자가 1이라면 진통제, 2~3이라면 무기, 4~5라면 부적을 하나 획득한다. 그 숫자가 6이라면, 그 시나리오에 등장하는 괴이 속성의 에너미가 등장한다(괴이 속성의 에너미가 등장하지 않는 시나리오에서는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이 어빌리티의 사용자는 괴이 분야에서 랜덤하게 특기를 하나 골라, 공포판정을 한다. 그 공포판정에 성공하면, 그 괴이의 【장소】를 획득한다.
(무기 +1)
마리아 폰: 야! 야이씨, 너 진자!!

"마, 맞아요.. 어서 여기서 나가요....."
보고싶은게..너무 많다



"안보면 찝찝합니다."









"너무 낙천적인 발언이야....."


어딘가에 있는 사장: 아이고 누가 내 욕을 하나.(기웃)


(마하의 속도)





(분하다...)
(그러면 물방울 소리가 들리는건 물리적으로 어디에선가 떨어지고 맞아서 나는 소리니까)
물방울: (아니 초면에 막 패려 한다니까요? 어이가 없어서.)

ㅋ
ㅋ


그러세요..........
봐줬음.


"응... 도와줄 수 있어..?"

마리아에게 가까이 오라는 손짓을 해보입니다



'있다가 치맥 사줘 콜?'





(제이순 봄...)
(안 봄....)





김 마리아 ROLL 물리학

7
목표치: 6
(ㅠㅠㅠㅠㅠ)
(자일리톨 열심히 씹음)



(ㅠㅠㅠ)


감정! 공유!




(보고..싶나요..?)






"저, 저게 뭐야아!!!"
(하고 비밀 전원공개합니다)

김 마리아 ROLL 죽음

7
목표치: 8
광기천재

제이순 ROLL 죽음

4
목표치: 7



민재경 ROLL 죽음

7
목표치: 10
(일단따라함

(다들 놀랐어)
다시 띄웠습니다.




"짜릿해."






"ㅁ, 뭐가요?!"


(하고 비명을 지르면서)
두번째 장면
등장 : 전원
갑자기 핸드폰이 울린다. 통화권 밖일 텐데... 도대체 누가 건 전화일까?
(내건 아니지만)




폰: 어머나 어머나 이러지 마세요~

"여보떼여~~"

폰: 여자 마음... 아 받았다. 너는 용서받지 못할거야.
저주할거야. 이 곳에서 죽어가리라.

"ㅇㅅㅇ??"

폰: 그게 이 터널의 저주다.

"여, 여기 설마 귀신 소굴인가...아아......"


폰: 그리고 뭐 왜? 이러고 있어. 허, 어이가 없어서 뒷목 땡긴다야. 참 어이없어. 용서받지 못하리라.


폰: 야, 내가 너....헛(끊김)





(아니)

(굉장히 익숙합니다.)
(저 사람이 도망치고 자신이 쫓아가야할 것 같은 그런 느낌입니다.)




하세요

제이순 ROLL 추적

6
목표치: 5
확산 정보입니다.


(하면서 자연스럽게 가죽가방을 봅니다.)

(차마 그쪽 보지 못하며...)





보였죠?



"너무 신경쓰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피투성이 인영: ........................














세번째 장면
등장 : 전원
어두운 길을 홀로 걷고 있다. 등 뒤에서 기분 나쁜 소리가 다가오는 것 같은데...
당신의 뒤를 압박하는 것이 느껴집니다.








"하지만.. 그건 끊을 수 없습니다."
"안 보는게 더 ㅇ힘듭니다..."

"(정신)건강에도 안 좋고.."




"와 하키보는 사람들은 어째서 다 그러지? 이상해~"

"제일 이상한건 그런걸 꼬박꼬박 보는 저입니다..."

(제이순 봄....)


"복권도 떨어질걸 알면서 당첨결과를 보는거니까..'
"오늘은 혹시? 하고.."








(심각해..)



"후회...하실 겁니다."






(할까요!!)

흑흑



민재경 ROLL 기쁨

9
목표치: 5

띄웠습니다.




"푸하하핳하하하하하하!"

(기웃거리며 둘을 봅니다..)




"하하하하하하."

(ㄱ)

"와~ 장난해?"





공공재가 됩니다.

"아니... 이순 씨...."
"여기 온 이유가 그러면..."
"오컬트 때문에....."





"이제 터널도 거의다 빠져나왔군요."
"즐거웠습니다. 저는 만족했습니다." (사명 달성함)





(이순을...졸라 봅니다...)
(봄....)
(계속...봄.....)


(훌쩍훌쩍거리면서 걸어갑니다...)





(쳇)


"그렇게 된건가.."

터널의 출구입니다!




그리고... 여러분들 등 뒤에서 기척이 느껴집니다.
아무래도 이 터널에 깃든 원령들은 여러분들을 놓아줄 생각이 없는 모양이에요.




다들 터지기나 해요.

(순식간에 비건강해짐)


터널의 원령:하하, 왔어?
아직도 여기 있을 생각을 했단 말이지.
벗어날 수 없어.
여기서 죽어버려!!!!!!!!!!!!!!!!!!!


터널의 원령:=
rolling 1d3+3
()
+33
6


터널의 원령:죽여주겠어!






터널의 원령:
터널의 원령 ROLL 난동 (공격)

3
어빌리티: 고문
목표치: 5
당신이 공개한 광기의 수만큼 목표를 선택하여 명중판정을 한다(에너미의 경우 2명까지 선택한다). 명중판정이 성공하면 목표는 각자 회피판정을 한다. 회피판정에 실패한 목표에게 0점의 대미지를 입힌다.(대미지는 최저 0점).


1의 원령들

ㅠㅠ

rolling 1d6
()
4
4



(제이슨은 가지고 있는 칼로 쇠창살을 찍어누릅니다.)
제이순 ROLL 기본 공격 (공격)

11
어빌리티: 절단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2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회상)


"이제 집에가서 치킨과 맥주와 함께 하키 경기를 보고."
"오늘 있던 일을 리뷰하기만 하면 된다."
쇠창살:(맞을 준비하고 눈 질끗)

1
(3데미지...)

쇠창살:맞습니다.


쇠창살:깡!
(약하게 맞네요.)


김 마리아 ROLL 기본 공격 (공격)

8
어빌리티: 분해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5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쇠창살:큿...(처맞음)





쇠창살:으아아아악



민재경 ROLL 기본 공격 (공격)

8
어빌리티: 파괴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갓캐긴함)

쇠창살:네?




정말?
뤼얼뤼?




터널의 원령:
터널의 원령 ROLL 2D6

10



뭐 그럴 수도 있는거죠 화이팅


터널의 원령:너에게 죽지 않아.
너를 죽인다!

터널의 원령:
터널의 원령 ROLL 난동 (공격)

4
어빌리티: 고문
목표치: 5
당신이 공개한 광기의 수만큼 목표를 선택하여 명중판정을 한다(에너미의 경우 4명까지 선택한다). 명중판정이 성공하면 목표는 각자 회피판정을 한다. 회피판정에 실패한 목표에게 0점의 대미지를 입힌다.(대미지는 최저 0점).
힝.......


(웃으면 된다고 생각해.)




제이순 ROLL 기본 공격 (공격)

2
어빌리티: 절단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2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크억"

광기봄
말이죠
회피가 없으면 명중이 필요할까? 같은 생각을 하긴 한데










공포에 기묘한 용기가 나서 그만
내리칩니다






김 마리아 ROLL 기본 공격 (공격)

6
어빌리티: 분해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2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쇠창살:(긴장)


(아 광기 까서
3뎀





원령에게 하키스틱을 휘두릅니다


민재경 ROLL 기본 공격 (공격)

5
어빌리티: 파괴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4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터널의 원령:하!
소용없다!!!!!!!!!
터널의 원령 ROLL 2D6

8

그 말은 트루였습니다.



왜째서냐구요? 이 녀석
아니 그걸 말하면 안될 것 같은데.
잠깐 룰북좀


재경이는! 이기고 싶다구요!
(발동동

하지만 룰북 확인해봐도 맞습니다.







얘 기물이고요.
뭘 해도 2점씩만 갑니다.


(원령이요? 쇠창살이요?)




그렇군요
(터널봄)
즉 재경이는
터널 전체만큼의 HP를 까야합니다.


한번만 봐주자
재경아 한번만 봐주자




"같이 가죠!"



터널의 원령:하하하하하하하
나가지 못해! 너흰 다 여기서 끝이야!

터널의 원령:
터널의 원령 ROLL 난동 (공격)

6
어빌리티: 고문
목표치: 5
당신이 공개한 광기의 수만큼 목표를 선택하여 명중판정을 한다(에너미의 경우 2명까지 선택한다). 명중판정이 성공하면 목표는 각자 회피판정을 한다. 회피판정에 실패한 목표에게 2점의 대미지를 입힌다.(대미지는 최저 0점).


터널의 원령:PC9제외 회피판정.
아니..
rolling 1d3
()
3
3

rolling 2d6
(+)
1
6
7


(어찌저찌 겨우 피했군)
(그리고는 여전히 쇠창살을 떄려 부숩니다.)
터널의 원령:크윽 분하다.

쇠창살:악 아아악

제이순 ROLL 기본 공격 (공격)

9
어빌리티: 절단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쇠창살 2감소)



쇠창살:이미...반 정도 죽어간다...

(하지만 노력해본다.. 당신이 분해되는 그 날을 위해...)
쇠창살:히익

김 마리아 ROLL 기본 공격 (공격)

2
어빌리티: 분해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아니




김 마리아 ROLL 기본 공격 (공격)

8
어빌리티: 분해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2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3데미지입니다..)

쇠창살:(너덜거리기 시작합니다!)




(ㅠㅠ


(쇠창살 졸라봄 ㅠ)
터널의 원령:비겁한 놈들.

터널의 원령:내가 둘 것 같으냐!!!!!!!!
터널의 원령 ROLL 트릭 (공격)

3
어빌리티: 전자기기
목표치: 5
목표 1명을 선택하여 명중판정을 한다. 명중판정을 한다. 명중판정이 성공하고, 목표가 회피판정에 실패하면 목표에게 2점의 대미지를 입힌다. 이때 목표는 회피판정에 -2의 수정을 적용한다.


터널의 원령:히 잉

민재경 ROLL 기본 공격 (공격)

6
어빌리티: 파괴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5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터널의 원령:
터널의 원령 ROLL 2D6

3
-2
8에 5를 곱한 것 보다는 확실하게 많은 체력입니다. 이녀석. 화이팅이에요!

ㅠ
(공격 어빌을 가져올걸그래따..)




터널의 원령:
터널의 원령 ROLL 불청객 (서포트)

5
어빌리티: 함정
목표치: 5
터널 안에서 전투할 때, 라운드가 종료되는 시점에 사용 가능하다. 원하는 만큼 목표를 선택한다. 목표는 《함정》으로 판정해야 하며, 여기에 실패하면 1점의 대미지를 입습니다.

터널의 원령:(이걸 썼습니다.)
(다들 마지막에 이걸 기억합시다.)

제이순 ROLL 기본 공격 (공격)

4
어빌리티: 절단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5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제이순 ROLL 기본 공격 (공격)

7
어빌리티: 절단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5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쇠창살:(헉



쇠창살:아아아아악!!!

쇠창살이
부서졌습니다.......












;ㅁ;!!

"너 여기서 20세 꽃다운 청춘의 끝을 볼거니!!"



(재경이는 연상이었다)

(그러면 재경이 안고..타..탈락하고 싶은데요..)






드디어 긴 터널을 벗어나,
이 지긋지긋한 쌍도의 팔공산을 벗어났어요.
아이스하키는 2호선 타고 월드컵경기장 역 까지 가시면 됩니다.







(집에서 보는게 아니었던거지 ㅠㅠ)



이 지옥을 벗어나 남산을 보러갈 수 있습니다.




해를 보며..선지국을 먹으러 감..
재경이와함께..

어쩌면 좋은 추억으로 남을 수도 있지 않을까요?

"하하하하하하하하"



"사장님... 미아내요.. 히끆,,,"
'InSa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9.08.26 호그와트:여름 상록수 (0) | 2019.08.28 |
---|---|
2019.08.20 다들 주말에 뭐해? (0) | 2019.08.21 |
2019.08.12 다들 주말에 와? (2) | 2019.08.13 |
2019.08.10 운묘인가의 유산 (1) | 2019.08.11 |
2019.08.05 야근 (1) | 2019.08.06 |